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연식이 오래된 차량 타는 분들 혹은 그걸 보는 주변분들, 성향이 2가지입니다. 차값이 얼마 안하니까 사고가 나든 말던 수리 안하고 그냥 더 타다가 차를 바꾸자 라는 분들이 있고 수리해서 깔끔하게 타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 수리하려고 마음 먹었다가 견적 듣고 기겁하며 수리를 포기하고 그냥 타는 분들이 있고 오늘 소개하는 차주분처럼 수리비 상관없이 수리하는 분들 있습니다.
어떤 경우를 막론하고 결정은 차주분이 하는 겁니다. 수리 하지 않고 타든 수리해서 타든 말이죠. 그냥 타지 이걸 고치네, 라고 주변에서 뭐라뭐라 할 필요는 없어요. 금전적인 부담을 오로시 차주분이 감당하기에 차주분이 결정하는겁니다.
이번 작업은 뉴카렌스 양쪽 뒤휀다 쿼터패널 교환과 앞범퍼,앞문,뒷문 판금도색 입니다. 2006년식으로 차량값이 보험사에 180만원 잡혀 있는 상태입니다. 다행히 자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네요. 처음 내방 당시 양쪽 뒤휀다 부식 수리 요청하셨는데요. 부식은 방법이 없어요. 아무리 빠데로 덮어서 6개월안에 재발됩니다. 수리해도 또 재발되니 그냥 타시라고 했는데 극구 수리 요청하시네요.
200,000km 주행한 차량이지만 차주분 애정이 대단하십니다. 엔진이나 미션 짱짱해서 앞으로도 몇년 더 타신다고 하시네요. 백문이 불여일견, 글보다 사진 보면서 설명드릴게요.
영상으로도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뉴카렌스 차량입니다. 색상이 독특하지요? 컬러코드는 9V 이며 풀네임은 바이올렛아이리스 입니다.
이햐, 안드로이드 올인원에 어라운드뷰까지 장착하셨더라구요. 여쭤보니 어라운드뷰만 100만원 주셨다고 하네요. 따님이 면허 새로 따서 사고 방지 차원에서 장착하셨다고 하는데 차주분 애정이 대단하십니다.
후진하면서 뒷범퍼 부딪혀서 뒤휀다 쿼터패널까지 손상이 됐습니다. 뒷범퍼 교체와 뒤휀다 쿼터패널 절단 교환 현대해상 자차보험처리로 진행할겁니다.
2010년 이전 출고 차량답게 부식이 올라왔습니다. 속에서부터 뽀글뽀글 올라오는 부식은 막을길이 없어요. 반대편 뒤휀다 역시 부식이 올라왔는데 사고와 무관하기도 하고 수리비가 차량가액을 넘어가기에 조수석 뒤휀다는 보상이 안됩니다.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요.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지붕 따로 마스킹 해야 하며 앞문,뒷문 열어서 안쪽도 따로 마스킹 해야 하고 문 닫고 바깥쪽도 마스킹 또 해줘야 합니다. 즉,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하죠?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운전석 뒤휀다 역시 부식이 많이 진행됐습니다. 뒤휀다는 차량 프레임이기에 절단에서 교환하자면 공사가 보통 큰게 아닙니다. 비용도 100만원을 넘어갑니다. 오래된 연식 차량에 이정도 금액 들여 수리하는 분들 거의 없는데 여기 있네요. 자비로 교환해달라고 하시네요. 처음 내방했을때 여기까지만 말씀하셨었어요. 그런데 예약된 날짜에 입고해서 추가작업 요청하시네요.
앞범퍼 흠집도 눈에 거슬린다고 추가작업 요청하셨구요.
조수석 앞문과 뒷문 찌그러짐,긁힘도 눈에 거슬린다고 같이 해달라시네요. 뒷범퍼,조수석 뒤휀다 교환하는 자차보험수리 자기부담금에 일반으로 요청한 운전석 뒤휀다 교환,앞범퍼,조수석 앞문,뒷문 판금도색까지 부담해야 할 금액이 장난이 아닌데 차주분 대단하시네요.
조수석 백미러도 칠이 까져서 저희가 서비스로 도색해드릴겁니다. 또 조수석 앞휀다 역시 서비스로 도색해드릴겁니다. 도색을 하면 이색(기존 색과 다름)현상이 생깁니다. 조수석 뒤휀다,뒷문,앞문,앞범퍼까지 전부 다 도색 들어가는게 앞휀다 하나만 도색하지 않으면 이색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큰 금전적 부담 불구하고 수리하는데 앞휀다 하나만 이색나면 홀랑 깨기에 저희가 조수석 앞휀다도 서비스로 도색해드릴겁니다.
부식 난 양쪽 뒤휀다 쿼터패널 절단한 상태입니다. 절단하고 보니 부식이 외피 뿐만 아니라 내피까지 퍼져 있네요. 내피의 녹이 외피에 번지면 추후에 또 부식이 올라올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내피까지 교체할순 없어요. 녹이 생기는 이유는 철판에 물이 닿으면 산화되어 녹이 생기는 겁니다. 2010년 이전 차량들은 철판의 아연 함유량도 적고 설계 미스로 물 배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물이 고여 있어서 녹이 생기는 겁니다.
철판에 물이 닿는걸 최대한 막아보고자 물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용접 접합부위 씰링 도포해줍니다.
씰링 후 언더코팅제 까지 도포해줍니다.
접합부위 퍼티 바르고 갈아내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앞범퍼 탈착후 그릴과 안개등 모든 부품들 들어내고 상처부위 샌딩,퍼티 도포로 매근한 면 잡아줍니다.
서비스로 도색해드리는 조수석 앞휀다와 앞문,뒷문 역시 찌그러진 부위 판금,상처부위 샌딩,퍼티 도포로 면 잡아줍니다.
서페도색으로 밑작업 마친 앞범퍼,뒷문과 주문한 신품 뒷범퍼 샌딩과 PP프라이머 도색으로 모든 밑작업이 끝났습니다.
차체 역시 서페도색으로 밑작업 끝나면 도색하는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 풀마스킹 해줍니다. 자재 아낀다고 풀마스킹 하지 않고 주변부로만 마스킹하고 도색하면 도색중 공중에 뜬 페인트들이 내려앉아 유리나 다른 패널들이 거슬거리는 하자 생깁니다.
차체에서 떨어지는 파샬 부품들 먼저 도색 해줄겁니다.
차체 역시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뉴카렌스 차량은 뒤휀다가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스테프에 철판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할때 칠 끊지 않고 스테프부터 뒤휀다를 거쳐 본넷과 만나는 A필러까지 전체도색 해드렸습니다.
세차까지 모든 작업 마친 뉴카렌스 어떤가요? 14년전 차량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새차로 되돌아왔지요? 차주분도 큰돈 들어갔지만 새차 됐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이런 애정이 철철 넘치는 차주 만나서 저희도 반가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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