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대물배상, 아무데서나 하려고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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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동차보험대물배상, 아무데서나 하려고 생각하세요?

by 샤인카케어 2020. 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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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대물배상, 말 그대로 상대방의 잘못으로 내차가 손상됐을때 상대방의 보험으로 수리하는걸 말합니다. 때문에 기본을 지켜 정석으로 작업하는 업체에서 수리를 하셔야 해요. 수리업체라고 다 같을거라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잖아요? 작업자에 따라 결과물은 달라져요. 저희는 차주의 알권리를 위해 고객의 차가 어떻게 수리가 되는지 작업과정 상세히 사진 찍어 보내드립니다. 때문에 대충 작업하지 않으며 기본을 지켜 정석대로 수리해드립니다.

이번 작업은 LF소나타 KB손보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수리 입니다. 이전에도 주차된차접촉사고 당해서 보험처리 해드렸던 차주분인데, 이전 결과물 너무 마음에 들었다고 이번에도 찾아주셨네요. 정차중인데 뒤에서 받았다네요. 손상부위와 상세한 수리과정 싹 다 공개합니다.

파손부위부터 보실께요. 일단 뒷범퍼 손상인데요. 칠만 까진게 아닙니다.

가득한 크렉 보이지요? 충격을 받아 많은 크렉이 생겼는데요. 이 크렉은 빠데로 덮어도 미세하게 다시 뜹니다. 차주분도 이런 사실 알고 교환 요구하시네요. 보험사에서도 교환 인정되서 교환작업 들어갈겁니다.

뒷범퍼와 만나는 뒤휀다 쿼터패널 엣지에도 칠이 까졌어요. 상처 크기는 작아도 도색은 해당 패널 전체 도색 한답니다.

없는 차종들도 있지만 뒤휀다에 삼각유리 달린 차종들도 많아요. 삼각유리 있는 차종들은 탈거후에 도색하고 도색이 끝나면 다시 장착해주는게 정석입니다.그럼 삼각유리 탈거하지 않았을때 생기는 하자에 대해 알아볼까요?

보시다시피 철판과 삼각유리 테두리 고무가 여백이 없이 딱 달라붙어 있어요. 때문에 마스킹을 아무리 잘한다 하더라도 페인트가 묻을수 밖에 없습니다.

또 여백이 없는 만큼 샌딩이 구석구석까지 되질 못합니다. 때문에 처음 도색할때는 페인트 묻는걸로 끝나지만 여러번 반복적으로 도색을 하게되면 샌딩불량으로 사진처럼 칠이 떨어지게 됩니다.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 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 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하죠?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이번 사고와 무관한 앞휀다 손상입니다. 넘어진김에 쉬어간다고 이번 수리할때 여기도 수리해달라고 의뢰 하시네요. 앞휀다는 자비로 수리들어갑니다.

범퍼 탈착부터 해줍니다.

찌그러진 앞휀다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판금해줍니다.

삼각유리 탈착하고 깊은 상처에는 퍼티 발라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판금 끝난 앞휀다도 퍼티 발라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도착한 신품범퍼 도색 밑작업 마쳤습니다.

서페 도색후 도색할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 풀마스킹 해줍니다. 그래야 페인트 날려 여기저기 거슬거리는 하자 안생깁니다.

도색해줍니다. 뒤휀다 쿼터패널 도색할때는 칠 끊지 않고 본넷과 만나는 필러까지 전체도색 해드렸습니다.

차주분, 이번에도 아주 잘 나왔다고 아주 흡족해 하시네요. 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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