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된차접촉사고, 주차 잘해놨는데 상대방에 받힌 경우 많지요? 난 아무 잘못도 없고 받힌 죄 밖에 없는데 보험사에서 과실을 물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차공간 라인이 그려지지 않은 경우 주차위반이란 프레임으로 주간 10%,야간 20% 까지 물리는 경우 많이 발생합니다. 억울한데 내가 수리비의 10~20% 부담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 당하지 마세요.
주차된차접촉사고 당했다고 전화주셨는데요. 상대방 보험사에서 주차한 공간이 주차구획이 아니라고 차주분 과실 10% 있다고 했다네요. 보험사 말대로 수리비의 10% 차주분이 부담해야 할까요?
과실 70:30 사고 100:0 으로 만드는 방법 알려드린 영상인데요. 영상에서 나오는 대로 수리 기간동안 탈 렌트카 사용 안한다고 하니 상대방 보험사에서 상대방 과실 100% 인정했습니다.
주차된차접촉사고 당한 싼타페CM 차량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대물배상 수리 들어갑니다. 차량 손상 상태와 상세한 수리과정 보실까요?
입고한 싼타페CM 입니다. 컬러코드는 3M 이며 풀네임은 바닐라화이트 입니다. 손상부위 사진입니다. 우선 앞범퍼에 긁힌 흠집들이 보이죠?
앞휀다 엣지 부분에도 흠집이 생겼습니다. 상처 크기가 작아도 도색은 앞범퍼와 휀다 2판 들어갑니다. 보험사 직원이 확인후에 지불보증 서줘서 수리에 들어갑니다. 일반수리와 달리 보험수리는 보험사가 부품과 공임 모두 지불하기에 보험사 확인이 끝나고 지불보증이 떨어져서 수리에 들어갈수 있답니다.
이번에 생긴 흠집이구요.
반대편 조수석쪽에 기존의 흠집들이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한대로 도색은 패널 단위로 들어가기에 이번 수리할때 여기까지 깨끗하게 될겁니다.
범퍼도색은 탈착이 기본입니다. 귀찮다고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사진처럼 묻지 말아야 할 부품들에 페인트 묻는 하자가 생깁니다.
범퍼 탈착해서 그릴,안개등 같은 부품들 싹 들어내줍니다.
상처들 샌딩해주고 깊은 곳은 퍼티 발라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휀다 역시 상처부위들 샌딩하고 퍼티 발라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다 끝나면 도색준비 다 끝났습니다.
도색할 휀다 제외한 모든 부위는 풀마스킹 해줍니다. 그래야 여기저기 페인트 날리는 하자가 안생깁니다. 자재 아낀다고 주변부로만 마스킹 하고 도색하면 도색중 페인트가 날려 유리나 다른 패널들이 거슬거리는 하자 생기거든요.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한뒤 범퍼 조립하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차주분, 과실부분도 해결되고 사고 이전 아니 그보다 더 깔끔하게 돌아왔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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