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범퍼교체비용 알고 싶은 분들 필독!!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앞범퍼교체비용 알고 싶은 분들 필독!!

by 샤인카케어 2020. 12. 24.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앞범퍼교체비용 묻는 차주분들 많으신데요. 궁금한것들 속시원하게 다 알려드릴게요. 앞범퍼교체비용은 탈부착 도색비용에 부품대 추가입니다.

흔히 범퍼교체 라고 하면 범퍼 외피 즉, 껍데기만 교환하는걸 말합니다. 범퍼에는 라디에이터그릴,안개등,센서 등등 많은 부품들이 달려 있어요. 단순히 범퍼 껍데기만 손상된 차량도 있고 안개등이나 다른 부품들까지 손상된 경우도 있어요. 때문에 같은 차종이라도 어디까지 교환하느냐에 따라 견적은 달라질수 밖에 없어요. 부품값이 변수니까요.

추돌사고 나서 앞범퍼 교체하러 방문한 NF소나타 앞범퍼교체 포스팅 입니다.

 

조수석쪽 범퍼가 후욱 함몰된채로 입고한 NF소나타 입니다. 복원이 아주 불가능한건 아닙니다만, 전 교체를 추천해드렸어요. 그 이유는 아래 사진 보면서 설명드릴게요.

범퍼 몰딩 들어가는 부위와 휀다에 고정되는 날개 부분에 변형이 왔어요. 이렇게 되면 아무리 복원한다고 해도 딱 떨어지지 못하고 단차가 생긴답니다.

또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충격으로 크렉들이 생겼습니다. 이 크렉은 플라스틱 바닥면가지 끼친거라 아무리 퍼티로 덮는다 하더라도 다시 뜹니다. 그래서 교환 추천해드린겁니다, 국산차량 범퍼 값 생각보다 그렇게 안비쌉니다. 국산차 기준 범퍼 탈부착 도색공임은 25만원이랍니다. 도색공임에 부품값만 추가하면 앞범퍼교체비용 나오죠?

기존의 사고로 범퍼몰딩에도 흠집이 생겼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몰딩 끝라인이 뭉그러졌어요. 저 부위는 퍼티로 살릴수 없어요. 몰딩 부품 얼마 안합니다.

같은 NF소나타 차량 앞범퍼인데 2015년보다 2020년이 3만원 가량 인상됐지요? 부품가격은 저희도 시켜봐야 알수 있어요. 양쪽 범퍼몰딩(약 개당 5천원) 포함 교체에 필요한 부품가격이 147,994원입니다. 즉, NF소나타 앞범퍼교체비용은 탈부착 도색비용 25만원+부품가격 15만원 총 40만원인겁니다.

저희는 공임만 받습니다. 부품가격은 영수증 보내드리니 알수 있어요. 부품값에 붙혀 먹진 않아요.

교환하는 앞범퍼 탈착해줍니다. 라디에이터 그릴,하단 그릴,안개등 커버는 교체하지 않고 재사용 할거라 탈착해줍니다.

주문한 신품범퍼 도착했습니다. 보시는것처럼 도색하지 않은 상태로 판매됩니다. 가끔 새범퍼는 도색해서 파는줄 아는 분들 계신데요. 도색하지 않은 무지 상태로 판매한답니다. 차량 색깔에 맞게 도색 새로 해줘야 합니다.

신품 범퍼 몰딩도 도착했어요.

차량 색깔에 맞게 도색해줍니다. 열처리 후 탈착했던 라디에이터그릴,하단그릴,안개등 커버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해줍니다.

차주분이 락카 스프레이 뿌려서 보기 흉하네요.

광택기 돌려서 락카 스프레이 흔적들 싹 제거후 까진 부위는 붓페인트 발라드렸습니다.

어때요? 깔끔하지요? 앞범퍼교체 작업 과정과 앞범퍼교체비용 이제 기준이 잡히지요? 더이상 눈탱이 맞지 않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