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된차접촉사고 당했는데 내 과실이 10% 있다고?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주차된차접촉사고 당했는데 내 과실이 10% 있다고?

by 샤인카케어 2021. 5. 11.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보험처리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아반테MD 주차된차접촉사고 악사손보 대물 보험수리입니다. 주차 잘 해놨는데 가해자가 차량 박았다고 연락왔더랍니다. 나가보니 차가 심하게 손상됐다고 하네요. 자동차보험처리 잘하는곳 검색하다 저희 글 보고 찾아오셨네요.

피해 차주분은 잘못 없어요. 그런데 상대방 보험사가 차주분 과실 10% 있다고 하더랍니다. 일종의 보험사 꼼수 인데요. 주차구획선이 없는 곳에 주차했다가 사고가 발생한 경우 통상 피해차주 과실을 주간 10%, 야간 20% 까지 과실을 물립니다. 가해 차주는 잘못 인정하는데 보험사가 보험사 손해율 낮출려고 장난치는 거지요.

수리기간동안 렌트카 안타면 과실 100% 인정한다고 했다네요. 보험사 직원이 쇼부 친겁니다. 차주분도 렌트카 싫어서 OK 해서 상대방 100% 과실 인정받아 오셨네요. 렌트카 안타는 대신 저희가 교통비 받아드릴게요.

입고당시 파손상태와 상세한 수리과정,결과물까지 싹 다 보여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주차된차접촉사고 당한 아반테MD 입니다. 컬러코드는 N5S 이며 풀네임은 하이퍼실버 입니다. 피해부위 볼까요?

 

 

전체적인 데미지 상태입니다. 운전석 앞문부터 뒷범퍼까지 쭈욱 손상됐어요. 부딪혔으면 바로 브레이크를 밟아야지 왜 끝까지 밀고 나갔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아마 운전이 서툴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앞문 긁힘과 찌그러짐 입니다.

 

 

뒷문은 앞문보다 더 심합니다. 전체적으로 일자로 길게 찌그러졌는데요. 철판은 충격을 받으면 그 부위만 찌그러지고 마는게 아니라 주변을 다 끌고 들어간답니다. 도어캐치 옆 각 아래 부위도 쭈글쭈글거리지요? 충격받은 주변 딸려 들어가서 이렇게 된겁니다.

철판이 워낙 많이 늘어나서 판금으로 살린다 하더라도 복원률이 많이 떨어집니다. 신품으로 교체하는게 좋아요. 자비로 수리하는거라면 복원률 떨어져도 부품값 부담때문에 살리겠지만 보험으로 수리하는거라 결과물 좋은 신품교체로 진행할겁니다.

 

 

뒤휀다 데미지인데요. 요상합니다.

 

 

충격으로 빠데가 떨어져나갔는데요. 빠데가 엄청 두꺼워요. 심하게 손상됐었다는 증거입니다. 차주분께 여쭤보니 운전석쪽 전체 사고 크게 난 차량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시세보다 많이 싸게 구입했다고 하네요. 어쩐지 보통 이정도까지 수리하진 않거든요.

 

 

 

 

온통 크렉 천지입니다. 빠데는 굳으면 돌입니다. 그래서 충격을 받으면 이렇게 깨지면서 크렉이 생기는거에요. 전체가 빠데 들어갔다는 얘기입니다. 어디부터 어디까지 빠데가 들어갔는지 알수가 없어요. 그렇다고 뒤휀다 전체를 그라인더로 까낼수도 없어요. 까낸다 하더라도 이미 늘어날대로 늘어난 철판 판금한다고 해도 쭈글쭈글 해집니다.

뒤휀다 역시 잘라서 신품으로 교체할겁니다.

 

 

뒷범퍼 역시 날개가 손상되서 신품으로 교체할겁니다.

 

 

 

휠과 타이어까지 데미지 입었습니다. 정상적인 방법은 운전석 뒤 휠과 타이어 교체인데, 그렇게 되면 타이어 마모도가 달라 좌우 밸런스 안맞게 됩니다. 두쪽 다 보상해달라고 해도 해주지 않아요. 그래서 휠과 타이어는 부분 미수선처리로 진행할겁니다. 휠과 타이어 값을 차주분 통장으로 입금시켜 드리는겁니다. 교통비와 함께 말이죠. 나중에 돈 보태서 타이어 4짝 다 바꾸시라고 추천했습니다.

부분 미수선처리는 현재 동부화재는 해주지 않습니다. 악사손보는 해주네요. 이 마저도 보상과 직원이 거절하면 손상된 운전석 뒷쪽만 교체하셔야 합니다.

보험사 직원한테 차량상태 확인시켜주고 지불보증 받아 수리 들어갑니다.

 

 

뒤휀다 잘라내기 전 찌그러진 부위 먼저 잡아당겨 바로 잡아줘야 합니다.

 

 

뒷유리 탈거하고 뒤휀다 쿼터패널 잘라냅니다.

 

 

잘라낸 뒤휀다 쿼터패널 안쪽모습입니다. 역시나 넓은 부위 심하게 찌그러진걸 교환하지 않고 어거지로 판금해놨네요.

 

 

흔히 현장 용어로 피스바리라고 하는데 피스로 구멍 뚫어서 판금했네요. 빠데가 안쪽으로 밀려 들어왔네요. 신품 뒤휀다 용접으로 붙혀 줍니다.

 

 

 

 

신품 뒤휀다 용접후 씰링 처리 해줍니다.

 

 

 

씰링 이후 방청제 도포해줍니다.

 

 

뒤휀다 붙혔으니 앞문 찌그러짐 판금해줍니다.

 

 

 

판금이 끝난 부위와 뒤휀다 잘라 붙힌 부위 퍼티 바르고 갈아내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도착한 신품 문짝과 범퍼입니다. 도색 밑작업 해줍니다.

 

 

 

 

도색할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 풀마스킹 해줍니다.

 

 

아반테MD 스테프 로컬패널은 절반 정도 오돌도돌한 언더코팅이 도포되어 있어요. 도색하기 전 라인 치고 언더코팅 먼저 도포해줘야 도색한 흔적 줄일수 있어 퀄리티 올라갑니다.

 

 

 

 

 

 

베이스,클리어코트 순으로 도색해줍니다. 열처리 후 조립해줍니다.

 

 

 

 

 

 

 

 

 

 

세차까지 마치고 출고대기중인 아반테MD 어떤가요? 사고 이전의 모습으로 되돌아왔지요? 차주분 아주 좋아하시네요. 피해 입지 마시고 잘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