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떨어져서 지붕 찌그러졌어!! 소나타DN8 지붕 판금도색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뭐가 떨어져서 지붕 찌그러졌어!! 소나타DN8 지붕 판금도색

by 샤인카케어 2023. 5. 26.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판금도색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소나타DN8 지붕 판금도색입니다. 다른 패널들과 달리 하늘을 보는 본넷,지붕,트렁크는 도색비용이 비쌉니다. 부피도 크고 난이도가 높아서 그런데요. 특히 지붕은 더욱 비쌉니다. 작업자들이 가장 싫어하는 부위가 지붕입니다. 뭐가 떨어졌다고 하는데 자비로 수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입고 당시 상태와 판금도색 과정,결과물까지 다 보여드릴게요.

 

 

 

작업부위 : 지붕

견       적 : 70만원

작업시간 : 3일

 

 

 

작업전 상태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입고한 소나타DN8 입니다. 색상 컬러코드는 T2G이며 풀네임은 녹턴그레이입니다. 지붕 상태부터 보여드릴게요.

 

 

 

뒷유리 바로 앞부분이 찌그러졌어요. "천만다행으로 유리는 멀쩡하네요?" 했더니 "조금만 더 아래로 떨어져서 유리만 깨졌으면 더 싸게 수리하는데요?" 맞는 말씀이네요.

 

 

지붕 도색하는 정석은 앞유리,뒷유리 다 떼고 작업하는 건데요. 그렇게 되면 유리 업체 공임이 추가되어 견적이 올라갑니다. 때문에 유리에 페인트 묻더라도 대부분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는데요. 보시다시피 이 차량은 유리 안쪽까지 녹이 생겨 유리 탈착이 꼭 필요합니다. 앞유리는 마스킹, 뒷유리는 탈착으로 작업할 겁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은 지붕에 샤크안테나 전부 달려 있는데요. 도색할 때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안테나 하단 고무에 페인트 묻어요. 샤크안테나 고정 볼트가 실내 안쪽에 있어서 유리를 떼야 탈착이 가능합니다. 이 차량은 판금 하려면 어차피 유리 떼야 하기에 샤크안테나 탈착 후 작업할 겁니다. 

 

 

 

 

지붕만 대미지 입은 게 아니네요. 조수석 뒤휀다 역시 찌그러지고 칠 까졌는데 돈 없다고 지붕만 도색해 달라고 하네요.

 

 

작업과정

 

 

 

유리 업체 와서 뒷유리와 샤크안테나 탈착한 상태입니다.

 

 

찌그러진 부위 판금,녹제거 끝났어요.

 

 

판금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은 다 끝났네요.

 

 

전체 샌딩 끝나면 전체 풀마스킹 해줍니다.

 

.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후 유리업체 와서 뒷유리,샤크안테나 장착하면 끝납니다.

 

 

작업후 결과물

 

 

 

 

 

 

 

돈은 들었지만 속 시원하다고 하네요. 잘 타세요.

 

 

 

 

아반테CN7, 앞범퍼/앞휀다/뒷범퍼 자동차외형복원

 

아반테CN7, 앞범퍼/앞휀다/뒷범퍼 자동차외형복원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외형복원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아반테CN7 앞범퍼,앞휀다,뒷범퍼 자동차외형복원입니다. 손상 모아서 한방에 수리하러 오셨네요. 무턱대고 범퍼교체

gogoodtip.tistory.com

범퍼복원 안돼? 그럼 HG그랜져 앞범퍼교체비용 얼마에요?

 

범퍼복원 안돼? 그럼 HG그랜져 앞범퍼교체비용 얼마에요?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HG그랜져 앞범퍼교체입니다. 범퍼 부딪혔다고 범퍼복원 해달라고 오셨는데요. 상태 보니 복원이 되지 않는 상황이었어요.

gogoodtip.tistory.com

깍아줘~!! 아반테AD, 자동차범퍼교체비용 안비싸네?!

 

깍아줘~!! 아반테AD, 자동차범퍼교체비용 안비싸네?!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아반테AD 앞범퍼/뒷범퍼 교체입니다. 견적 알려드리면 차주분들 한결같이 하시는 말씀이 있어요. "깎아줘~!!" 견적 많이 불

gogoodtip.tistory.com

졸음운전 하다 박았어!! 더뉴K5 앞범퍼교체비용은??

 

졸음운전 하다 박았어!! 더뉴K5 앞범퍼교체비용은??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더뉴K5 앞범퍼교체입니다. 졸음운전 하다 박았다고 하네요. 이 글을 클릭해서 들어왔다는 건 앞범퍼교체비용 궁금해서 들

gogoodtip.tistory.com

벽에 긁었어!! XM3 문짝 자동차도색비용은 얼마에요??

 

벽에 긁었어!! XM3 문짝 자동차도색비용은 얼마에요??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XM3 뒷문 도색입니다. 벽에 긁어서 칠이 까졌다고 오셨네요. 한 발 떨어져서 보면 잘 안 보이는 흠집이지만 차주분 눈엔

gogoodtip.tistory.com

내가 왜 박았을까? IG그랜져 뒤휀다 쿼터패널,뒷범퍼 자동차판금도색

 

내가 왜 박았을까? IG그랜져 뒤휀다 쿼터패널,뒷범퍼 자동차판금도색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IG그랜져 뒤휀다 쿼터패널,뒷범퍼 판금도색입니다. 후진하다 박았다고 하는데, 분명 장애물 있는 거 봤는데 왜 박았는

gogood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