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못살려요!! 자동차중고부품으로 문짝교체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이건 못살려요!! 자동차중고부품으로 문짝교체

by 샤인카케어 2020. 6. 29.
반응형

지금까지 다른 업체에서 교환판정 받은거 저희가 판금으로 살려드린적 많아요. 하지만 저희도 안되는건 안됩니다. 이번 작업은 뉴EF소나타 앞문 자동차중고부품으로 문짝교체 작업입니다. 주차장으로 진입하다 세워져 있던 트럭에 부딪혀서 앞문짝이 크게 손상됐는데요. 오래된 차라고 큰돈 들이고 싶지 않다고 판금으로 살려달라고 하는데, 이건 안되요.

손상된 정도와 수리과정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사고현장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세워져 있던 트럭에 부왁 부딪혀 버렸네요. 조금 넓게 진입했으면 사고 날 일은 없을텐데, 운전이 미숙하셨네요.

실차 보면 사진보다 더 심해요. 사진으로만 봐도 심해 보이지요? 문짝 전체가 쭈글쭈글합니다.

몰딩도 딸려 들어가고 캐치 주변도 함몰됐어요.

도어 안쪽 임패트바 자리가 전부 다 튀어나와 있어요. 이건 답 없어요. 갈아야 합니다. 차량연식도 있는데 신품으로 교체하면 수리비가 너무 많이 들어가니 자동차중고부품 중고문짝 재고여부 확인해서 재고 있다면 중고로 문짝교체 하자고 추천해드렸습니다. 재고유무 확인해보니 다행히 재고가 있네요. 앞문짝은 중고로 문짝교체하고 뒷문은 판금도색으로 작업 들어갑니다.

자동차중고부품이라고 해도 문짝은 브레이크나 타이어처럼 주행에 큰 영향을 끼치는게 아닙니다. 중고문짝으로 교체해도 안전상 아무문제 없어요.

뒷문 찌그러짐도 만만치 않은데 앞문이 워낙 심하니 경미해 보이는 착각이 드네요. 문짝은 중고로 교체한다고 해도 도어 몰딩은 전부 신품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가니쉬나 몰딩은 도색할때 신품으로 교체하는데 정석입니다. 한번 뜯으면 핀 부러져서 재사용이 안되거든요.

몰딩 값 몇만원 아깝다고 정석대로 작업하지 않고 그냥 도색하면 샌딩이 구석구석 되지 못하기에 추후 사진처럼 칠이 떨어집니다.

긁힌 흠집 생긴 백미러도 같이 도색할겁니다.

도어몰딩 뜯어버리고 도어캐치와 눈썹몰딩 싹 탈착후 찌그러진 부분들 판금해줍니다.

주문한 중고문짝 도착했네요. 색상이 쥐색이네요. 중고문짝 달아놓고 단차 확인후 상처들 샌딩,퍼티 발라 매끈하게 면 잡아줍니다. 중고부품이기에 깨끗한게 없어요. 긁히고 찌그러진 부분들 있거든요.

몰딩 뜯어버리고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다 끝났습니다.

도착한 신품 몰딩 도색 준비 마쳤습니다.

도착한 중고문짝, 색깔이 다르므로 안쪽까지 도색해줘야 해요.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돈은 들어갔지만 새차 됐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이제 진짜 조심해서 운전하세요. 남편분이 또 사고 나면 그땐 수리 안하고 버린다네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