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된차접촉사고 당한 모닝, DB손보 자동차보험대물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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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주차된차접촉사고 당한 모닝, DB손보 자동차보험대물배상

by 샤인카케어 2020. 3.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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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된차접촉사고 당하면 진짜 황당하지요? 요즘은 물피도주 마니 하는데, 그래도 가해자가 도망 안가고 연락해주면 그나마 다행입니다. 모닝 한대가 매장 앞에 정차합니다. 배웅 나가니 뒷문 열어달라고 하네요. 나 발렛 취급 받은건가?

근데 앞문이 아닌 뒷문? 열어드리니 그제서야 앞문 열고 내리시네요. 나중에 알고보니 뒷문이 충격으로 밀려서 앞문이 열리지 않는거였어요. 뒷문을 먼저 열어줘야 앞문이 열리는 상태였던거지요. 사연 들어보니 주차 잘 해 놨는데 가해자가 들이 받았다고 합니다. 넓은 공터였는데 왜 받았는지 이해 안간다고 하네요.

가해자가 보험접수 해줘서 DB손보 대물보험처리 진행합니다. 동부화재가 DB손보로 이름 바꾸었습니다. 보험처리 방법은 차량입고후 보험사 직원 나와서 손상상태 일일히 확인후 사진 찍고 지불보증 서줘야지만 비로소 수리 작업에 들어갈수 있어요. 디테일한 손상사진과 작업수리과정, 모든 수리 마친 결과물 보시겠습니다.

 

영상으로도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모닝 차량입니다. 색상 컬러코드는 S3 이며 풀네임은 리퀴드실버 입니다.

보시다시피 뒷문 손상이 심합니다. 이건 판금 안됩니다. 교체해야 합니다.

뒷문이 밀리면서 앞문 건드렸어요. 위는 단차가 맞는데 아래 부분은 붙어버렸어요. 이래서 앞문이 열리지 않았던겁니다. 앞문 엣지 칠 까져서 앞문도 도색해야 합니다.

문 윗쪽도 단차가 마니 안맞습니다. 뒤틀어져버린거에요.

뒤휀다 쿼터패널도 데미지 입어 찌그러졌습니다.

뒤휀다 엣지 라인이 충격으로 주저 앉아서 뒷문과의 단차도 안맞아요.

뒷범퍼 역시 데미지 입었습니다. 아무리 상처가 작다고 해도 도색작업은 패널 전체 들어가는겁니다.

반대편 범퍼에 사고와 상관없는 기존의 칠까짐이 있지만 뒷범퍼도 작업부위라서 이번수리할때 깨끗해질겁니다.

브레이크등이랑 만나는 라인이 매끄럽지 못하고 벌어져 있지요? 이전에 수리할때 제대로 수리가 안된겁니다. 저희가 수리할때 이 부분까지 교정해줄겁니다.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 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 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하죠?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뒷범퍼 탈착하고 찌그러진 뒤휀다 판금부터 해줍니다.

충격으로 뒤틀어진 B필러 교정해주구요.

끝단 칠까진 앞문도 작업해줍니다. 작업에 걸리적거리는 백미러,눈썹몰딩,도어캐치,몰딩 다 탈착해주고 상처 살펴 싹 다 보듬어줍니다. 위에서 얘기했듯 도색작업은 패널 전체로 들어가는겁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가 생겼네요. 차량마다 그 차량의 가치가 있어요. 뒷문 신품으로 갈아버리면 그만인데, 신품으로 교체할경우 수리비(부품+공임)가 차량값을 넘어갑니다. 보통 수리비가 차량값을 넘어가면 보험사는 책정된 차량값 차주에게 지불하고 폐차해버립니다. 차주분은 폐차를 원치 않으시네요. 엔진도 미션도 상태 좋고 지금 차값 보상받아봐야 이 정도의 컨디션 차량 구입하기 힘들다고 말이죠. 할수 없이 뒷문은 중고제품으로 교환하기로 합니다.

판금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고 바르고 갈아내면서 면 잡아줍니다.

중고문짝이 도착했네요. 걸리적거리는 부품 다 들어내고 상처 잡아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다 끝났습니다. 이제 도색 해주면 됩니다.

파샬,차체 모든 도색작업이 끝났습니다. 중고로 교환하는 뒷문은 원래 색깔이 다르므로 안쪽까지 도색 들어갑니다. 보시다시피 칠 끊지 않고 스테프부터 본넷과 만나는 A필러까지 전체도색 해드렸습니다.

도색이 모두 끝나면 기존 폐문짝에서 뜯어낸 유리,내장재 교환 한 문짝으로 이식 해줍니다. 모든 작업 마친 모닝 볼까요?

차주분 새차 됐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사고 당한 나쁜 기억은 싹 잊고 펀드라이빙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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