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차보험 꼭 가입하세요. LF소나타, 삼성화재 자차보험처리 수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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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차보험 꼭 가입하세요. LF소나타, 삼성화재 자차보험처리 수리과정!!

by 샤인카케어 2020.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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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차보험, 보험료 저렴하게 가입하려고 빼는 분들 계신데요. 보험은 말 그대로 만일에 대비해서 가입하는겁니다. 국산차,수입차,새차,중고차 막론하고 자차보험은 무조건 가입하세요. 오늘은 자차보험 왜 꼭 들어야 하는지 알려드리는 포스팅입니다.

모든 경우를 막론하고 운전은 여유를 갖고 느긋하게 해야 사고가 안납니다. 마음이 급하면 사고가 납니다. 급하게 후진하다 장애물에 부딪혀 크게 파손된 LF소나타 한대가 입고했는데요. 파손 상태가 심해 수리비가 200만원을 훌쩍 넘어갑니다.

자차보험 사용시 차주분이 부담해야 할 자기부담금은 최대 50만원입니다. 수리비가 1,000만원이 나오든 2,000만원이 나오든 말이지요. 자차보험 안들었었다면 부담되겠죠? 그래서 자차보험 꼭 가입하라는겁니다. 이번 작업은 LF소나타 삼성화재 자차보험처리 수리과정입니다.

요즘 출시하는 차량들은 안전을 위해 측후방감지기 장착된 경우가 많은데요. 대부분 센서 타입이 아닌 레이다 방식입니다. 측후방 레이다 생김새와 부품가격,수리과정 싹 다 공개합니다, 궁금하시면 글 끝까지 읽어주세요.

 

영상으로도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LF소나타 입니다. 색상 컬러코드는 WC9 이며 풀네임은 화이트크림 입니다. 흰색이 아닌 펄 색상입니다. 얼핏 보면 대수롭지 않은 손상으로 보이지요? 그런게 실상은 그렇지 않아요. 범퍼는 교환하면 그만인데, 뒤휀다 쿼터패널이 손상이 심합니다.

후방추돌 당시 밀린 충격으로 뒤휀다 쿼터패널이 밀려서 쭈글거립니다.

트렁크와 딱 맞아야 할 라인이 밀려 들어간게 보입니다.

이정도로 쭈글거리면 판금이 되지 않아요. 잘라서 통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공사가 엄청 커지네요.

범퍼는 그냥 교환하면 그만인데, 범퍼 안이 걱정이네요. 이정도 충격이면 백판넬까지 먹었을텐데 말이죠.

트렁크가 밀려서 반대편 뒤휀다 칠이 까졌네요. 양쪽 뒤휀다,트렁크,뒷범퍼 총 4판 작업 들어가야 합니다.

이번 사고과 관련없는 앞쪽 파손입니다. 여기는 이번 사고와 무관한 파손이라 자차보험처리로 수리가 되지 않고 자비로 수리해야 합니다. 넘어진김에 쉬어간다고, 입고한 김에 여기도 수리해 달라고 하네요.

앞범퍼는 도색하면 되는데요. 휀다는 범퍼랑 만나는 라인이 눌리면서 찌그러져서 교환하기로 합니다. 판금으로 못살릴건 없지만 퍼티도 많이 들어가야 하고 복원률이 낮아져서 추후 범퍼랑 맞아 떨어지는 라인이 이쁘게 안나와요.

범퍼 뜯어내고 데미지 파악중입니다.

보시다시피 여기저기 철판이 찢어져서 판금이 안됩니다. 잘라서 교환해야 합니다.

입고 당시 예상했던 백판넬까지 데미지 먹었네요. 담배갑 만한 측후방 레이다 보이지요? 저 작은게 개당 40만원이랍니다. 파손으로 신품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측후방 레이다만 아니면 백판넬 판금수리 하는건데, 측후방 레이다가 엄청 예민해서 1mm 만 틀어져도 작동을 안해요. 때문에 요즘 차들 백판넬 아주 약간만 찌그러져도 따내고 신품으로 교환해야 한답니다. 돈 더 받을라도 뜯어내는게 아니에요.

뒤휀다와 백판넬 뜯어내니 휑하죠? 공사가 크다고 했잖아요? 뒤휀다와 백판넬 잘라낸게 끝이 아니에요. 잡아당겨 교정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이후 신품 용접할때 딱 맞게 라인이 나와요.

충격으로 틀어진 차체 교정중입니다.

신품 뒤휀다 쿼터패널과 백판넬 용접해주고 씰링 도포한 상태입니다.

트렁크 바닥 안쪽도 백판넬 용접부위 씰링 도포한 상태입니다.

씰링 끝나면 방청작업 해줍니다.

앞휀다인데요. 안쪽 각 여러번 접히는 부분이 씹혀서 교환하는게 좋다고 말씀드린겁니다. 신품으로 교환합니다.

도색할 패널들 제외한 모든 부위들은 풀 마스킹 해줍니다.

마스킹 꼼꼼하게 잘 됐지요?

신품 파샬 부품들도 도색 준비 다 끝났습니다.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요.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 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 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하죠?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칠 끊지 않고 본넷과 만나는 필러부분까지 전체도색 해드렸습니다.

파샬들도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측후방 레이다 신품으로 교체하고 영점조정 하러 출발합니다. 영점조정 비용만 해도 20만원이나 하네요. 삼성화재 자차보험처리 한 LF소나타 결과물 보실까요?

차주분 새차 됐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원래 총누적주행거리 7,000Km 뛴 새차였어요. 암튼 이제 느긋하게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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