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긁힘수리비 궁금해서 찾아온 K5, 자동차판금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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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차긁힘수리비 궁금해서 찾아온 K5, 자동차판금도장

by 샤인카케어 2020.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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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장 전문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오늘 소개할 작업은 차긁힘수리비 알아보러 온 K5 범퍼,휀다 자동차판금도장 입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일방과실도 있지만 쌍방과실도 심심치 않게 생깁니다. 손상이 심하다면 각자 보험접수 해서 차량수리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보통 각자 차량 알아서 고치기로 하고 헤어지는게 다반사입니다. K5 차량 역시 사고 직후 각자 차량 알아서 고치자고 했다네요. 차긁힘수리비 알아보다가 저희 업체 방문해주셨네요.

 

영상으로도 보실수 있습니다.

 

K5 입고 당시 모습입니다. 색상 컬러코드는 SWP 이며 풀네임은 스노우화이트펄 입니다. 데미지 상태 보이지요? 앞범퍼와 앞휀다 2군데에 데미지 입었습니다.

앞휀다 각 부분이 찌그러졌네요.

앞범퍼 흠집들입니다. 상단과 하단 두군데 흠집이 있네요.

범퍼도색은 탈착이 기본입니다. 귀찮다고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사진처럼 묻지 말아야할 부품들에 페인트 묻어 보기 흉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앞범퍼 탈착해서 그릴,센서,안개등 같은 부속품들 다 들어내고 찌그러진 앞휀다 판금해줍니다.

찌그러진 부위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판금이 끝났습니다.

판금이 끝나도 손으로 만져보면 굴곡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퍼티 발라서 면 잡아줍니다.

퍼티 공정이 끝나면 서페 도색해줍니다. 보수도장의 허리 역할입니다. 밑작업한 하도와 도색하는 상도간의 차단 역할을 해주는 중요한 공정이랍니다. 서페 도색까지 끝나면 도색할 앞휀다 제외한 모든 부위 사진처럼 풀마스킹 해줍니다.

자재 아낀다고 풀마스킹 하지 않고 도색했다간 페인트들이 날려 다른 유리나 패널들이 거슬거리는 하자가 생깁니다. 도색 맡긴후 이상하게 여기저기 거슬거린 경험이 있다면 100% 풀마스킹 하지 않아 생긴 하자입니다.

범퍼도 도색 준비 끝났습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해준뒤 조립해줍니다.

도색을 하게 되면 약간의 이색은 피할길이 없답니다. 위 차량처럼 펄 같은 경우 더욱 그렇구요. 약간 밝게 나왔습니다. 이처럼 약간 밝게 나오는게 정상이며 시간이 흐르면 새로 도색한 패널들도 빛이 바래면서 이색은 줄어들게 된답니다. 도색 직후 모습이 누렇게 나왔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색은 더욱 심해지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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