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사고 보험처리 하러 온 더뉴K7, 삼성화재 자차 보험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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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차사고 보험처리 하러 온 더뉴K7, 삼성화재 자차 보험처리

by 샤인카케어 2020.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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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사고 보험처리, 어디서 해야 하나 고민되시나요? 작업과정 상세히 공개하는 업체라면 어떠세요? 기본 지켜 작업한다면 작업과정 공개 못할 이유가 없겠지요? 내차가 어떻게 수리가 됐는지 알려준다면 믿음 가지 않으시나요? 저희는 작업차량 입고되면 작업후 작업과정 사진 일일히 찍어서 차주분께 카톡으로 보내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차량은 더뉴K7 입니다. 주차장 벽에 부딪혀서 입고했는데요. 문짝을 교환해야 할 정도로 손상 상태가 심합니다. 저희 글 보고 믿음 가서 오셨다네요. 디테일한 손상 사진과 작업과정 한번 보실래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주차장 기둥에 부딪혔다고 하는데 손상이 심하네요. 그닥인거처럼 보이지요? 제가 세세하게 보여드릴게요. 색상 컬러코드는 기아자동차의 대표적인 검정색인 ABP 이며 풀네임은 오로라블랙펄 입니다. 보시다시피 조수석 뒷문과 뒤휀다 쿼터패널,스테프 가니쉬까지 손상됐습니다.

뒷문이 전체적으로 꿀렁꿀렁 거립니다. 교체해야 한다고 설명드렸어요. 판금이 불가능한건 아닙니다만 문짝 교체 해야 한다고 하는 이유는 아래 사진에 있어요.

문짝 끝라인이 쭈글쭈글거립니다. 이거 펴는건 일도 아닙니다. 하지만,

안쪽 씰링이 충격으로 다 터졌어요. 문짝은 외피와 내피 두장의 철판을 붙혀서 만들고 접합부위 씰링 쏘는데요. 보시다시피 씰링 주변이 손상가면 복원이 안됩니다. 이거 때문에 교체해야 한답니다.

꽤 충격이 쎈걸로 보입니다. 하단부까지 전부 다 터졌네요.

뒤휀다 쿼터패널도 손상이 심합니다. 뒷문과 나란히 나가야 할 엣지 라인이 충격으로 안쪽으로 밀려 속이 훤히 다 보입니다. 뒤휀다 엣지 라인은 철판을 접어서 만들기에 힘을 많이 받는 부위입니다. 때문에 잘 안찌그러져요. 그런데 한번 찌그러지면 펴는게 보통 힘이 드는게 아니랍니다.

문 열고 보니 안쪽도 난리도 아닙니다.

스테프 가니쉬랑 이쁘게 만나야 하는데 엄청 안으로 밀려 들어가버렸네요. 보통 교환하자고 할 정도로 손상이 심합니다만, 차주분이 차값 떨어진다고 판금으로 살려달라고 해서 잘라서 교환하지 않고 판금으로 살려볼까 합니다.

철판이 접힌 상태라 판금 난이도가 높아요.

뒷범퍼까지 칠까짐이 있네요. 작업부위는 3판이지만 문짝 부품값만 30만원 이상 들어서 수리비가 많이 나옵니다. 자비로 수리하기엔 넘 부담이 갑니다. 자차 보험처리 추천해드렸고, 차주분도 자차보험 쓸 생각으로 오셨다네요. 더뉴K7 삼성화재 자차 보험처리 들어갑니다.

밀려 들어간 부위 잡아당겨주면서 안쪽 부분까지 판금해줍니다. 사진 몇장으로 보니까 금방 뚝딱 끝나는걸로 보이지만 오랜 시간 반복작업 해줘야 합니다.

신품 문짝 달아놓고 단차 확인해가면서 판금을 마무리 합니다.

힘든 뒤휀다 판금작업이 끝났습니다. 판금 난이도가 높아서 대충 피고 퍼티로 덮어버리는 업체도 있어요. 작업과정 볼수 없으면 알수 없는 부분이지요. 대충 펴고 퍼티로 덮어버려도 차주분은 알수가 없구요. 퍼티가 두껍게 들어가면 작은 충격에도 퍼티가 통채로 떨어져 나갑니다.

힘든 판금과정이 끝나고 나니 이제서야 단차 이쁘게 맞아들어가네요.

신품 도어는 테두리 씰링 도포해주구요.

도색해줍니다. 문짝은 안밖으로 전부 해줘야 합니다.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 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 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합니다.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칠 끊지 않고 본넷과 만나는 A필러까지 전체도색 들어갔습니다.

세차까지 마치고 나니 새차 같지 않나요? 차주분도 아주 흡족해 하시네요. 이제 조심해서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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