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도색 제발 하지 마세요. 자동차 망치는 직행버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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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가도색 제발 하지 마세요. 자동차 망치는 직행버스 입니다

by 샤인카케어 2020.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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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도색, 자동차도색비용 업체에서는 10년 전 가격으로 해드리고 있지만 차주분들 입장에선 비싸다고 느끼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자동차에 상처 생기면 직접 자가도색 해보려고 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자동차 도색에 관한 많은 정보들이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보면 줄줄이 나옵니다. 글과 사진 혹은 동영상 보면 쉬워 보이지요? 번쩍번쩍한 결과물 나올것 같지요? 그런데 막상 해보면 그렇지 않은 결과물을 마주하게 됩니다. 퍼티,사포,페인트 사느라 돈 들이고 작업하느라 힘들이지 마세요. 10년 이상 경력자도 힘들어 하는게 도색입니다. 일반인이 쉽게 볼 작업은 아닙니다. 제발 자가도색  하지 마세요.

이번 작업은 제네시스 G80 앞범퍼,뒷범퍼 도색작업입니다. 차주분이 직접 자가도색 했다가 망쳐서 입고했는데요. 자가도색 해보고 실패하면 업체로 가자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자가도색을 한 패널은 저희가 제대로 작업한다고 해도 결과물이 떨어집니다.

 

영상으로도 보실수 있습니다.

 

자가도색 망쳐서 입고한 제네시스 G80 입니다. 색상 컬러코드는 YB6 이며 풀네임은 오닉스블랙 입니다. 왜 왔는지 보실까요?

일단 앞범퍼입니다. 측면에 칠이 까져서 붓터치 해놓은 상태입니다. 붓터치, 이게 현명한겁니다. 그 옆 크롬몰딩에도 긁힘이 있습니다. 크롬몰딩은 복원할 방법이 없어요. 신품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안개등 하단에는 충격으로 인한 깨짐도 있네요. 이정도 깨짐은 복원 가능합니다. 그런데,

예전에 부분도색을 했던 흔적이 있네요. 칠을 끊으면 사진처럼 매끈하지 못하고 찌글찌글거린답니다. 부분도색이나 한판도색이나 견적 차이 크지 않아요. 이왕 수리하려고 마음 먹었다면 한판도색으로 수리하세요.

헤드라이트 아래 부분은 광도 안납니다. 이것 역시 부분도색 해서 생긴 하자랍니다. 왜 제가 부분도색 하지 마라고 하는지 이해 가시죠? 이런거 맘에 안들면 또 다시 도색해야 되서 이중지출이랍니다.

차주분이 자가도색한 뒷범퍼입니다. 나름 준대형차인데 이게 뭐에요. 뽀대 안나게 말이죠.

기존의 흠집 미쳐 보듬지도 않고 마감해버리셨네요.

하단 립 부분은 깨져서 신품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자가도색 할때 마스킹을 제대로 하지 않고 도색해버려서 트렁크가 광이 안납니다.

최대한 제가 할수 있는데까지 광택기 돌려 복원시켜 드렸습니다. 엠블럼 사이사이는 뜯어내지 않는 이상 안되요.

뒤휀다까지 버려 놓으셨네요. 이게 뭐에요?

작업에 들어가기전 광택기 돌려서 원상태로 돌려놓았습니다. 그럼 작업에 들어가볼까요?

앞뒤 범퍼 탈착으로 작업은 시작됩니다.

깨진 부위는 철심 박아서 튼튼하게 고정시켜주구요.

깊은 상처들은 퍼티 발라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은 다 끝났네요.

도색작업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해준뒤 탈착했던 센서,안개등,그릴 같은 부속품들 재조립해줍니다.

말끔하게 되돌아온 차량 보더니 새차 됐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다신 자가도색 하지 말고 전문업체에 맡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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