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사고보험처리 어디가 잘해??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접촉사고보험처리 어디가 잘해??

by 샤인카케어 2020. 11. 10.
반응형

접촉사고보험처리, 어디에서 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전후 결과물만 보여주는 업체와 숨기는거 없이 상세한 수리과정 오픈하는 업체 어디가 더 믿음 가시나요? 내차가 어떻게 수리되었는지 궁금한건 인지상정, 차주분의 알권리 위해서 출고전 어떻게 작업했는지 작업과정 사진으로 보내드립니다. 사진 보내드리면 놀라시더라구요. 지금까지 판금도색 수리 많이 해봤지만 작업과정 사진 보내주는 업체 처음 이라고 놀라시네요.

이번 작업은 올뉴쏘울 롯데손보 대물 보험처리 입니다. 후방추돌 당했는데요. 경미하게 받힌건 아니네요. 다행히 다치신데는 없다고 하시네요. 파손상태와 디테일한 수리과정,결과물까지 싹 다 보여드릴게요.

 

입고한 올뉴쏘울 차량입니다. 컬러코드는 KU9 이며 풀네임은 뉴포트블루 입니다. 파손 부위 보이시나요? 범퍼와 트렁크가 후욱 찌그러졌네요. 좀 더 디테일하게 보여드릴게요.

트렁크 찌그러지고 칠이 까졌습니다. 판금도색으로 복원합니다.

범퍼는 파손 상태가 심해 신품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못 써요.

후방센서 역시 교체해야 하네요.

충돌 당시 충격으로 표시된 뒤휀다 엣지 부분 칠이 까졌습니다. 보험사 직원 나와서 칠 까진거 확인하고 사진 찍어 갔습니다. 아무리 작은 상처라도 도색은 해당 패널 전체 들어간답니다. 트렁크,뒷범퍼,뒤휀다 총 3판이 대물 보험처리 작업 대상입니다.

도색 들어갈 작업 대상 패널에 기존의 찌그러짐이나 칠까짐 있다 하더라도 수리 할때 기존의 손상까지 싹 다 작업합니다. 가해자가 이건 내가 한거 아니라고 해도 소용 없어요. 

넘어진김에 쉬어간다고 보험수리 할때 차주분이 찌그러트린 뒷문, 자비로 할테니 같이 해달라고 하시네요. 앞문도 찌그러짐 있는데 앞문은 나중에 하신다네요.

뒷문 찌그러진게 잘 보이지요? 앞문도 이번 수리 할때 같이 하시면 깔끔해질텐데, 차주분이 원치 않으시니 원하는 뒷문만 작업할겁니다.

교체하는 뒷범퍼 탈착하고 찌그러진 트렁크,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판금해줍니다. 대충 피고 빠데로 덮어버려도 차주는 알길이 없어요. 빠데 두껍게 들어가면 좋을게 없어요. 추후 충격받으면 우수수 떨어집니다. 판금으로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복원을 해야 퍼티가 얇게 들어갈수 있어요.

뒤휀다 쿼터패널과 자비로 수리하는 뒷문 판금도 모두 끝났습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고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끄라운 면 잡아줍니다. 퍼티 공정이 끝나면 서페 도색 해줍니다.

도색하는 패널 제외한 모든 부위는 풀마스킹 해줍니다. 자재 아낀다고 풀마스킹 하지 않고 주변부로만 마스킹하고 도색하면 도색중 날린 페인트들이 내려앉아 거슬거리는 하자 생깁니다. 도색 후 이상하게 유리나 다른 패널들이 여기저기 거슬거린다면 100% 업체에서 풀마스킹 하지 않아 생긴 하자입니다.

신품 범퍼 도착했네요. 샌딩과 PP프라이머(접착증진제) 도색으로 밑작업 끝났습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해준뒤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해주면 됩니다.

마무리 세차후 검차하는데 백미러에 세차로 지워지지 않는 흠집 있네요. 광택기 돌려서 말끔하게 지워드렸어요. 세차까지 모든 작업 마친 올뉴쏘울 살펴볼까요?

어때요? 차주분 엄청 좋아하시네요. 이제 피해입지 마시고 잘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