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없이 깨진 갤럭시 S10 5G 뒷판, 뒷면 교체 비용과 단말기 보험처리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유없이 깨진 갤럭시 S10 5G 뒷판, 뒷면 교체 비용과 단말기 보험처리방법

by 샤인카케어 2020. 3. 3.
반응형

갤럭시 S10 5g 모델 사용중이시면 후면카메라 있는 뒷판을 한번 확인해보시겠어요? 케이스 안쪽 후면카메라에 먼지가 끼여서 닦으려고 케이스 벗겼다가 뒷면 깨진걸 발견했는데요. 작년 6월에 개통한 뒤로 한번도 떨어트린적 없이 애지중지 썼는데 뒷면이 깨진걸 보이 황당하더라구요. 

똥 밟았다 생각하고 뒷판 교체비용 알아보려고 검색하다보니 희한하게 저와 같이 이유없이 뒷면이 깨진 분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특히나 실버 색상이 압도적으로 많더라구요.

 

 

많은 분들의 깨진 부위를 보면 하나같이 동일한 부위입니다. 전원 버튼에서 깨짐이 시작되는게 똑같더라구요. 이미 삼성 서비스센터 다녀온 사람들 얘기 들어보니 소비자 과실이라 무상수리 안된다고 했다네요.

 

액정이 아닌 뒷판이라 평상시에는 만질 일이 없고 케이스 씌우고 사용해서 그냥 쓸라고 했었어요. 교체하는데 비용도 들구요. 그냥 쓰자 생각했는데, 금 간걸로 끝나지 않고 조각이 떨어져 나가네요. 에궁, 그냥 쓰기엔 불안감이 엄습.

삼성 서비스센터 도착해서 왜 떨어트린적도 없는데 깨지냐고 하소연 했는데 유리라서 잘 깨진답니다. 이런 답변만 돌아오네요. 그럼 실버 색상이 유독 잘 깨진다고 하니 다른 색상으로 교환해 달라고 요청했으나 회사 규정이라 동일색상으로밖에 교체가 안된다고 하네요.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왜 다른 색상으로 교체가 안되는지 말이죠.

꽁짜도 아니고 비용 내는데 왜 다른 색상으로는 교체가 안되는지 뭔가 있는것 같기도 하구요. 

부품과 공임 합친 총 수리비는 84,000원입니다. 다행히 전 단말기보험에 가입돼 있던터라 자기부담금 3만원만 부담하고 나머지 54,000원은 보험사에서 몇일 뒤에 받았답니다.

단말기보험으로 처리 하실분들은 수리비명세서 꼭 발급 받으세요.

영수증 또한 꼭 챙겨놓으셔야 해요. 보험 접수할때 필요하답니다.

말끔하게 돌아온 갤럭시 S10 5G 입니다. 교체후에 또 깨졌다는 분들 많더라구요. 조심히 써야겠어요. 아! 뒷판 교체해도 방수는 여전히 된다고 하네요. 기술 좋네요.

각 통신사별 단말기보험 사이트 입니다. 통신사 별로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상정보와 수리비명세서,영수증 업로드 하면 심사후에 입금해줍니다. 보통 5일 정도 걸린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