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부담금은 대중적인 걸로 가입하세요!! K9 현대해상 자차보험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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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기부담금은 대중적인 걸로 가입하세요!! K9 현대해상 자차보험처리

by 샤인카케어 2023.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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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차보험처리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K9 현대해상 자차보험처리입니다.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 자차보험 자기부담금에 대해 먼저 말씀드릴게요. 오늘 포스팅과 관련된 아주 중요한 사항입니다. 자차보험처리 시 자기부담금이 발생되는데요. 자차보험 가입할 때 가장 많이 가입하는 대중적인 자기부담금 20%(최소 20만원~최대 50만원)로 가입하세요. 간혹 30%(최소 30만원~최대 100만원) 가입하는 분들도 계신데, 사람들이 20%로 가장 많이 가입하는데 다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차주분은 몇만원 싸다는 이유로 30%(최소 50만원~최대 200만원)으로 가입하셨어요. 말 그대로 보험이잖아요? 사고 안 나면 상관없는데 사고 나면 후회합니다. 1년에 몇만원 싸다고 가입하면 사고 났을 때 큰 차이가 납니다. 무슨 차이가 있냐고 하시겠지만 큰 차이가 있어요. 해당 차량 견적은 280만원 나왔습니다. 가장 많이 가입하는 20%였다면 최대 금액인 50만원이면 해결되었을 텐데 30% 라서 자기부담금 78만원 나왔어요. 견적이 올라가면 차이는 더 커집니다. 예를 들어 견적이 600만원이었다면 자기부담금  30% 180만원이 되는 겁니다.

 

벽에 부딪혀서 앞문부터 뒤휀다까지 손상이 됐는데 아래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뒷문과 뒤휀다 손상이 심합니다. 뒷문은 교체해야 하며 뒤휀다도 심하지만 잘라서 교체할 경우 차 팔 때 감가 되기에 복원율 조금 떨어지더라도 판금으로 살릴 겁니다. 저희도 어쩔 수 없는 경우 잘라서 교체하는 경우도 많지만 살릴 수 있다면 최대한 살려서 작업합니다.

 

 

 

 

작업부위 : 앞문,뒷문,뒤휀다

견       적 : 280만원

작업시간 : 5일

 

 

 

작업전 상태

 

 

 

 

 

입고한 K9입니다. 손상 상태부터 볼까요?

 

 

 

보시는 것처럼 뒷문이 전체적으로 우그려져서 판금불가입니다.

 

 

앞문 끝자락도 긁혀서 앞문도 도색을 해야 합니다.

 

 

백미러도 긁혀서 도색을 해야 합니다.

 

 

 

앞문과 뒷문 도어캐치도 긁혔는데요. 도어캐치는 신품으로 교체할 겁니다.

 

 

네모박스 부분 전체가 충격으로 우그러졌는데요. 뒷문과 만나는 라인이 밀려 들어갔어요.

 

 

스테프가니쉬도 긁혀서 신품으로 교체할 겁니다. 설령 긁히지 않았다 하더라도 교체해야 합니다. 가니쉬와 만나는 뒤휀다 하단 라인보면 아시겠지만 안으로 밀려 들어갔어요. 저 부위 판금하고 퍼티 바를려면 뜯지 않으면 작업이 되지 않아요. 스테프가니쉬는 한번 뜯으면 핀 부러져서 재장착이 안됩니다.

 

 

문 열고 보니 안쪽까지 충격이 갔네요. 밀려 들어가면서 충격으로 칠 터졌어요.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 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요. 대부분 다 B에서 칠을 끊습니다. A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지붕 따로 마스킹해야 하며 앞문,뒷문 열어서 안쪽도 따로 마스킹해야 하고 문 닫고 바깥쪽도 마스킹 또 해줘야 합니다. 즉,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 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필러까지 전체 도색해 드립니다.

 

 

B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덩하죠? 손으로 쓱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 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 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 보세요.

 

작업과정

 

 

 

 

 

 

말려 들어간 엣지 라인 잡아당기면서 안쪽 철판까지 판금 중입니다.

 

 

가니쉬가 덮어지는 안쪽 철판도 판금 중입니다. 저 부위 판금 안 하면 나중에 모든 작업 마친 뒤 가니쉬 장착했을 때 단차가 안 맞아 속이 훤히 보이게 됩니다. 가니쉬 완전 탈착하지 않은 이유는 판금,퍼티 작업하면서 대보고 라인 맞추기 위함입니다.

 

 

앞문 흠집 샌딩,서페 도색,전체 샌딩으로 밑작업 끝나면 마스킹해줍니다.

 

 

신품 뒷문입니다. 전체 샌딩으로 밑작업 끝났습니다.

 

 

신품 스테프가니쉬입니다. 전체 샌딩과 PP프라이머(접착증진제) 도색으로 밑작업 끝났습니다.

 

 

 

 

 

파샬 먼저 도색에 들어갑니다. 수용성 베이스 도색 중입니다. 신품 뒷문은 안쪽까지 도색해줘야 합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운전석 백미러도 흠집 있어서 같이 도색 들어갔어요.

 

 

파샬 도색 끝났으니 이제 뒤휀다 도색 들어갑니다. 전체 풀마스킹 해줍니다.

 

 

 

베이스 도색 중입니다.

 

 

 

 

뒤휀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칠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도색 해드렸어요.

 

 

작업후 결과물

 

 

 

 

 

 

 

자차보험처리 모두 마친 결과물 어때요? 차주분 엄청 신기하다고 하네요. 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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