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황당한 사고가 주차된차접촉사고 라고 생각합니다. 난 잘못한거 없는데, 주차 잘해놨는데 차량이 파손되면 얼마나 황당하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주차된차접촉사고 당한 케이스 가져왔습니다. 파손상태라도 경미하면 모르는데 심하네요.
아반테AD 화물공제 대물 보험처리 포스팅입니다. 주차 잘 해놨는데 5톤 트럭이 후진하다 파손시켰다고 하네요. 디테일한 파손 상태와 수리 과정 보실까요?
영상으로도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아반테AD 입니다. 색상 컬러코드는 WAW 이며 풀네임은 폴라화이트 입니다. 보시다사피 손상이 심상치 않지요? 디테일한 파손 상태와 수리과정 상세히 보여드릴게요.
브레이트등 깨진건 교환하면 되요. 부품도 얼마 안합니다.
뒷범퍼 손상이 소소합니다만, 뒤휀다 쿼터패널은 소소하지가 않아요.
브레이크등 앞부분이 찌그러진건 판금하면 되는데요. 이 차량은 뒤휀다 통으로 짤라서 교환해야 합니다.
뒤휀다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찢어졌습니다. 철판은 충격 받으면 늘어납니다. 더이상 늘아나지 못할 정도의 충격이 오면 사진처럼 찢어진답니다. 약간 찢어진건 용접으로 살릴수 있지만 이건 방법이 없어요. 잘라서 교환해야 합니다.
충격으로 단차가 많이 생겼습니다. 뒤휀다는 차량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어요. 잘라서 교환해야 합니다.
뒷문도 건드렸네요. 뒷문까지 작업해줘야 합니다. 상처는 작아도 부분도색 하면 안되며 뒷문 전체 도색해야 합니다.
왜 부분도색 하면 안되는지 이제 아시겠지요?
조수석 스테프 로컬패널입니다. 이번 사고와 무관한 부위라서 화물공제 대물 보험으론 수리가 안됩니다. 자비로 부담할테니 이번 수리할때 같이 해달라고 하시네요
뒤휀다 잘라냅니다. 이런 사진 보기 힘들지요? 흔한 사고는 아니거든요.
쿼터패널 잘라낸 다음 틀어진 라인 잡아당겨 교정해줍니다.
신품 뒤휀다 쿼터패널 용접해줍니다.
이음새 부위는 씰링,방청 작업 해줍니다.
뒤휀다 쿼터패널 잘라내고 도색해야 하기에 뒷문은 탈착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데미지 입은 부위 처리해줍니다.
서페이서 도색해줍니다. 이제 도색만 하면 되요.
아반테AD 차량 스테프 로컬패널은 하단부가 오돌도돌한 언더코팅이 도포되어져 있어요. 때문에 도색에 들어가기전 라인 치고 언더코팅 먼저 도포해줘야 합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해준뒤 조립해줍니다.
세차까지 마치고 출고대기중입니다. 차주분 찾으러 와서 아주 흡족해 하시네요. 이제 피해 입지 마시고 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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