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프 로컬패널 차찌그러짐복원 하러 온 혼다 어코드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스테프 로컬패널 차찌그러짐복원 하러 온 혼다 어코드

by 샤인카케어 2020. 7. 20.
반응형

스테프 로컬패널, 문짝 아래 길게 붙은 부위를 말하는데요. 이 스테프 로컬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철판을 접어서 만듭니다. 때문에 다른 패널 대비 아주 단단합니다. 한번 찌그러지면 펴 내기가 쉽지 않아요. 인도에서 차도로 내려오다 혹은 코너 좁게 돌다가 부딪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번 작업은 혼다 어코드 조수석 스테프 로컬패널 판금도색입니다. 송도에 거주하는 저희 단골고객 차량입니다. 2015년에 처음 수리 맡겨 보시더니 만족하시고 사고만 나면 찾아주시는 감사한 고객입니다. 이번이 5번째 수리네요. 사모님이 타던 차량을 아드님이 물려받아 타신다고 하네요. 인도에서 차도로 내려오다 쿵!! 조수석 스테프 로컬패널이 심하게 찌그러졌네요. 파손상태와 차찌그러짐복원 수리과정 보여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혼다 어코드 차량입니다. 차주분이 남자들보다 차를 엄청 잘 보세요. 출고전 검사 받을때 엄청 긴장이 되요.  파손부위 보실까요?

조수석 스테프 로컬패널이 확 찌그러졌어요. 더더군다나 부위가 너무 안좋아요. 중간 부위면 조금 수월하겠는데 휀다와 만나는 시작되는 부위네요.

어휴!! 보면 볼수록 한숨만 나오네요.

앞문 열고보니 손상이 디테일하게 보이지요?

이부분 작업하려면 바닥 박박 기어 다녀야 합니다.

딱 맞아야 할 라인이 충격으로 밀려서 벌어졌네요.

저희가 부분도색 하지 않지만 이번만은 예외 둘수 밖에 없겠네요. 스테프 로컬패널 판금하고 퍼티 바르고 갈아내다보면 앞휀다 끝단 칠이 까집니다. 앞휀다까지 도색 들어가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견적이 또 추가되잖아요? 다행히 휀다 하단부에 각이 있어서 빨간색 라인으로 리버스 마스킹후 저 라인까지 도색해줄겁니다. 부분도색이라 해도 칠을 끊는게 아니고 라인까지 두툼하게 클리어 올려주기에 큰 하자는 생기지 않아요.

혼다 차량 색상 컬러코드 찾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운전석 앞문 열면 사진과 같은 스티커 붙어 있어요. 빨간 네모박스 안 NH797M 이 차량의 색상 컬러코드에요. 풀네임은 모던스틸 입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스테프 로컬패널은 단단해서 일반 스폿용접기로는 나오지 않기에 체인블럭 걸어서 잡아당겨야 나옵니다. 앞문짝이 걸리적거리므로 탈착후 찌그러진 부위 체인블럭 걸어서 잡아당겨줍니다.

큰 찌그러짐은 체인블럭으로 잡아당겨 주고 나머지 부분들은 스폿용접기로 펴내줍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발라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서페도색으로 밑작업 끝나면 도색에 들어가는데요. 어코드 차량 스테프 하단은 오돌도돌한 언더코팅이 도포되어 있어요. 도색에 들어가기 전 라인 치고 언더코팅 도포 먼저 해줍니다.

언더코팅이 건조되면 그때서야 도색해줍니다. 결과물 보실까요?

하단부 오돌도돌한 언더코팅까지 복원된 모습입니다. 차주분 이번에도 엄지손가락 치켜세워주고 가시네요. 조심해서 타세요. 제 얼굴 또 보면 돈 나간다는 얘기잖아요? 잘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