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사고 보험처리 잘한다며?? 3중추돌사고 중간에 끼인 K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차사고 보험처리 잘한다며?? 3중추돌사고 중간에 끼인 K5

by 샤인카케어 2020. 11. 9.
반응형

차사고 보험처리 잘한다고 소개 받아 오셨다네요. 3중추돌사고 났는데 중간에 끼인 차량입니다. 신호에 걸려 정차중이었는데 뒤에서 냅다 받았다네요. 큰 충격이라 밀려서 앞차까지 받았다네요. 맨 후방 차량이 앞 2대 전부 보험처리 해줘야 합니다. 손상이 꽤 커요. 다행히 크게 다친곳은 없으시다네요.

차주분들은 숲을 못보고 나무만 봅니다. 데미지가 어디까지 퍼져 있는지 알기 힘들어요.왜 이렇게 말씀드리는지 사진 보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입고한 K5 차량입니다. 컬러코드는 SWP 이며 풀네임은 스노우화이트펄 입니다. 트렁크 열린게 보이지요? 입고시 안쪽 확인하려고 트렁트 열었는데요. 텅 소리나면서 열리더니 닫히질 않아요. 그 이유는 아래 사진에 있어요.

속이 훤히 다 보입니다. 원래 보이면 안되는거에요. 후방충돌 당시 엄청 쎄게 받힌겁니다. 백판넬이 밀리면서 트렁크 잡아주는 도어래치가 안으로 밀려 들어간겁니다. 이래서 트렁크가 닫히지 않아요. 공사가 큽니다.

트렁크 안쪽 보니 충격으로 쭈구러지면서 찢어졌어요. 신품으로 갈아야 합니다. 못써요. 그냥 타면 추후 녹 납니다.

뒷범퍼 역시 신품으로 갈아야 합니다.

충격이 범퍼에만 미친게 아닙니다. 양쪽 뒤휀다 끝자락에도 충격이 가서 칠이 터졌어요. 양쪽 뒤휀다도 도색에 들어가야 합니다. 차주분 단순히 뒷범퍼만 교환하면 될줄 알았다고 하시네요. 하나하나 손으로 짚어드리니 아하! 하시네요. 뒷쪽 데미지 다 살폈으니 이제 앞쪽 데미지 살펴볼까요?

앞쪽도 만만치 않아요. 충격으로 벌어진 범퍼입니다.

헤드라이트와 범퍼 사이 단차 생긴게 보입니다. 앞범퍼 역시 충격이 휀다까지 이르러 양쪽 앞휀다 도색 들어가야 합니다. 앞범퍼,양쪽 앞휀다,뒷범퍼,양쪽 뒤휀다,트렁크 총 7판 작업에 들어가야 합니다.

보험수리는 주먹구구로 작업하는게 아닙니다. 보험사 직원 나와서 하나하나 차량상태 확인후에 사진 찍고 지불보증 떨어져야지만 수리에 들어갈수 있어요. 사고와 무관한 곳은 보상대상이 아닙니다.

스페어 타이어 빼고 보니 백판넬이 얼마나 휘었는지 보이세요? 안으로 배불렀지요?

범퍼레일도 너덜너덜 거립니다.

범퍼레일 뜯고 보니 적나라하게 들어나네요. 백판넬은 판금이 안됩니다. 내피와 외피 2장의 철판을 붙힌거라 안은 텅텅 비어있거든요. 잘라내고 신품 붙혀야 합니다. 공사가 크다고 한게 이거 때문입니다.

잘라내기전, 밀린 부분을 어느정도 잡아댱겨줘야 합니다.

백판넬 잘라내고 남은 부분들 교정중입니다.

사진으로 휘리릭 내려보니 금방 뚝딱 끝나는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시간 오래 잡아먹는 작업입니다.

신품 백판넬 붙히고 센터 확인.

용접해줍니다. 이후 나머지 외판 수리 들어갑니다.

칠까진곳만 살피는게 아닙니다. 도색은 패널 단위로 들어가기에 기존의 찌그러짐까지 다 펴서 작업합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백판넬 접합부위 씰링 처리 해줍니다.

언더코팅 도포로 방청작업 해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모두 끝났습니다.

도색할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는 풀마스킹 해줍니다.

차체 도색 모두 끝났습니다.

주문한 신품 부품들 도착하면 도색 준비 해줍니다.

파샬 도색이 모두 끝나면 열처리 후 차량에 장착합니다.

말끔하게 돌아온 K5 입니다. 차주분 출고와서 보더니 새차 됐다고 너무 좋아하시네요. 사고 이전의 말끔한 모습으로 되돌려 드렸으니 사고 기억은 잊고 펀드라이빙 하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