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 자동차문짝교체비용 궁금해요? 알려드릴게요.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셀토스, 자동차문짝교체비용 궁금해요? 알려드릴게요.

by 샤인카케어 2020. 12. 11.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셀토스 자동차문짝교체비용 포스팅 입니다. 셀토스, 디자인이 이뻐서 많이 팔린 차종입니다. 올해 출시한 차종중에 디자인 제일 이쁜거 같아요.

차주분이 제 유튜브 구독자라고 하시네요. 장애물 못보고 차 빼다 빠직!! 손상되서 찾아오셨는데요. 파손이 심해서 판금이 안되요. 교체해야 합니다. 출고한지 두달만에 안된 차량인데 가슴이 아프네요. 자동차문짝교체비용,작업과정,결과물까지  싹 다 알려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셀토스 입니다. 진짜 이쁘네요. 컬러코드는 SWP이며 풀네임은 스노우화이트펄 입니다. 파손 상태 보실까요?

딱봐도 엄청 먹은게 보이지요? 임팩트 있게 충격 받았네요.

측면에서 보니 더 잘 보이지요? 가운데가 확 찍히면서 후욱 밀려 들어가버렸네요.

화살표 부분, 가운데가 힘을 받으니 엣지 라인이 충격으로 튀어 올라왔어요.

충격으로 여기저기 쩍쩍 벌어졌네요.

문짝 아래 길게 붙은 스테프 가니쉬도 긁혔네요. 교체해야 합니다.

판금이 안되고 교체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겁니다. 문 열지 않았을때 보이지 않던게 열고 보니 잘 보이지요? 저 끝단 엣지 부분은 판금이 안됩니다. 문짝을 만들때는 내피와 외피 두장의 철판을 붙혀서 만드는데 저 엣지 부분이 접합부위 입니다. 펴낼려고 잡아당기면 찢어져버려요.

씰링 안쪽 철판도 씹혀서 페인트가 터졌네요.

충격이 문짝에만 머물치 않고 인사이드 패널까지 끼쳤네요. 네모박스 안 보시면 일자로 길게 찌그러진게 보입니다. 스테프 가니쉬도 충격으로 튀어 올라왔구요.

인사이드 패널, 충격으로 페인트가 터졌네요. 수리 안할경우 저 틈으로 물이 들어가서 부식됩니다. 문짝교체와 더불어 인사이드 패널까지 판금도색 해야 합니다.

문짝교체에 필요한 부품 21만원과 스테프 가니쉬 5만원 부품값만 총 26만원입니다. 저희는 공임만 받아요. 부품값 가지고 장난 안쳐요. 부품영수증 보내드립니다. 셀토스 자동차문짝교체비용 부품값 21만원 탈부착도색공임 35만원 총 56만원입니다. 위 차량은 인사이드 패널 판금도색과 스테프 가니쉬 교환 포함해서 총 견적 80만원이었습니다.

교체할 문짝 뜯어내고 찌그러진 인사이드 패널 판금 들어갑니다.

찌그러진 부위 판금 끝났습니다.

퍼티 바르고 갈아내고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신품 문짝 도착했습니다. 가끔 신품이 도색해서 판매하는줄 아는 차주분들 계신데요. 보시다시피 도색하지 않은 무지 상태로 팔아요. 차량 색깔에 맞게 도색을 해줘야 합니다. 신품 도착하면 테두리 씰링 도포해줍니다.

문짝 가니쉬도 도색하지 않고 판매하네요. 문짝 가니쉬도 도색 새로 해야 합니다.

도색하는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는 풀마스킹 해줍니다. 그래야 페인트 날리는 하자 막을수 있어요. 자재 아낀다고 풀마스킹 하지 않고 주변부로만 마스킹하고 도색하면 도색중 날린 페인트들이 내려앉아 멀쩡하던 유리나 패널들이 거슬거리는 하자 생깁니다. 도색후 이상하게 여기저기 거슬거린 경험이 있다면 업체에서 도색할때 풀마스킹 하지 않아 생긴 하자입니다.

신품으로 교체하는 문짝은 안쪽까지 도색을 해줘야 합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후 조립해서 장착해줍니다.

세차까지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목돈 들어갔지만 새차로 돌아왔다고 차주분 아주 좋아하시네요. 조심해서 운전하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