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심하게 손상된 스테프 로컬패널 차찌그러짐복원 판금도색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테슬라 모델3 심하게 손상된 스테프 로컬패널 차찌그러짐복원 판금도색

by 샤인카케어 2021. 4. 30.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차찌그러짐복원 판금도색 전문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차량 패널중에 가장 강성이 단단해서 판금하기 힘든 부위가 스테프 로컬패널입니다. 철판을 접어서 만들고 좁은 부위라서 굉장히 단단합니다. 위치도 차량의 제일 하단부라서 작업하려면 바닥을 박박 기어다녀야 합니다. 그래서 작업자들이 제일 싫어하는 부위랍니다.

이번 작업은 테슬라 모델3 조수석 스테프 로컬패널 차찌그러짐복원 판금도색 입니다. 마주오는 차량 피하다 연석에 부딪혔다고 하는데 손상이 굉장히 심해요. 왠만하면 저희도 판금으로 살려서 작업해드리는데 서비스센터 들어가시라고 추천했었습니다. 스테프 로컬패널 짤라서 교체해야 하거든요.

테슬라 차주분들은 다 아는 내용인데요. 타 브랜드들은 자동차부품 다 파는데 테슬라는 부품을 안팔아요. 무조건 서비스센터 입고해서 수리하라고 하는거지요. 테슬라 센터, 들어가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견적도 비싸다고 하네요.

일반적인 판금도색은 공업사에서도 가능하지만 부품교체가 필요한 경우 무조건 센터 입고해야 되요. 테슬라 센터는 전국에 몇개 없습니다. 수리차량 커버가 안되기에 지역별로 사이즈가 있는 큰 공업사들과 협력업체를 맺어 협력업체에만 부품을 수급합니다.

차주분 돌아가신뒤 몇일뒤 다시 찾아오셨어요. 센터 들어가서 스테프 잘라서 교환하면 비용도 많이 나오고 차 팔때 감가도 많이 되서 다른 업체들 알아봤는데 믿음 가는 업체 없다고 사정하시네요. 손상이 워낙 심해서 복원률 떨어진다고 고지하고 수리에 들어갑니다. 입고당시 손상정도와 수리과정 다 보여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테슬라 모델3 입니다. 스테프 로컬패널이 얼마나 손상됐는지 볼까요?

 

 

스테프 로컬패널이 이래요. 아무리 여러 각도로 사진을 찍어도 정확하게 표현이 안되네요. 실차 보면 헉 소리 납니다. 이렇게 손상되기도 쉽지 않은데, 다친 곳은 없어서 다행입니다.

 

 

 

스테프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대부분이 데미지 입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스테프가 사라져서 보이질 않아요.

 

 

 

표현이 잘 됐는지 모르겠지만 5cm 이상 밀려들어갔어요. 한번 찌그러지면 펴내기가 힘든 부위인데 이렇게 많이 먹었으니 펴 내려면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화살표 표시된 하단 스텝 커버 역시 긁히고 변형이 왔어요.

 

 

 

핀도 다 부러졌어요. 테슬라 부품 안판다고 했잖아요? 최대한 고정해볼까 합니다. 땅바닥과 마주하는 부위라서 고정되면 잘 안보일겁니다.

 

 

테슬라 차량 색상 컬러코드는 차량에 없습니다. 테슬라 차량 색상은 위 사진에서 보듯 총 10가지입니다. 해당 차량은 PBSB 이구요. 자! 이제 심각하게 손상된 스테프 판금도색으로 살리기 들어가볼까요?

 

 

일단 제일 심하게 밀려 들어간 부위 먼저 철판 용접으로 붙혀서 체인블럭으로 잡아당겨 끌어냅니다.

 

 

 

큰 찌그러짐은 일단 체인블럭으로 교정중입니다.

 

 

 

 

야금야금 땅따먹기 식으로 판금중입니다. 큰 찌그러짐 판금이 끝나면 작은 찌그러짐 스폿용접기로 판금해줍니다. 사진 몇장으로 후르륵 보니 금방 끝난 것처럼 보이지만 오랜 시간 걸렸어요.

 

 

판금이 끝나고 손으로 만져보면 굴곡들이 있어요. 퍼티 바르고 갈아내고 바르고 갈아내고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퍼티 공정이 끝나면 서페 도색 해줍니다. 서페도색이 끝나면 도색하는 스테프 제외한 모든 부위 풀마스킹 해줍니다.

 

 

베이스,클리어코트 순으로 도색해줍니다. 힘든 3일간의 작업이 모두 끝났네요.

 

 

 

 

 

세차까지 마친 테슬라 모델3 입니다. 워낙 손상이 심해서 복원률은 떨어져요. 차주분은 아주 만족해 하시네요. 이제 조심해서 운전하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