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범퍼도색비용, 투톤은 왜 비싸냐구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앞범퍼도색비용, 투톤은 왜 비싸냐구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by 샤인카케어 2020. 12. 16.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오피러스 앞범퍼,뒷범퍼 도색입니다.앞범퍼도색비용 투톤은 비쌉니다. 투톤, 요즘 출시하는 차량들은 거의 없고 대부분 예전에 출시했던 SM520,구형 에쿠스,오피러스 차종들이 투톤으로 나왔었지요. 단색보다는 투톤이 도색비용이 비쌀수 밖에 없어요. 투톤은 도색할때 두가지 색깔의 베이스를 각각 도색해야 하기에 작업시간도 도색에 들어가는 안료도 늘어나기에 견적이 올라갈수밖에 없어요.

작업과정,결과물까지 다 보여드릴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입고한 오피러스 차량입니다. 보는 바와 같이 상단과 하단 색깔이 다른 투톤 차량입니다.

앞범퍼 흠집들입니다. 그냥 타셔도 되는 경미한 흠집들인데 차주분 눈에 자꾸 거슬린다고 도색 의뢰 하시네요.

뒷범퍼에도 흠집들이 산재합니다. 뒷범퍼 역시 도색 의뢰 하시네요.

범퍼 도색은 탈착이 기본입니다. 탈부착비용 추가된다고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사진들처럼 묻지 말아야 할 부품들에 페인트 묻는 하자 생깁니다. 돈 주고 수리했는데 이런 결과물 나오면 짜증 나잖아요? 이왕 수리하려고 마음 먹었다면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하는걸 추천합니다.

세월의 흔적으로 조수석 앞문,뒷문 가니쉬 크롬몰딩이 산화되어 보기 흉합니다. 신품으로 교체밖에는 방법이 없어요.

앞문,뒷문 가니쉬 부품영수증입니다. 꽤 비싸지요? 비싸다고 그냥 타시라고 했는데 자꾸 눈에 걸린다고 해달라시네요.

앞뒷 범퍼 탈착후 그릴,센서,안개등,몰딩 등 불필요한 부품들 다 들어냅니다.

상처부위 샌딩과 서페 도색 해줍니다.

하단부 먼저 베이스 도색후에 건조, 마스킹으로 라인 치고 상단 베이스 도색, 베이스 건조후 전체 클리어 도색해줍니다. 이과정이 시간 마니 잡아먹어요. 그래서 투톤이 도색비용이 비쌀수 밖에 없어요. 열처리 해준뒤 탈거했던 부품들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해줍니다.

가니쉬도 도색 해서 열처리 후 차량에 장착해줍니다.

세차후 살펴보니 운전석 앞문,뒷문 가니쉬가 이상합니다. 차주분이 락카스프레이 뿌려 놓으셨네요. 그래서 광이 안나요. 광택기 돌려서 광 끌어 올려줍니다.

이제 광 잘 나지요? 차주분이 알아주든 안알아주든 저희 할 도리 합니다. 제 눈에 거슬리니까요.

말끔하게 되돌아온 오피러스 입니다.

산화되서 보기 흉했던 조수석 가니쉬 크롬들도 반짝반짝 해졌네요. 아주 만족해 하시네요. 잘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