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차주분들 자동차도색비용 궁금하시죠? 자동차도색은 패널 단위로 들어갑니다. 작업할때 해당 패널 전체 샌딩하고 도색 들어가기에 흠집 크기가 중요한게 아니라 도색하는 패널이 몇판인지가 자동차도색비용과 정비례 하는 것입니다. 즉, 앞문 처음부터 끝까지 80cm 긁힌건 앞문 하나만 도색하면 되는 것이기에 1판 견적이 되는 것이구요. 앞문에 1cm, 뒷문에 1cm 긁힌 경우 흠집 크기는 2cm로 작지만 도색을 앞문,뒷문 2판 들어가기에 2판 견적이 되는 것입니다. 흠집 크기와 더불어 찌그러짐 역시 자동차도색비용 증액에 한몫 하게 됩니다. 살짝 칠만 까진것과 훅 찌그러진것 자동차도색비용이 같을순 없겠죠?
또 자동차도색비용은 업체마다 다릅니다. 왜 이런 얘기를 하는지 말씀드릴게요. 오늘 소개하는 차량이 바로 그런 경우입니다. 말리부 차량이며 수리할 부위는 앞범퍼,조수석 앞문,운전석 뒷문,뒤휀다,뒷범퍼 총 5판입니다. 손상 모았다가 한방에 수리하려고 오셨네요. 실차 확인하고 자동차도색비용 120만원 이라고 고지해드렸습니다. 타업체 견적 받았었는데 200만원 이었는데 저희가 싸다고 하시네요. 같은 차인데 업체마다 자동차도색비용이 차이가 나지요?
물론 저희가 싸다고 말씀드리는게 아닙니다. 야매가 아닌 정상적인 작업을 하는 인천 평균가격 받고 있어요. 길거리 트럭 세워놓고 작업하는 분들이나 야매작업 하는 업체와 비교하면 비싸다고 할수 있겠지만 정상적인 작업을 하는 업체들과 비교하면 저희보다 비싼 업체들이 더 많을겁니다.
각설하고 입고 당시 말리부 손상 상태와 상세한 수리과정,결과물까지 다 보여드릴테니 나가지 말고 천천히 읽어주세요.
입고한 말리부 차량입니다. 컬러코드는 GAR 이며 풀네임은 카본플래쉬입니다. 순수 검정색은 아닙니다. 그늘에서는 검정색으로 보이지만 햇빛 아래로 가면 군청색으로 보입니다. 손상 부위 살펴볼까요?
우선 앞범퍼입니다.
이전에도 보수도장 한 이력이 있네요. 충격으로 떨어진 퍼티들이 보입니다.
하단부는 충격으로 함몰되었습니다. 함몰된 부위는 열 주면서 안에서부터 밀어올리면 펴집니다.
범퍼 도색은 탈착이 기본입니다. 탈착후 그릴,안개등,센서 같은 모든 부품 들어내고 순수 범퍼만 작업에 들어가야 부품들에 페인트 묻는 하자 생기지 않고 깔끔한 결과물 나옵니다.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사진처럼 부품들에 보기 흉한 흔적이 남습니다.
조수석 앞문입니다. 도어캐치 하단부가 꽤 넓은 부위가 찌그러졌네요.
운전석 뒤휀다 쿼터패널과 뒷범퍼 손상입니다. 뒷범퍼와 만나는 뒤휀다 부위가 충격받아 훅 찌그러졌습니다.
뒷범퍼도 긁히고 충격으로 중간 각 부위가 변형이 온 상태입니다. 전부 교체없이 판금도색으로 복원 할겁니다.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요.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지붕 따로 마스킹 해야 하며 앞문,뒷문 열어서 안쪽도 따로 마스킹 해야 하고 문 닫고 바깥쪽도 마스킹 또 해줘야 합니다. 즉,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하죠?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운전석 뒷문 긁힘 입니다. 경미해서 그냥 타도 될듯 한데 차주분은 수리 요청하시네요. 차주분 눈에 거슬리는 부위 집어주시면 견적 알려드립니다. 어디까지 수리할지는 차주분이 결정하시면 됩니다. 총 5판 전부 자동차외형복원 들어갑니다. 이제부터 상세한 수리과정 다 보여드릴게요.
앞범퍼,뒷범퍼 탈착하고 모든 부품들 들어냅니다.
찌그러진 부위들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판금해줍니다. 판금을 최대한 잘 해줘야 퍼티가 얇게 들어갈수 있습니다. 대충 피고 퍼티로 두껍게 덮어버리면 충격받았을때 퍼티가 우수수 떨어집니다. 저희는 눈 가리고 아웅하지 않아요. 작업 전후 사진만 공개하지 않아요. 기본을 지켜 작업하기에 작업과정 숨김없이 전부 공개한답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범퍼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다 끝났습니다.
도색하는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는 보시는것처럼 풀마스킹 해줍니다. 자재 아낀다고 주변부만 마스킹하고 도색하면 도색중 공중에 날린 페인트들이 내려앉아 유리나 다른 패널들이 거슬거리는 하자 생깁니다. 세차후 타올로 물기 닦아보면 페인트 날린 부위들은 타올이 턱턱 걸리며 거슬거립니다.
베이스,클리어 순으로 도색 해줍니다. 말리부 뒤휀다는 스테프와 철판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할때 칠 끊지 않고 스테프부터 뒤휀다를 거쳐 A필러까지 전체 도색 해드렸습니다. 열처리 후 범퍼 조립해서 장착하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세차까지 모든 작업이 끝난 말리부 어떤가요? 차주분 찾으러 와서 보더니 새차 됐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조심해서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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