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판금도색 전문점에서는 뒤휀다 쿼터패널 어떤식으로 도색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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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동차판금도색 전문점에서는 뒤휀다 쿼터패널 어떤식으로 도색할까?

by 샤인카케어 2020.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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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판금도색, 차량에 찌그러짐이나 긁힘 생기면 하게되는데요. 범퍼,문짝,본넷,트렁크는 차체에서 떨어지는 구조이지만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프레임이라서 통으로 되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자동차판금도색 할때 다른 패널들과 다르게 작업 한답니다. 오늘은 뒤휀다 쿼터패널 도색 맡겼을때 체크해봐야 할 포인트를 알려드릴게요. 그 포인트가 그 업체의 레벨을 가름할수 있는 척도가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은 뉴SM3 조수석 뒷문,뒤휀다 쿼터패널 자동차판금도색입니다. 데미지는 얼마나 먹었는지 수리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수리 끝나고 어디를 봐야 하는지 싹 다 공개할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뉴SM3 차량입니다. 컬러코드는 QXA 이며 풀네임은 비안코펄 입니다. 벽에 부딪혀서 뒷문과 뒤휀다 2군데가 긁히고 찌그러졌습니다.

뒷문은 그럭저럭 괜찮은데 뒤휀다 쿼터패널이 손상이 심합니다. 주유구 아래 부분이 일자로 크게 찌그러졌구요.

반듯하게 나와야 할 타이어고리 라인이 충격 받아 쭈글쭈글거립니다.

뒷문과 만나는 부위도 밀려 들어가버렸네요. 엣지 부분은 철판이 접혀서 된 구조라 힘을 마니 받는 부위랍니다. 때문에 한번 찌그러지면 펴 내기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일반 스폿용접기로는 나오지 않으며 체인블럭 걸어서 땡겨야 합니다.

문 열고 보니 안쪽까지 칠이 터지고 찌그러졌네요. 저 부위 판금하고 도색하려면 뒷문은 불가피하게 뜯고 따로 도색해야 합니다. 손 마니 가는 작업이에요.

뒷문 도어캐치도 칠이 까졌네요. 도색해야 합니다.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 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 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하죠?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함몰된 엣지라인 체인블럭 걸어서 잡아당겨주며 교정중입니다. 이후 찌그러진 부분들 판금해줍니다.

힘든 판금 작업이 모두 끝났습니다. 이대로 그냥 도색해도 될만큼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판금이 됐지요? 판금 대충하고 퍼티도 덮어버리는 업체들도 많아요. 퍼티가 두껍게 들어가면 충격받았을때 우수수 떨어집니다. 판금 대충 했는지 잘했는지 작업과정 공개 안하면 차주분들은 알 길이 없지요.

판금 부위 퍼티 바르고 갈아내고 바르고 갈아내면서 면 잡아줍니다. 툭 튀어나온 몰딩은 제거했습니다. 탈착하지 않으면 퍼티 갈아낼때 걸려서 작업이 제대로 되지 않아요.

각 안쪽까지 작업 들어갑니다.

언급한대로 뒤휀다 도색할때 칠 끊지 않고 본넷과 만나는 A필러까지 전체도색 해드렸습니다.

앞문짝의 흠집은 광택기로 지워지는데까지 지워드렸습니다. 이런건 서비스!!

세차까지 마친 결과물 보니 어떠세요? 어디를 수리했는지 잘 모르겠지요? 차주분도 흉하게 찌그러졌던 차가 이렇게 복원되는게 너무 신기하다고 좋아하시네요. 이제 조심해서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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