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음운전 하다 사고 난 올뉴투싼, 춘천에서 인천까지 견인이동 / 자차보험처리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졸음운전 하다 사고 난 올뉴투싼, 춘천에서 인천까지 견인이동 / 자차보험처리

by 샤인카케어 2022. 2. 11.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차보험처리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올뉴투싼 KB손보 자차보험처리 입니다. 제 유튜브 구독자라고 하시는데 상담 좀 해달라고 하시네요. 차주분 댁은 서울이며 춘천에 갔다가 사고 났다네요. 사진 받아보니 대파사고 입니다. 졸음운전 하다가 포터 적재함을 브레이킹 없이 그대로 충돌, 차량은 크게 손상됐는데 다친곳은 없다네요. 천만다행입니다. 

자력이동 불가, 견인해서 춘천 소재 공업사 입고됐다고 하시네요.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물어보시네요. 춘천에서 수리하지 말고 집 근처 업체로 견인해서 수리하시라고 추천해드렸습니다. 이런 대파사고는 수리후 차에 이상이 생겼거나 도장불량 등 AS 받을 일 생기면 춘천까지 다시 가야 되는데 왔다갔다 하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집 근처 업체에서 수리하라고 안내해드린겁니다.  집 근처 업체 아는곳 없고 저희가 믿음 간다고 저희쪽으로 입고하고 싶다네요.

보험사 렉카 불러서 저희 공장으로 입고해주셨습니다. 보험사 렉카 견인비는 기본 10km 까지는 무료이며 이후 Km 당 2,000원 요금이 나옵니다. 춘천에서 인천까지 견인비 32만원 나왔네요. 보험가입 할때 보험사별로 상이하지만 견인 50~60km 까지 무료인 특약도 있어요. 비용이 얼마 추가 안됩니다. 특약 드는게 좋아요.

춘천 업체에서 대략적인 견적은 500~600만원 정도 나오며 뜯어봐서 더 나올수 있다고 안내받았다네요. 이런 전면부 대파사고는 先견적은 의미가 없어요. 외관만 보고 대략적으로 얼마쯤 나올수 있다고 하는것이지 뜯어보면서 파손된 부분 찾아 교체하다보면 견적은 확 올라갑니다. 결론적으로 이 차량 견적은 부품값만 500만원 정도 나왔으며 공임 400만원 포함 총 90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보험처리 하는데 견적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수리가 제대로 되는게 중요합니다.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견인으로 입고된 올뉴투싼입니다. 상단쪽으로 빗겨까기 했네요. 라디에이터,인터쿨러 등 쓸수 있는게 하나도 없네요. 브레이킹 없이 충돌해서 에어백은 터지지 않았어요. 만약 브레이킹 했다면 앞부분이 노이즈다운(숙여지면서) 하면서 에어백 터졌을겁니다. 에어백 센서가 하단부에 있거든요. 상단쪽으로 충돌해서 터지지 않은겁니다. 그나마 다행입니다. 왜 다행이냐구요? 에어백 터진거 하나 만으로 견적이 300~400만원 추가되거든요. 조수석 에어백은 대쉬보드를 찢으면서 나오며 앞유리를 깨버립니다. 데쉬보드,앞유리 뿐만 아니라 차량 전체의 에어백,에어백센서,안전벨트까지 싹 다 갈아야 합니다. 요즘 출시하는 차량처럼 사이드에어백까지 있다면 시트까지 갈아야 하기에 더 올라가요. 에어백 터졌으면 수리비가 차량가액 넘어서 수리 못하고 폐차해야 할수도 있었어요. 그래서 다행이라고 말씀드린겁니다.

 

 

아! 보면 볼수록 심하네요. 차주분 다치지 않은게 천만다행입니다. 아마도 졸면서 몸이 이완되서 충격 안받은듯 해요. 충돌 하는 순간 알았다면 몸이 경직되서 사고후 여기저기 아팠을겁니다.

 

 

 

운전석 휠하우스 손상이 심해 잘라서 교체해야 하고 엔진도 내려야 합니다. 대공사에요.

 

 

 

양쪽 앞휀다 밀리면서 앞문까지 데미지 주었네요. 양쪽 앞문까지 판금도색 들어가야 합니다.

 

 

조수석 뒷문은 이번 사고와 관련없는 기존 손상이라 보험사에서 보상해주지 않아요. 저희가 서비스로 판금도색 해드릴겁니다. 야금야금 뜯어가면서 손상 확인 들어갑니다.

 

 

 

흡기 매니폴더 깨졌네요. 배터리도 깨졌어요.

