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문찌그러짐 때문에 방문한 상남자의 차 머스탱!! 자동차판금도장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차문찌그러짐 때문에 방문한 상남자의 차 머스탱!! 자동차판금도장

by 샤인카케어 2020. 7. 1.
반응형

차문찌그러짐 때문에 방문한 상남자의 차 머스탱!! 머스탱하면 미국의 대표적인 머슬카 브랜드인데요. 큰배기량과 우렁찬 배기음으로 매니아층이 꽤 있는 차종입니다. 조수석 문짝이 찌그러졌어요. 퇴근하고 나와보니 차가 이모양이었다고 하네요. 남의 차 손상시켰으면 연락이라도 하지, 왜 도망가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직장동료분이 자동차도색 잘한다고 저희 소개해주셨다네요. 파손상태와 디테일한 작업과정 보여드릴게요.

 

입고한 포드 머스탱 차량입니다. 웅장하지요? 파손부위 보실까요?

보이시나요? 도어캐치 주변부가 다 딸려 들어가버렸네요. 이정도 충격이면 받은거 알았을텐데, 그냥 도망가다니 나쁜 사람이네요.

꽤 넓은 부위가 함몰됐어요.

도어캐치까지 긁혔네요. 도어캐치도 도색해야 합니다.

하단부에 머스탱 순정 데칼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요. 차주분은 이걸 살리고 싶어 했어요. 하지만 도어엣지 칠 다 깨졌고 M 과 U 사이에도 일자로 찌그러져서 뜯어내지 않고는 작업이 안됩니다. 추후 포드 서비스센터 들어가서 붙히시라고 추천해드렸습니다.

맨 하단부에도 문 열다 칠이 떨어져 나간게 보입니다. 드넓은 앞문 한판도색 들어갑니다.

눈썹몰딩 떼고 도색했어야 하는데 이전 작업자가 떼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해서 사진처럼 눈썹몰딩에 페인트 묻어 보기 흉하네요.

백미러 하단부에도 면이 매끄럽지 못합니다. 이래서 자동차도색은 기본을 지키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포드 차량 색상 컬러코드 찾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문짝 열면 사진과 같은 스티커 붙어 있는데요. EXT PNT 옆이 차량의 컬러코드에요. 이 머스탱의 색상 컬러코드는 UI 이며 풀네임은 브릴리언트실버 입니다.

백미러와 눈썹몰딩,도어캐치 먼저 싹 탈착해줍니다.

부품들이 도색 작업에 걸리적거리기에 이렇게 싹 탈착해줘야 작업이 원활합니다.

데칼 스티커 제거하고 찌그러진 부분과 도어캐치 주변 차문찌그러짐 싹 원형에 가깝게 판금해줍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고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다 끝났습니다.

도색하는 패널 제외한 모든 부위는 풀마스킹으로 가려줍니다. 이래서 페인트 날리는 하자 막을수 있어요. 자재 아낀다고 풀마스킹 하지 않고 주변부로만 마스킹하고 도색해버리면 도색 중 날린 페인트들이 내려앉아 다른 패널이나 유리들이 거슬거리는 하자 생깁니다.

도어캐치 긁힌 부위도 샌딩하고 서페도색해서 도색준비 끝났습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해서 부품들 조립해줍니다.

미끈하게 잘 나왔지요? 차주분 아주 좋아라 하시네요. 직장 동료가 괜히 추천해준게 아니라고 말이죠. 잘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