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된차접촉사고, 운행중 나는 사고만큼 흔하게 발생하는 사고가 주차중 접촉사고 입니다. 피해자한테 연락안하고 도망가는 물피도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물피도주 하지 마세요. 예전에는 도망갔다가 걸려도 차량수리만 해주면 끝이었는데, 요즘은 법이 개정되어 차량수리는 물론이고 벌점 14점과 벌금 20만원까지 내야 한답니다.
주차된차접촉사고 당하면 황당하지요? 어디서 수리를 해야 하나 고민도 되구요. 자비로 수리하는것도 제대로 잘하는곳에서 수리해야겠지만 보험으로 수리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제대로 잘 고쳐주는 업체에서 수리하는게 좋습니다. 저희는 숨기는거없이 정석으로 작업하기에 작업과정 사진 찍어 차주분 카톡으로 보내드립니다.
이번 작업은 주차된자접촉사고 당한 뉴엑센트 동부화재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수리 입니다. 주차중에 접촉사고 당한 케이스이구요. 피해 부위는 앞범퍼입니다. 가해자가 보험접수 해줘서 대물 보험처리로 수리할겁니다. 손상부위와 수리과정 싹 다 보여드릴게요.
입고한 뉴엑센트 입니다. 컬러코드는 PGU 이며 풀네임은 화이트크리스탈 입니다. 피해 부위 보실까요?
운전석쪽 앞범퍼에 쓸려서 칠이 까진 흠집이 생겼습니다. 가해자가 만든 상처입니다.
조수석 쪽에 이번 사고와 관련없는 기존의 흠집 있다고 하시는데요. 자동차도색은 패널 단위로 들어갑니다. 이번에 생긴 흠집만 도색하는게 아닙니다. 앞범퍼 전체 도색하는거라서 여기도 이번 수리때 싹 깨끗해질겁니다.
편의상? 견적? 때문에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는 경우 있는데요. 이건 정석이 아닙니다.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사진처럼 묻지 말아야할 부품들에 페인트 묻어 보기 흉하게 됩니다. 왜 기본을 지켜 정석대로 작업해야 하는지 아시겠지요? 보험수리는 정석을 지향하기에 당연히 정석대로 탈착해서 도색 들어갑니다.
범퍼 탈착으로 작업은 시작되요.
범퍼 탈착해서 그릴,안개등 같은 부속품들 싹 들어내고 상처들 면밀히 살펴 샌딩해주고 서페 도색 해줍니다.
이렇게 범퍼 껍데기만 도색에 들어가야 깔끔한 결과물이 나와요.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해준뒤 들어냈던 부품들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해줍니다.
결과물 어떤가요? 깨끗하게 잘 나왔지요? 차주분도 말끔하게 돌아왔다고 아주 흡족해 하시네요. 조심해서 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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