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금이 다 되는건 아니에요. NF소나타 자동차문짝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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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판금이 다 되는건 아니에요. NF소나타 자동차문짝교체

by 샤인카케어 2020.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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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그러짐 정도에 따라 판금도색으로 수리 되기도 하지만, 찌그러짐이 심할 경우 판금이 안되고 자동차문짝교체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무조건 다 판금으로 살릴수 있는게 아니에요. 오늘 소개하는 차량이 그런 경우인데요. 주차장 벽에 부딪혔는데 앞으로 뒤로 왔다갔다 하면서 손상을 키웠네요.

이번 작업은 NF소나타 조수석 뒷문 자동차문짝교체 와 뒤휀다 쿼터패널 판금도색 입니다. 얼마나 상태가 심했길래 판금 안하고 자동차문짝교체 했는지 보실까요?

 

입고한 NF소나타 차량입니다. 컬러코드는 AA 이며 풀네임은 블랙다이아몬드 입니다. 상태 어때요? 보자마자 헉 소리 나지요? 이걸 판금으로 살려달라고 하시네요. 저희는 신이 아닙니다. 안되는건 안되요.

문짝 안 임팩트바 다 튀어나오고 문짝 전체가 데미지 입어서 꿀렁꿀렁 거립니다.

이걸 무슨수로 판금합니까? 갈아야 해요. 뒤휀다도 마니 찌그러졌는데 문짝이 워낙 심하니 경미해 보일 정도입니다.

충격으로 타이어고리 각이 다 뭉그러졌어요.

타이어고리 찌그러진거 먼저 판금해줍니다. 뒷문은 신품으로 교환할거라 부품 기다리는중이거든요.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고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끝나면 도색하기 전 도색할 뒤휀다 제외한 모든 부위 풀마스킹으로 가려줍니다.

신품 문짝 도착했네요.

도색 하기 전 씰링 도포해줍니다.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 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 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하죠?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도색해줍니다. 보시는것처럼 칠 끊지 않고 본넷과 만나는 필러까지 전체도색 해드렸습니다.

신품 문짝은 안밖으로 도색해줍니다. 열처리 해서 차량에 장착해줍니다.

결과물 보시더니 환하게 웃으시네요. 맡길땐 걱정 어린 눈빛이었는데 말이죠. 이제 조심해서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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