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보험처리전문 인천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보험처리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자동차에 흠집이 생기게 되면 판금도색을 하게 되는데요. 수많은 판금도색 업체들이 다 정석으로 작업하진 않습니다. 더군다나 자동차보험으로 수리하는 경우 더욱 정석으로 수리하는곳에서 수리하는걸 추천합니다.
이런 이유로 K5 차주분도 동대문에 살고 있지만, 보험수리 하러 인천까지 내려오셨네요. 블로그 내용 쭉 살펴보고 정석으로 수리하는걸 알았다고 하시네요.
택시와 사고가 났는데 K5 차주분이 가해자네요. 다 좋은데 택시 기사가 아프다고 병원에 누웠다네요. 이게 상대방 택시 손상 정도인데, 요거 가지고 아프다고 하다니 참 양심에 털 났네요. 택시 기사님아! 그렇게 살지 마라. 상대방 택시 대물,대인 접수해주고, 자차 추가접수해서 본인 차량 수리 들어갑니다.
멀리서 보면 멀쩡해 보이지요? 실상은 안그래요.
앞문 여기저기 넓은 부위에 데미지 입어 찌글거립니다.
뒷문도 칠이 까졌어요.
뒤휀다까지 쓸렸어요.
스테프 가니쉬까지 긁혔어요. 그런데 문제가 있어요. 이 차량 컬러코드가 ABT(플래티늄그라파이트)인데 색상이 드럽게 안맞기로 소문난 컬러에요. 특히 이색 때문에 인천까지 내려오신거라고 하네요. 때에 따라서 이색을 줄여서 도색하는 보카시 도장이란게 있답니다.
도색 작업에 걸리적거리는 백미러,도어 손잡이,눈섭몰딩까지 다 탈거한 다음 찌그러진 부분 판금으로 바르게 펴줍니다.
뒤휀다는 공간이 있어 보카시도장이 가능하지만 앞문은 공간이 너무 없어 앞휀다까지 물어서 보카시 도장 들어갈겁니다. 그래야 이색을 줄일수 있거든요.
판금 부위 퍼티 발라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서페이서 도색해주고, 본도색에 들어갑니다.
도색 부위 외에는 전부 마스킹으로 보호해 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멀쩡한 패널에 페인트가 내려앉아 꺼끌거리게 됩니다. 자재 더 들어간다 하더라도 꼭 전체마스킹 필수에요.
스테프 가니쉬는 일반 K5 용이 아닌 하이브리드 용이라네요. 스테프 가니쉬는 도색해서 파는데, 하이브리드 차량은 ABT 컬러가 안나와요. 때문에 도색되어 판매되는 스테프 새로 도색해야 합니다.
스테프 가니쉬 도색 끝났습니다.
차체도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앞휀다와 뒤휀다를 보면 보카시 도장이 어떤것인지 이해가 가실겁니다.
보카시 도장으로 도색을 했기에 이색은 거의 느끼기 힘들어요. 차주분도 만족해 하시네요. 이제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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