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외형복원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소나타DN8 트렁크/뒷유리 교체, 양쪽 뒤휀다 쿼터패널 판금도색입니다. 흔하지 않은 사고가 또 났네요. 주차타워 들어갔다가 트렁크가 열려서 주차타워와 충돌,손상 됐는데요. 몇년 전에도 같은 사고 수리한적이 있는데요. 그때 글 보고 연락주셨더라구요. 아래 글 보시면 그때 작업 보실수 있습니다.
자차보험처리 전문 인천1급공업사에서 주차타워사고 난 K5 보험수리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소나타DN8 입니다. 흔하지 않은 색상이지요? 컬러색상코드는 Y2E 이며 풀네임은 플레임레드 입니다. 예전에 나왔었던 BEG 빨간색 펄이 아니라 캔디도장입니다. 특수도장인데요. 클리어코트에 틴티드 안료 섞어서 도색해야 색감이 올라오는 타입입니다. 틴티드 안료 가격이 상당합니다. 0.5L 에 18만원이나 합니다. 즉, 타 색상 대비 도색비용 비싸요.
도색을 하면 기존 색깔과 다른 이색 현상이 생깁니다. 도색을 해본 차주분들이라면 아는 내용인데요. 그중에 펄은 이색이 더 생겨요. 펄도 이색이 생기는데 이런 캔디도장은 더욱 더 이색이 생길수 밖에 없어요. 100% 깔맞춤 없어요.
주차타워 사고 난 소나타DN8 손상부터 먼저 보여드릴게요.
열린 트렁크가 타워에 걸려서 심하게 손상이 됐습니다. 트렁크 교체해야 합니다.
뒷유리도 박살이 나서 교체해야 합니다.
양쪽 뒤휀다 쿼터패널도 데미지 입어 판금도색 들어가야 합니다.
브레이트등 다 깨져서 싹 다 교체해야 합니다.
쓸수 있는게 하나도 없어요. 문제는 자차보험 안들었네요. 그동안 쭉 자차보험 들었었는데 사고가 안나서 이번에 갱신할때 뺐다네요. 말 그대로 보험입니다. 만일을 대비해서 드는게 보험인데, 금전적으로 부담된다고 하더라도 자차보험은 꼭 드세요. 트렁크와 뒷유리 교체,양쪽 뒤휀다 도색하면 수리비 상당합니다. 큰 지출 나가게 생겼네요. 이사하는 날 사고가 나서 차 입고시키고 이사하고 정신없다고 하네요.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요.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지붕 따로 마스킹 해야 하며 앞문,뒷문 열어서 안쪽도 따로 마스킹 해야 하고 문 닫고 바깥쪽도 마스킹 또 해줘야 합니다. 즉,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하죠?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자! 그럼 지금부터 소나타DN8 자동차외형복원 과정 들어갑니다.
저희는 공임만 받아요. 부품값 가지고 장난치지 않아요. 트렁크 교체에 필요한 부품영수증입니다. 부품값만 65만원이나 하네요.
썬팅,유리 교체 영수증입니다. 부품값과 유리 교체비용만 90만원 넘네요. 공임 포함하면 200만원 훌쩍 넘어갑니다. 자차보험 들었다면 최대 자기부담금 50만원이면 끝났을 일인데, 안타깝네요.
깨진 뒷유리와 트렁크 들어내고 양쪽 뒤휀다 쿼터패널 찌그러진곳 판금후 퍼티 발라서 매끈하게 면 잡아줍니다.
서페 도색까지 끝나면 도색하는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 풀마스킹 해줍니다. 간혹 풀마스킹 하지 않고 도색하는 업체들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도색중 공중에 뜬 페인트들이 내려앉아 거슬거리는 하자 생깁니다.
도착한 신품 트렁크입니다. 간혹 신품은 도색해서 파는줄 아는 차주분들 계신데요. 보시다시피 도색하지 않은 상태로 팔아요. 도색 새로 해야 합니다.
베이스 도색 끝났습니다. 빨간색이 아니라 주황색이지요? 틴티드 클리어 올려주면 색감 올라옵니다.
클리어에 틴티드 안료 섞어서 도색하니 색감이 올라왔지요? 도장면 전체 틴티드클리어 올리면 이색이 생깁니다. 때문에 보카시 기법으로 틴티드클리어 블랜딩 도장후 전체 클리어코트 도색 들어갑니다.
전체 클리어코트 올려줍니다. 보시다시피 칠 끊지 않고 본넷과 만나는 A필러까지 전체도색 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소나타DN8 자동차외형복원 모두 마쳤는데요. 결과물 볼까요?
세차까지 마치고 출고대기중입니다. 차주분 색깔 안맞을까봐 걱정 했는데 100% 깔맞춤은 아니지만 큰 이색은 안난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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