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세차단점,스팀세차가격 궁금해요?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스팀세차

스팀세차단점,스팀세차가격 궁금해요?

by 샤인카케어 2018.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천 자동차외장관리 전문점 샤인카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요즘처럼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 세차하려고 물 뿌리면 바로 얼어버려서 세차하기 힘들지요? 실내에서 스팀세차하는 샤인카에서는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스팀세차단점과 스팀세차가격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스팀세차 단점?

 

흔히들 스팀세차 하면 기스가 많이 생긴다는 선입견이 있는데요. 그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스팀세차장 가장 많이 입점해 있는 곳이 대형마트,백화점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을 용도 변경해서 타이어가게,스팀세차장 같은 자동차계열 매장들이 영업을 하는데요.

원래 주차장이었기에 배수구가 없습니다. 때문에 물 밸브을 잠그고 스팀으로만 세차를 하기에 작은 모래 알갱이 같은 이물질을 충분히 흘러내리지 못한 상태에서 타올로 닦아버리기에 기스 발생률이 높은겁니다. 하지만 배수구가 있는 저희 같은 스팀세차장에서는 굳이 물밸브를 열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다량의 물과 스팀을 동시에 뿜으면 이물질들이 흘러내려 기스 발생률 적게 깨끗하게 세차 가능하답니다.

 

스팀세차 가격?

 

스팀세차는 세차비용이 물세차보다는 비쌉니다. 이유는 2가지인데요.

첫째, 세차기 자체 가격이 비쌉니다. 고압세차기 보다 스팀세차기는 몸값이 4~5배 차이 납니다.

둘째, 스팀세차는 물세차 대비 세차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진공청소기로 실내 먼지만 빨아내는 물세차와 달리 고온의 스팀으로 실내 탑승공간 살균소독을 하기 때문에 세차 시간이 물세차보다 2배 이상 오래 소요됩니다. 작업자 입장에서 시간은 돈 입니다. 작업시간이 오래 걸리는 만큼 가격도 당연 비쌀수 밖에 없어요.

 

올바른 스팀세차 방법

 

자! 그럼 올바른 스팀세차 방법에 대해 사진 보면서 설명드릴게요.

앞휀다에 끈적이는 이물질이 묻어 있네요.

지저분해서 세차하러 온거니 이정도 오염은 당연지사.

실내도 소소합니다.

트렁크 짐은 내리고 다니세요. 연비에도 안좋아요.

저희 샤인카의 스팀세차가격 입니다. 수입차라고 더 받지 않으며 덩치별로 받고 있어요.

보다 저렴하게 시공하시라고 세트 상품 운영중입니다. 기본 세차만 해도 되고, 세트 상품 추가시공해도 됩니다. 입고 고객 중 80% 이상 SET A 시공한답니다. 이 아반테 차주분도 SET A 추가 시공 원해서 같이 들어갑니다.

발매트 먼저 꺼내서 뜨거운 스팀 맛 보여주고 실내로 들어갑니다.

실내 다 끝났으니 이제 실외 뜨거운 맛 뵈주러 갑니다.

실외 스팀세차 끝난 모습입니다. 스팀세차 받아본 분들 이런 모습 본적 있나요? 물세차 같은처럼 물 양 많습니다. 다량의 물과 고온의 스팀으로 세차를 했기에 이정도 물이 묻어 있는겁니다. 이후 드라잉 해줍니다.

기본세차 끝났으니 이제 SET A 추가시공 들어갑니다. 먼저 외부 왁싱부터 해줍니다.

외부 도장면 왁싱 끝나면 실내 피톤치드 연막살균 들어갑니다. 아무리 스팀으로 살균소독 한다지만 구석구석까지는 살균이 힘들어 피톤치드로 추가 살균 들어갑니다. SET 상품 추가시공까지 모두 끝난 아반테AD 보실까요?

차주분 내차 맞아요? 몇번을 물어보시네요. 번호판 보면 아실텐데 말입니다. 다음 세차때 또 뵈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