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흠집제거, 얕은 흠집은 광택으로 제거되나 칠이 까지고 파인 흠집은 광택으로 제거되지 않으며 도색을 해야 복원이 됩니다. 오늘은 제네시스 G80에 생긴 흠집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저희 단골고객 차량인데요. 자동차판금도색 수리해드린지 4개월만에 또 자동차 흠집 생겨 또 찾아오셨네요. 상처부위와 어떻게 수리하는게 정석인지 다 보여드릴게요.
입고한 제니시스 G80 차량 데미지 입니다. 컬러코드는 YB6 이며 풀네임은 오닉스블랙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범퍼와 휀다 끝자락이 까지고 긁혔어요.
휀다는 이미 판금도색 한 이력이 있네요. 노랗게 보이는게 빠데 입니다. 혹시 상처크기가 작다고 부분도색 생각하시나요? 이 차주분도 저희한테 오기 전에는 부분도색으로 수리 많이 했었는데요. 저희는 아무리 작은 상처라도 부분도색 절대 안합니다. 저희한테 처음 수리 받은 이후로는 절대 부분도색 안합니다.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네모박스 이상하지요? 매끈하지 못하고 찌글찌글 거리지요? 칠을 끊어서 그런겁니다. 이전에 수리했을때 부분도색으로 수리했기에 요로코롬 나온겁니다.
헤드라이트 아래 부분도 뿌옇게 광 안나지요? 역시 칠을 끊어서 그런겁니다. 이런 부분 보시더니 상처 크기 작아도 한판도색으로 작업해 달라시네요.
부분도색은 시공 특성상 클리어코트 얇게 올리고 끊어버립니다. 두툼하게 올려야 도장면을 보호하는데 말이지요. 때문에 출고 당시엔 멀쩡해 보여도 시간이 흐르면 사진처럼 탈색되어 보기 흉하게 변한답니다. 부분도색이라 해서 3만원 5만원 하지 않아요. 금액 차이 크지 않습니다. 이왕 수리하려고 마음 먹었다면 제대로 수리하세요. 그래야 나중에 하자 나서 재작업하는 이중지출 막을수 있어요.
또 범퍼도색은 탈착이 기본입니다. 탈착해서 그릴,안개등,센서 같은 모든 부품들 들어내고 도색해야 깔끔한 결과물 나옵니다.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사진처럼 묻지 말아야 할 부품들에 페인트 묻어 보기 흉하게 나와요.
범퍼 탈착후 퍼티 발라서 매끈하게 면 잡아줍니다.
탈착한 범퍼 그릴,안개등,센서 다 들어내고 상처부위 샌딩,퍼티 도포 해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다 끝나면 풀마스킹 해줍니다.
도색해줍니다.
참기름 바른것처럼 맨지르르 하지요? 차주분 아주 좋아하시네요. 이런 결과물 보시니 항상 제가 추천하는 방법대로 작업하신답니다. 이제 조심해서 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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