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외형복원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더뉴그랜져 뒷문,뒤휀다 자동차판금도색 외형복원입니다. 택시입니다. 택시는 영업용 차량이다보니 퀄리티는 조금 떨어지더라도 빨리 조금 싸게 수리해주는 거래처에서 수리를 합니다. 그러다보니 일반적인 업체로 수리하러 가진 않아요. 저도 지금까지 11년 영업하면서 택시 수리가 이번이 3번째입니다. 거의 안와요.
거기다 인천도 아닌 서울 택시네요. 왜 거래처 안가고 인천까지 먼길 오셨냐고 여쭤보니 오래된 차량이면 거래처로 가겠는데 뽑은지 한달 된 차량이라 제대로 수리하고 싶다고 하네요. 제 유튜브에 숨김없이 영업하는거 보고 믿음 가서 오셨다네요. 그런데 문제는 손상이 심해요.
사고가 났는데 택시가 가해자라네요. 피해자는 대물 보험접수 해줬는데 자차보험 가입 안해서 자비로 수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아래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문짝 교체 해야 할 정도로 손상이 심합니다. 보통 그랜져 문짝 1개 교체하는데 80~90만원 정도 들어가요. 금전적 압박때문에 복원률 떨어지더라도 교체가 아닌 판금도색으로 작업해 달라고 하시네요. 출고할때 들은 얘기지만 거래처 견적과 저희 견적 10만원 밖에 차이 안났다고 하네요.
입고 당시 손상 상태와 자동차판금도색 과정,외형복원 마친 결과물까지 다 보여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뽑은지 한달된 더뉴그랜져 택시입니다. 색상 컬러코드는 WC9 이며 풀네임은 화이트크림, 흰색이 아닌 펄 색상입니다. 데미지 먼저 볼까요?
와우! 손상이 심하지요? 뒷문,뒤휀다 쿼터패널 어느 하나 경미한게 없어요.
보시다시피 문짝 전체가 우그러졌어요. 이정도 먹으면 보통 교체 합니다. 거래처에서도 교체 추천했다네요. 차주분 주머니 사정 생각해서 판금으로 살려볼겁니다.
앞쪽 상단 각 부위 위,아래도 우그러졌어요.
도어캐치 크롬 부위도 긁혔는데요. 부품값 추가된다고 교환하지 말고 도색해달라고 하시네요.
뒤휀다 쿼터패널 찌그러짐 입니다. 이것도 심한데 문짝이 워낙 심하니 상대적으로 양호해 보이네요. 요즘 나오는 차들은 디자인때문인지 각 부위가 아로지고 난리도 아닙니다. 판금,퍼티 작업하기 어려워요.
없는 차종들도 있지만 뒤휀다에 삼각유리 달린 차종들도 많아요. 삼각유리 있는 차종들은 탈거후에 도색하고 도색이 끝나면 다시 장착해주는게 정석입니다. 정석으로 수리하고자 하면 유리 탈부착 공임이 추가됩니다. 보통 업체에서는 괜히 비싸게 받는다는 인상을 주기 싫어서 삼각유리 얘기 안하고 걍 싸고 칠해버립니다. 하지만 저희는 삼각유리 탈거하지 않고 작업했을때 생기는 하자에 대해 설명하고 유리 탈부착 공임 추가되더라도 정석으로 할지 말지는 차주분이 선택하게끔 합니다. 그럼 삼각유리 탈거하지 않았을때 생기는 하자에 대해 알아볼까요?
보시다시피 철판과 삼각유리 테두리 고무가 여백이 없이 딱 달라붙어 있어요. 때문에 마스킹을 아무리 잘한다 하더라도 페인트가 묻을수 밖에 없습니다.
또 여백이 없는 만큼 샌딩이 구석구석까지 되질 못합니다. 때문에 처음 도색할때는 페인트 묻는걸로 끝나지만 여러번 반복적으로 도색을 하게되면 샌딩불량으로 사진처럼 칠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설명을 하니 몇만원 더 들더라도 정석으로 해달라고 하시네요. 현명한겁니다. 자동차도색 잘못하면 볼때마다 짜증 나는데, 몇만원 아낄려다가 스트레스 받으면 안되잖아요.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요.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지붕 따로 마스킹 해야 하며 앞문,뒷문 열어서 안쪽도 따로 마스킹 해야 하고 문 닫고 바깥쪽도 마스킹 또 해줘야 합니다. 즉,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하죠?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뒷범퍼도 긁혔는데요. 이거까지 도색하자면 견적이 또 올라갑니다. 광택기 돌려서 최대한 지우고 까진 부위 붓터치 해드릴테니 그냥 타시라고 추천했습니다.
도어캐치 도색해서 파는데 만원밖에 안하네요. 저희가 서비스로 갈아드릴겁니다.
뒤휀다 삼각유리,도어캐치 탈착하고 찌그러진 부위 원형에 가깝게 판금해줍니다. 금방 끝난걸로 보이지만 오랜 시간 쪼그려 앉아서 한땀한땀 땡겨내어 만든 결과물입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고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끝나면 도색하는 뒷문과 뒤휀다 제외한 모든 부위 풀마스킹 해줍니다.
베이스 도색중입니다. 뿌리고 말리고 뿌리고 말리고 3회 반복작업 해주고 펄도 역시 뿌리고 말리고 뿌리고 말리고 반복작업 해줍니다.
클리어코트 2회 도색으로 도색작업이 끝났습니다. 보시다시피 칠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도색 해드렸습니다.
어때요? 저희는 출고전 작업과정,출고전 모습 사진 찍어서 카톡으로 보내드립니다. 차주분 찾으러 와서 이리 보고 저리 보고 손으로 만져보고 하더니 환하게 웃어주시네요. 역시 인천까지 오길 잘했다고 말이죠. 자동차판금도색 업체들 많지요? 할줄 아는 것과 제대로 하는것 다릅니다.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같은 견적이라도 결과물은 얼마든지 달라집니다. 잘 타시고 돈 마니 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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