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세차가격 궁금해요? 깔끔하게 세차하는 스팀세차장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스팀세차

스팀세차가격 궁금해요? 깔끔하게 세차하는 스팀세차장

by 샤인카케어 2019. 10. 25.
반응형

스팀세차가격 궁금한가요? 오늘은 스팀세차가격과 스팀세차과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일반세차와 비교해서 스팀세차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손세차 맡겨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1인 시공 기준 작업시간이 30분을 넘지 않아요. 하지만 스팀세차는 보통 1시간을 넘어갑니다. 시간이 돈입니다. 또 세차기계 가격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셀프세차장에서 사용하는 고압세척기는 100만원 정도면 구입 가능하지만, 스팀세차기는 400만원~500만원 정도 합니다. 왜 스팀세차가격이 비싼지 이해 가시나요? 또 찬물로만 세차하는 일반세차와 달리 스팀세차는 뜨거운 스팀과 물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세차를 하기에 물세차와 다른 깨끗한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스팀세차 하면 어떤 결과물이 나오는지 궁금하지요? 한동안 관리를 안하다가 입고한 SM5 차량이 제 손길 받으면 차량이 어떻게 변하는지 보실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어요.

 

입고한 SM5 차량입니다. 얼핏 보면 깨끗해 보이지만 한발만 다가가서 살펴보면 그렇지 않아요.

비 맞아서 지저분한게 다가 아닙니다. 사진상으로 표현이 잘 안되서 그렇지, 하얀 도장면에 빨간 점들이 있습니다. 이건 철분입니다. 공기중에 떠다니는 철가루들이 내려앉아 빨간점처럼 보이는겁니다. 철분은 세차 백날 해봐야 제거되지 않으며 철분제거제를 사용하여 제거해줘야 합니다. 철분때문에 손으로 만져보면 거슬거리게 되요.

군데군데 송진 같은 이물질들도 보이네요. 이 역시 아무리 스팀이라도 제거되지 않아요. 별도의 시공이 들어가야 합니다. 차주분이 원하는게 이 빨간 점들과 송진 제거하는겁니다.

평소 일반세차에서 손길 받지 못하는 대표적인 부위 도어 경첩입니다. 스팀세차 시공할땐 이 부분도 케어가 가능합니다.

트렁크 윗 부분도 마찬가지 평상시 손길 받지 못하는 대표적인 부위입니다.

저희 샤인카의 스팀세차가격 입니다. 수입차라고 돈 더 받지 않으며 덩치별로 받습니다.

기본세차만 하시든 아니면 세트 상품 추가하시든 차주분 마음입니다. 차주분이 원하는 철분제거와 송진제거 하기 위해선 set b 추가시공하셔야 합니다. SM5 기본 세차비 35,000원에 70,000원 추가되는겁니다. 관리 안했던 차량이 제 손길 받으면 어떻게 변하는지 한번 보실래요?

도장면에 박힌 철가루들 철분제거제를 사용하여 녹여줍니다. 빨갛게 녹아나오는데 보일겁니다. 이게 전부 철분입니다.

철분제거가 끝나도 도장면에 타르나 낙진 같은 이물질들이 있어 여전히 꺼끌거립니다. 때문에 클레이바로 클레잉 해줍니다. 한마디로 도장면 정리해주는겁니다. 클레잉 이후 도장면은 아주 부드러워집니다.

모든 세차가 끝나면 외부 왁싱 들어갑니다.

실내는 피톤치드 연막살균 시공해줍니다. 시공해주고 나면 실내 냄새가 달라집니다. 추가시공까지 끝난 SM5 보실까요?

새차됐다고 너무 좋아하시네요. 도장면이 부들부들거린다고 환하게 웃어주시네요. 이제 주기적으로 세차하면서 관리하면 상태 좋게 오래 타실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