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만에 첫 광택, 뉴EF소나타 자동차광택 전후 차이 볼래요?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광택코팅

18년만에 첫 광택, 뉴EF소나타 자동차광택 전후 차이 볼래요?

by 샤인카케어 2022. 12. 16.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광택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뉴EF소나타 자동차광택입니다. 2004년식 차량으로 이모님 타던 차량 물려받으셨다고 하네요. 컨디션 올려서 더 타고 싶다고 하네요. 평택에서 오셨다네요. 전화상담할 때 지역 얘기했으면 집 근처에서 하시라고 했을 텐데, 먼길 마다하지 않고 오셨네요.

 

입고 후 차주분과 함께 전체적인 차량 상태 점검해봤는데, 18년 된 차량인데 주행거리 13만 km로 적고 실내 상태도 아주 좋았습니다만 외부 도장면 상태는 메롱이었어요. 연식이 있다 보니 흠집 하나 없는 패널이 거의 없었어요. 그렇다고 큰돈 들여 전체 도색하는 것도 아닌 것 같고 그냥 타시다가 차 바꾸시라고 추천했는데, 몇 년 더 타신다고 가장 흉한 앞범퍼 도색과 전체 광택 의뢰하시네요. 가장 작은 비용으로 컨디션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18년 된 차량 상태와 광택 이후 얼마나 달라지는지 보여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앞범퍼 도색 마친 뉴EF소나타입니다. 외부 상태 먼저 보여드릴게요.

 

 

본넷이 얼룩덜룩합니다. 아무리 세차를 여러 번 해도 지워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광이 나지 않는 상태입니다. 자동차광택은 바로 기계 들어대는 게 아닙니다. 밑 작업이 필요합니다. 철분제거,클레잉,좁은 틈새 찌든 때 제거 등 많은 작업들이 필요합니다. 좁은 틈새 찌든때 케어하지 않고 도장면만 광택 낸다면 볼일 보고 안 닦은 기분입니다. 

 

 

세차 먼저 해줍니다.

 

 

철분제거제 도포해서 도장면에 박힌 철분 녹여줍니다.

 

 

 

 

녹아 나오는 철분들 보이죠? 이후 클레이바로 밀어 도장면 미끈하게 정리한 뒤 좁은 틈새 칫솔질해서 찌든 때 싹 벗겨 내준 뒤 폴리싱에 들어갑니다. 힘들게 폴리싱 마친 결과물 볼까요?

 

 

 

 

 

 

 

 

 

 

 

 

 

 

출고할 때 진짜 이게 내차 맞냐고 몇 번이나 물어보네요. 너무 좋다고 하네요. 연식이 오래됐다고 방치하고 막 타지 마시고 애정 쏟아가며 아끼며 타세요.

 

 

 

 

한눈 팔다 앞차 추돌, 트랙스 삼성화재 자차보험처리

 

한눈 팔다 앞차 추돌, 트랙스 삼성화재 자차보험처리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차보험처리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트랙스 삼성화재 자차보험처리입니다. 입고 후 상태 살펴봤는데 손상부위가 애매합니다. 앞범퍼,운전석 앞휀다,조수석

gogoodtip.tistory.com

부천에서 온 알페온, 문짝/스테프 로컬패널 판금도색 차찌그러짐복원

 

부천에서 온 알페온, 문짝/스테프 로컬패널 판금도색 차찌그러짐복원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판금도색 차찌그러짐복원 전문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알페온 운전석 앞문,조수석 스테프 로컬패널 찌그러짐 판금도색입니다. 벽에 부딪혀서 찌그러졌다고 하네

gogoodtip.tistory.com

물피도주 당했어~!! GV70 차문찌그러짐 자동차판금도색

 

물피도주 당했어~!! GV70 차문찌그러짐 자동차판금도색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차문찌그러짐 자동차판금도색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GV70 앞문,뒷문 판금도색입니다. 물피도주 당했다고 하네요. 연락처라도 남기고 가지, 그냥 가버렸네

gogoodtip.tistory.com

EQ900 뒷범퍼도색비용, 서비스센터 대비 절반 가격에 해준다고??

 

EQ900 뒷범퍼도색비용, 서비스센터 대비 절반 가격에 해준다고??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전문 샤인카입니다. 자동차도색비용, 서비스센터 비싼 거 아시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도색 할 일 생기면 무조건 서비스센터로 가는 분들도 많아요.

gogoodtip.tistory.com

이번엔 받힌겨~!! 코나 택시공제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수리

 

이번엔 받힌겨~!! 코나 택시공제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수리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수리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코나 택시공제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수리입니다. 두 달 전 문짝 크게 찌그러져서 자비로 문짝 교

gogoodtip.tistory.com

그랜져 범퍼 안비싸? 더뉴그랜져 뒷범퍼교체비용 얼마??

 

그랜져 범퍼 안비싸? 더뉴그랜져 뒷범퍼교체비용 얼마??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잘하는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더뉴그랜져 뒷범퍼교체입니다. 후진하다 박았다고 하는데 부딪히면서 범퍼가 변형이 왔어요. 아래 사진 보면 아시겠지

gogood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