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하다 범퍼 부딪힌 제네시스BH, 자동차판금도색 자동차외형복원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후진하다 범퍼 부딪힌 제네시스BH, 자동차판금도색 자동차외형복원

by 샤인카케어 2021. 9. 2.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자동차외형복원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제네시스BH 자동차외형복원입니다. 캠핑 갔다가 철수하는날 후진으로 차 빼다가 쿵!! 부딪혔다고 하시네요. 사모님한테 운전 몇년을 했는데 사고 내냐고 쿠사리 엄청 먹었다네요. 보기 흉하니 후딱 수리해오라고 해서 찾아오셨다네요.

입고당시 모습과 수리과정,결과물까지 빠짐없이 싹 다 공개해드릴게요.

 

영상으로도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제네시스BH 입니다. 썩어도 준치, 라는 말 있지요? 연식은 있지만 기본기도 탄탄하고 에쿠스 바로 아래 급이라 아주 좋은 차량입니다. 손상부위 볼까요?

 

 

 

후진하다 부딪힌 뒷범퍼 상태입니다. 충격으로 심하게 쭈그러들었는데요. 처음엔 범퍼복원으로 상담하고 진행했었는데 막상 뜯어보니 머플러팁 잡아주는 브라켓이 다 부러져서 복원이 아닌 교체로 진행합니다. 다행히 뒷범퍼 신품 가격이 비싸지 않더라구요.

 

 

범퍼몰딩 크롬이 부러졌어요. 낱개로 팔기에 조수석쪽 범퍼몰딩 교체할겁니다.

 

 

브레이크등도 깨졌네요. 이것도 교체해달라고 하시네요. 추가공임 없이 부품값만 받고 교체해드릴겁니다. 어차피 범퍼 탈착하려면 브레이크등 탈착해야하거든요.

 

 

조수석 백미러도 덜렁거리네요. 고속도로 주행하다 부러지면 후행차량들 큰사고 날수 있어요. 넘어진김에 쉬어간다고 이번 수리할때 교체하기로 합니다.

 

 

 

전부터 조수석 앞휀다 찌그러짐도 눈에 거슬렸다고 같이 해달라고 하시네요. 아! 그리고 조수석 헤드라이트가 들어오지 않아요. 이것도 이번에 같이 해달라고 하시네요.

 

 

앞범퍼에도 돌빵이나 다른 흠집들이 많다고 같이 해달라고 하시네요. 작업할 부위가 점점 늘어나네요.

 

 

앞범퍼 조수석쪽 몰딩 크롬에도 손상이 있어 앞범퍼 범퍼몰딩도 1개 교환합니다. 어디까지 수리할지는 차주분이 결정하시면 됩니다. 제가 해라마라 할수가 없어요.  

 

 

범퍼도색은 탈착이 기본입니다. 탈착후 모든 부품들 들어내고 순수 범퍼만 도색에 들어가야 사진처럼 여기저기 부품들에 페인트 묻는 하자 생기지 않아요. 탈부착비용 조금 더 들어간다고 마스킹으로 싸고 도색하는건 추천하지 않아요. 이왕 수리하려고 마음먹었다면 돈 조금 더 들더라도 제대로 수리하세요.

 

 

 

차주분이 요청한 작업에 필요한 부품리스트입니다. 부품값만 70만원이네요. 역시 제네시스라 그런가 백미러(30만원),브레이크등(17만원) 부품값이 후덜덜하네요. 그런데 범퍼값은 13만원으로 오히려 소나타보다 2만원 싸네요.

저희는 공임만 받습니다. 부품값 가지고 장난치지 않아요. 그래서 부품영수증까지 다 공개하는겁니다. 차주분한테도 당연히 보내드립니다.

 

 

 

앞범퍼 탈착후 모든 부품들 들어내고 돌빵, 긁힌 흠집들 샌딩후 퍼티 도포해줍니다.

 

 

 

찌그러진 앞휀다 역시 판금하고 퍼티 바르고 갈아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모두 끝난 앞범퍼입니다.

 

 

도착한 신품 뒷범퍼입니다. 샌딩과 PP프라이머(접착증진제) 도색으로 밑작업 끝났습니다.

 

 

앞/뒤 범퍼 몰딩 역시 싹 다 탈착후 크롬 분리,샌딩으로 밑작업 끝났어요.

 

 

백미러 도색하지 않는 무지 상태로 파네요. 도색을 해줘야 합니다.

 

 

도색하는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는 풀마스킹 해줍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후 조립해서 장착합니다.

 

 

 

 

 

 

 

 

 

 

 

 

모든 수리 끝난 제네시스 어때요? 사고 이전의 모습으로 되돌아왔지요? 차주분은 150만원이라는 큰돈 들었지만 새차 됐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조심히 잘 타세요.

 

 

 

차 빼다 심하게 찌그러진 싼타페DM, 자동차판금도색으로 차문찌그러짐복원

 

차 빼다 심하게 찌그러진 싼타페DM, 자동차판금도색으로 차문찌그러짐복원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싼타페DM 조수석 뒷문 차문찌그러짐복원 입니다. 제 유튜브 보고 믿음 가서 찾아오셨다는데요. 차 빼다

gogoodtip.tistory.com

마눌님이 주차하다 손상시킨 BMW 3GT, 차문찌그러짐복원 자동차판금도색

 

마눌님이 주차하다 손상시킨 BMW 3GT, 차문찌그러짐복원 자동차판금도색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BMW 3GT 조수석 앞문,뒷문 자동차판금도색 차문찌그러짐복원 입니다. 마눌님이 주차하다 벽에다 그냥 문질

gogoodtip.tistory.com

그랜져TG 뒤휀다 쿼터패널 자동차찌그러짐복원 판금도색 외형복원

 

그랜져TG 뒤휀다 쿼터패널 자동차찌그러짐복원 판금도색 외형복원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찌그러짐복원 판금도색 외형복원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그랜져TG 조수석 뒤휀다 쿼터패널 판금도색 외형복원 입니다. 저희 단골고객 인

gogoodtip.tistory.com

왜 내차 유리만 그래? 소나타 뉴라이즈 자동차유막제거

 

왜 내차 유리만 그래? 소나타 뉴라이즈 자동차유막제거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유막제거 전문 샤인카입니다. 오늘은 소나타 뉴라이즈 자동차유막제거 포스팅입니다. 운전하면서 유리가 선명하지 못하고 뿌옇다고 찾아오셨네요. 세차를 아무

gogoodtip.tistory.com

4,000km 주행한 더뉴그랜져, 6판 자동차판금도색 자동차외형복원

 

4,000km 주행한 더뉴그랜져, 6판 자동차판금도색 자동차외형복원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자동차외형복원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더뉴그랜져 6판 자동차판금도색 자동차외형복원입니다. 견적문의 하러 방문 하시는 분

gogoodtip.tistory.com

주차하다 손상된 BMW 3시리즈, 자동차판금도색으로 차찌그러짐복원

 

주차하다 손상된 BMW 3시리즈, 자동차판금도색으로 차찌그러짐복원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BMW 320D 조수석 앞문,뒷문,뒷범퍼 자동차판금도색입니다. 주차하다 벽에 부딪혀서 찌그러졌다고 하네요.

gogood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