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300, 깨지고 찌그러진 앞범퍼 자동차범퍼복원 과정 공개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벤츠 E300, 깨지고 찌그러진 앞범퍼 자동차범퍼복원 과정 공개

by 샤인카케어 2021. 5. 7.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범퍼복원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벤츠 E300 깨지고 찌그러진 앞범퍼 자동차범퍼복원 입니다. 8년 전에 카니발 트렁크 판금도색 해드렸던 차주분인데, 8년 만에 다시 찾아오셨네요.

그때 수리 너무 깔끔하게 해줘서 기억에 남았다고 하시네요. 한자리에서 10년 영업하다보니 이렇게 또 뵙게 되네요. 그사이 차량이 카니발에서 벤츠로 바꼈네요. 아드님이 끌고 나갔다가 앞범퍼 받았다네요. 깨지고 찌그러졌어요. 서비스센터 알아보니 교체해야 한다고 비용이 너무 들어서 제게 오셨네요.

입고 당시 파손상태와 상세한 자동차범퍼복원 과정 다 보여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벤츠 E300 차량입니다. 정면에서 봤을땐 멀쩡해 보입니다만 조수석 아래부분이 그렇지 못하네요.

 

 

하단부가 충격을 받았어요.

 

 

안개등 아래가 충격으로 씹히면서 크렉이 많이 생겼네요. 이런 깊은 크렉은 퍼티로 덮어도 다시 올라옵니다만 수입차들 범퍼 부품가격이 워낙 비싸서 범퍼복원으로 들어갈겁니다.

 

 

후욱 밀려들어가면서 끝단은 깨졌어요.

 

 

크롬몰딩이 부러졌습니다. 이건 교체해야 합니다.

 

 

반대편 크롬몰딩도 부러져서 온데간데가 없네요. 양쪽 다 신품으로 교체하기로 합니다.

 

 

상처크기가 작다고 부분도색 하면 안됩니다. 저희는 아무리 작은 상처라도 패널 전체도색으로 작업합니다. 부분도색은 시공 특성상 두툼하게 올라가야 할 클리어코트 얇게 올리고 또 끊습니다. 때문에 처음엔 멀쩡해 보이지만 시간이 흐르면 사진처럼 탈색되어 보기 흉하게 변합니다. 한번 할때 기본을 지켜 제대로 도색하는걸 추천합니다.

 

 

 

또 범퍼도색은 탈착이 기본입니다. 탈착후 그릴,안개등,센서 같은 모든 부품들 들어내고 순수 범퍼만 도색에 들어가야 깔끔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사진들처럼 묻지 말아야 할 부품들에 페인트 묻는 하자 생깁니다.

 

 

벤츠 차량 색상 컬러코드 찾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조수석 앞문 열면 가운데 기둥에 사진과 같은 스티커 붙어 있어요. TYP 위 숫자 3자리가 차량의 색상 컬러코드 입니다. 이 차량의 컬러코드는 197 입니다. 벤츠 차량 컬러코드는 숫자 3자리로 되어져 있어요.

 

저희는 공임만 받아요. 부품영수증 다 공개합니다. 부품값 가지고 장난치지 않아요. 크롬몰딩 개당 6만원이네요. 벤츠 치곤 비싸지 않네요. 그런데 범퍼값은 장난 아니네요. 범퍼 껍데기 가격이 80만원이라니 후덜덜합니다. 플라스틱인데 금으로 만드는것도 아닌데 넘 비싸네요.

벤츠 자동차범퍼복원 비용은 45만원이며 크롬몰딩 2개 부품값 12만원, 총 57만원입니다.

 

 

범퍼 탈착하고 모든 부품들 들어내고 찌그러진 부분 히팅건으로 열 주면서 안에서부터 밀어 올려 판금한 다음 퍼티 바르고 갈아내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패널 단위로 작업들어가기에 반대편 흠집까지 싹 다 보듬어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다 끝났습니다.

 

 

 

도색해줍니다. 열처리 한 뒤 탈거했던 부품들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합니다.

 

 

 

 

 

 

 

자동차범퍼복원 마친 벤츠 어떤가요? 차주분 새범퍼로 교체한것처럼 말끔하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믿고 맡겨 주시면 최선을 다해 복원해드립니다.

 

티볼리, 사고차수리과정 궁금해요? 자동차판금도색으로 외형복원

 

티볼리, 사고차수리과정 궁금해요? 자동차판금도색으로 외형복원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전문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티볼리 앞범퍼,앞휀다 자동차판금도색입니다. 사고 났는데 쌍방과실 이라고 각자 알아서 고치자고 했다네

gogoodtip.tistory.com

자동차 뒤휀다 쿼터패널 교환 작업과정 궁금해요?

 

자동차 뒤휀다 쿼터패널 교환 작업과정 궁금해요?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전문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K5 현대해상 자차보험처리 입니다. 퇴근해서 집에서 쉬고 있는데 차주분 전화왔더라구요. 저희 매장 앞에

gogoodtip.tistory.com

자동차판금도색 비용 몇군데 알아봤는데 비슷하네요. 비싸게 안받아요!!

 

자동차판금도색 비용 몇군데 알아봤는데 비슷하네요. 비싸게 안받아요!!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전문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아우디 A6 조수석 앞문,뒷문,뒤휀다,뒷범퍼 판금도색입니다. 경기도 시흥시에서 오셨습니다. 주차하다 쫘악

gogoodtip.tistory.com

테슬라 모델3 심하게 손상된 스테프 로컬패널 차찌그러짐복원 판금도색

 

테슬라 모델3 심하게 손상된 스테프 로컬패널 차찌그러짐복원 판금도색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차찌그러짐복원 판금도색 전문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차량 패널중에 가장 강성이 단단해서 판금하기 힘든 부위가 스테프 로컬패널입니다. 철판을 접어서 만들고 좁

gogood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