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도색비용, 비싸게 받지 않아요!! 펄 색상 판금도색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동차도색비용, 비싸게 받지 않아요!! 펄 색상 판금도색

by 샤인카케어 2021. 4. 22.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전문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저희가 올리는 자동차판금도색 포스팅 보면 아시겠지만 눈가리고 아웅하지 않고 기본을 지켜 작업하는걸 알수 있을겁니다. FM대로 작업하니 자동차도색비용 비싸게 받을것 같지요? 저희도 많이 받고 싶은데 업체들간 경쟁때문에 그게 쉽지 않아요.

차주분들은 자동차도색비용 비싸다고 느낄수 있지만 현재 받고 있는 자동차도색비용, 10년 전 견적이랍니다. 부자재,페인트는 매년 오르는데 업체들간의 경쟁때문에 공임이 올라가질 못하네요.

상대적인 겁니다. 도색할때마다 직영서비스센터만 이용하는 차주분들은 저희 견적이 싸다고 느낄것이고 길거리 트럭이나 야매로 수리하는 업체에서 도색하는 차주분들은 비싸다고 느끼실거에요. 물론 비용때문에 야매로 도색했다가 생기는 하자에 대해서는 차주분이 선택한거니 차주분이 감당해야 할 몫 입니다. 잘못된 작업으로 볼때마다 밀려오는 짜증과 재작업으로 인한 이중지출!!

저희가 자동차도색비용, 싸다고 말씀드리는게 아닙니다. 평균가격 받고 작업해드립니다. 몇군데 전화해서 물어보면 나오는 평균가격 말이죠. 어떤 분은 전화해서 견적 물어보고 서로 짰냐고 어떻게 견적이 다 비슷비슷하냐고 따지는 분들도 있어요. 차주분이 어디에 전화했는지 제가 어떻게 압니까? 그게 업체 평균 가격이라 그래요.

공임이 비싼 서비스센터 빼고 일반 1급공업사 중에서도 평균가격보다 더 받는 업체도 있어요. 도색비용이 싸네 비싸네 따질건 없지요. 다 업체의 영업방침이기에 잘못된건 아닙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은 HG그랜져 앞범퍼,운전석 뒷문 판금도색 입니다. 색상이 펄 입니다. 펄 색상은 단색 대비 작업시간이 더 걸립니다. 베이스 -> 클리어 도색하는 단색 대비, 펄은 베이스 -> 펄 -> 클리어 도색해야 하기에 시간도 자재도 더 들거든요. 때문에 펄 색상은 단색 대비 도색비용이 조금 더 비쌉니다. 새차 뽑을때도 펄 색상은 추가금 붙잖아요?

몇군데 업체에서 견적 받고 저희쪽으로 문의 주셨어요. 문자로 사진 받아서 견적 말씀드리니 진짜 그 금액에 해주는거 맞냐고 몇번을 물어보시네요. 저희는 펄 이라고 더 받지 않거든요.

입고당시 모습,상세한 수리과정,수리후 모습까지 싹 다 보여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HG그랜져 입니다. 색상 컬러코드는 WW7 이며 풀네임은 아이스화이트 입니다. 흰색이 아닌 펄 색상입니다. 어디가 문제인지 차량 볼까요?

 

 

 

 

 

조수석 앞범퍼 상하단에 칠이 까진 흠집이 있어요. 운전석쪽은 괜찮구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조수석쪽만 부분도색 하는 방법과 범퍼 전체도색 하는 방법, 저희는 아무리 작은 흠집이라도 부분도색 하지 않아요.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그랜드카니발 앞휀다 입니다. 동그라미 부분이 이상하지요? 타 업체에서 부분도색 했었던 차량입니다. 시간이 흘러 부분도색한 부분이 보기 흉하게 됐다고 다시 재도색 하기 위해 입고한겁니다. 부분도색은 시공 특성상 클리어코트가 얇게 올라가고 또 끊습니다. 때문에 출고 당시엔 멀쩡해 보여도 시간이 흐르면 탈색되어 사진처럼 표시가 납니다.

또 부분도색이라고 해서 엄청 저렴하지 않아요. 국산차 기준 기본 10만원 넘고 수입차들은 콩알만큼 까져도 기본 20만원 넘어갑니다. 이왕 수리하려고 마음 먹었으면 돈 때문에 부분도색 하지 말고 한판도색으로 하는걸 추천합니다.

 

 

 

범퍼 도색은 탈착이 기본입니다.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사진들처럼 묻지 말아야 할 부품들에 페인트 묻는 하자 생깁니다. 탈부착 비용 추가되더라도 FM으로 도색하는게 스트레스 안받는 지름길입니다.

 

 

운전석 뒷문 찌그러짐 잘 안보이지요? 검은색이었다면 확 보였을텐데 밝은색 계열은 잘 안보여요.

 

 

이제 좀 잘 보이지요? 물수제비 뜬것처럼 찌그러졌어요. 벽에 부딪혔다고 하네요. 저희 샤인카의 HG그랜져 자동차도색비용은 앞범퍼 탈부착 도색,뒷문 판금도색 50만원 입니다. 먼저 문의한 타 업체가 저희보다 비싸게 불러서 저희한테 오신듯 합니다.

모든 색상이 도색을 새로 하면 이색(색이 다름)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펄 색상은 더더욱 도색후에 이색이 생기게 됩니다. 맞출수가 없어요. 이색에 대해선 고지해드리고 작업에 들어갑니다.

 

 

찌그러진 부위 그라인더로 구도막 박리하고 스폿용접기로 찌그러진 부분들 원형에 가깝게 펴줍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작업에 걸리적거리는 눈썹몰딩과 도어캐치는 탈거했습니다. FM 작업은 하단 크롬몰딩 뜯어버리고 도색후에 신품 장착하는거지만 차주분이 부품값 추가된다고 원치 않아서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할겁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다 끝나면 보시는것처럼 도색할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 전체 풀마스킹 해줍니다. 자재 아낀다고  풀마스킹 하지 않고 주변부로만 마스킹하고 도색하면 도색중 날린 페인트들이 내려앉아 여기저기 다른 패널이나 유리들이 거슬거리는 하자 생깁니다.

 

 

범퍼 역시 탈착후 그릴,센서,안개등 같은 모든 부품 들어내고 상처부위 샌딩,서페 도색 해줍니다. 이게 FM 작업입니다.

 

 

 

베이스,펄,클리어 순으로 도색해줍니다. 열처리 후 들어냈던 범퍼 부품들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합니다.

 

 

 

 

 

 

 

 

마무리 세차까지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어떤가요? 차주분 엄청 좋아하시네요. 가성비(가격대비성능)란 말은 있어요 세상에 싸고 좋은건 없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비싼게 좋은건 아니구요. 적당한 가격에 FM대로 작업하는 업체 어떤가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