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찌그러짐복원 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문콕처럼 칠이 까지지 않고 찌그러진 경우 덴트리페어 로 복원이 가능하지만 페인트가 까진 경우 판금도색 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찌그러진 부위나 찌그러짐 양에 따라 칠이 까지지 않아도 덴트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휀다와 스테프 로컬패널 데미지 입어 찌그러진 올뉴말리부 한대가 입고했는데요. 찌그러짐 상태는 어떻고 수리과정은 어떻게 하는지 싹 다 보여드릴게요.
올뉴말리부 입고 당시 모습입니다. 앞휀다가 후욱 찌그러진게 보이지요? 심한편입니다. 컬러코드는 GK2 이며 풀네임은 건그레이 입니다.
교체가 가장 좋지만 복원률이 조금 떨어져도 판금 원하시네요. 힘든 여정이 예상이 되네요.
범퍼 끝단도 살짝 까졌는데요. 도색 하려면 범퍼 전체 해야 하기에 그냥 타신다네요.
스테프 로컬패널 찌그러짐입니다. 여기도 심하네요. 경미한 찌그러짐은 한군데도 없네요. 저희는 숨기는거 없이 정석으로 작업하기에 세세한 작업과정 차주분 카톡으로 보내드립니다. 내차가 어떻게 수리되는지 궁금해 하시잖아요?
앞휀다 찌그러짐 판금 끝났습니다. 어때요? 바로 칠해도 될만큼 원형에 가깝게 펴졌지요?
스테프 로컬패널 판금중입니다. 스테프는 차량 부위중 가장 단단하기에 한번 찌그러지면 원래대로 펴 내기가 여간히 힘든게 아닙니다. 작업자들이 가장 싫어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작업과정 내내 바닥을 박박 기어야 하거든요.
후욱 찌그러진 부위 판금 끝났습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고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퍼티 공정이 끝나면 서페 도색 해줍니다. 보수도장의 허리 역할입니다.
모든 밑작업이 끝나면 도색할 부위 제외한 모든 패널 풀마스킹으로 가려줍니다. 자재 아낀다고 주변부로만 마스킹하고 도색하면 페인트들이 날려 다른 멀쩡하던 유리나 패널들이 거슬거리는 하자가 생깁니다. 도색 맡긴후 이상하게 여기저기 거슬거린 경험이 있다면 업체에서 자재 아낄려고 풀마스킹 하지 않아 생긴 하자입니다.
도색해줍니다. 열처리 해주면 모든 작업 끝납니다.
범퍼 까진건 붓터치 해드렸어요.
사고 이전의 모습으로 되돌아왔습니다. 어때요? 수리한 티 안나지요?
올뉴말리부 스테프는 보시다시피 하단부가 오돌도돌합니다. 도색 하기전 언더코팅 도포해 주고 도색을 해야 이처럼 깔끔하게 나옵니다. 언더코팅 도포 안하고 그냥 도색해버리면 오돌도돌해야 할 하단부가 밋밋하게 나와 수리한거라고 광고하는 꼴이랍니다.
차주분, 수리한 티 하나도 안난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이제 조심해서 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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