 

 

ECU 도 깨져서 교체해야 합니다. ECU 교체하면 스마트키 등록 다시 해야 합니다. 여분의 스페어키 있으면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출고후 등록하려면 돈 들어요. 택배로 보내주셔서 등록해드렸습니다.

 

 

 

엔진,하체 포함 모든 부품 들어냅니다.

 

 

 

휠하우스 교체를 위해 앞유리와 대쉬보드,시트까지 싹 다 탈거합니다. 메인 배선 끊어져서 교체하려면 대쉬보드 내려야 합니다.

 

 

 

 

 

휠하우스 잘라내고 틀어진 차체 교정중입니다.

 

 

 

신품 휠하우스 용접하고 씰링 도포해줍니다.

 

 

 

 

 

카울 포함 엔진룸 방청작업 해줍니다.

 

 

 

 

 

 

엔진룸 도색해줍니다.

 

 

임의로 부품 교체 할수 없어요. 파손된 부품,신품 나란히 놓고 사진 찍어 보험사로 다 들어갑니다.

 

 

교체할 메인 배선 뭉치입니다. 이게 몸값이 자그마치 55만원이나 합니다.

 

 

충격으로 깨진 AGM 배터리도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엔진,하체 조립후 에어컨가스,냉각수,브레이크오일 보충합니다. 내부 수리 끝나면 외판수리 들어갑니다.

 

 

 

찌그러진 부분들 판금하고 퍼티 바르고 갈아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같은 컬러라도 차량마다 달라요. 시편 대조해서 가장 근사치 데이타 확보합니다.

 

 

수용성 페인트 조색중입니다.

 

 

 

 

 

도착한 신품 부품들입니다. 밑작업 해서 도색준비 끝났어요.

 

 

 

차체 역시 도색하는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 풀마스킹으로 도색준비 끝났습니다.

 

 

 

 

 

 

 

 

베이스,클리어코트 순으로 도색해줍니다. 열처리 후 조립,장착합니다.

 

 

 

 

 

 

 

 

 

 

 

 

공사도 크고 부품수급 하는데 시간이 걸려 수리기간은 15일 정도 걸렸습니다. 차주분 최대 자기부담금 50만원은 들었지만 새차 됐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이젠 절대 졸음운전 하지 마세요. 졸리면 쉬었다 가세요.

 

 

 

멀쩡한 스팅어 본넷, 교체하는 사연은??

 

멀쩡한 스팅어 본넷, 교체하는 사연은??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크고 작은 찌그러짐 있어도 자동차를 단순히 이동수단으로 생각해서 수리 안하고 타는 차주분들도 있고 작은 흠집,결함 이지만 눈에

gogoodtip.tistory.com

타업체 입고했다가 이동한 K3,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처리

 

타업체 입고했다가 이동한 K3,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처리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처리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K3 악사손보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처리입니다. 저희 단골분이 연락주셨네요. 지인이 광명에서 사

gogoodtip.tistory.com

송도신도시에서 온 신형 G80,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처리

 

송도신도시에서 온 신형 G80,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처리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처리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송도신도시에서 온 신형 G80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처리입니다. 앞차가 갑자기 후진을 해

gogoodtip.tistory.com

올뉴말리부 심하게 찌그러진 스테프 로컬패널 판금도색으로 자동차외형복원

 

올뉴말리부 심하게 찌그러진 스테프 로컬패널 판금도색으로 자동차외형복원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판금도색 자동차외형복원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올뉴말리부 조수석 뒷문/스테프 로컬패널 판금도색 자동차외형복원, 앞범퍼/앞휀다 KB손보 대물 보험수리

gogoodtip.tistory.com

100km 주행한 아반테CN7 범퍼 깨졌어요!! 앞범퍼교체비용 얼마에요?

 

100km 주행한 아반테CN7 범퍼 깨졌어요!! 앞범퍼교체비용 얼마에요?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아반테CN7 앞범퍼교체 입니다. 출고후 이제 갓 100km 주행한 완전 새차입니다. 살짝 박았는데 범퍼가 깨졌다고 하네요. 범퍼

gogoodtip.tistory.com

유튜브 보고 꽂혀서 수원에서 왔어요!! 더뉴K5, 자동차외형복원

 

유튜브 보고 꽂혀서 수원에서 왔어요!! 더뉴K5, 자동차외형복원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외형복원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일요일은 휴무라서 집에서 뒹굴거리고 있는데 전화가 오더라구요. 갈테니 차 좀 받아달라고 말이죠. 일요일은 도색작업 안된다

gogood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