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문찌그러짐 도색하는데 가니쉬는 왜 갈아요? 코나, 자동차판금도색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차문찌그러짐 도색하는데 가니쉬는 왜 갈아요? 코나, 자동차판금도색

by 샤인카케어 2021. 4. 22.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차문찌그러짐 자동차판금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오늘은 차주분들이 간혹 궁금해 하는 점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요즘 출시하는 대부분의 SUV들 차량은 검정색 무광 가니쉬가 달려 있습니다.

이 검정색 무광 가니쉬는 도색하게 되면 교체하는게 정석입니다. 견적 더 받을려고 교체하는게 아닙니다. 저희도 부품은 부품가게에서 사오거든요. 저희 마진이랑 상관없어요. 차주분이 직접 구입해 와도 상관없어요. 간혹 왜 멀쩡한 가니쉬를 교체해야 하느냐고 묻는 분들도 계신데요. 궁금증 시원하게 해결해드릴게요.

주차장 벽에 부딪혀 조수석 뒷문이 찌그러지고 가니쉬가 긁힌 코나 차량이 찾아오셨습니다. 손상정도,상세한 수리과정,수리후 모습까지 다 보여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코나 차량입니다. 컬러코드는 YG7 이며 풀네임은 다크나이트 입니다. 손상부위 보실까요?

 

 

잘 보일지 모르겠지만 화살표 부분이 찌그러졌습니다. 

 

 

문짝 가니쉬와 휀다 가니쉬도 일자로 긁혔구요. 교체해야 합니다. 부품가격도 저렴해요.

 

 

문짝 하단 가니쉬는 멀쩡합니다만 역시 교체해야 합니다. 왜? 아래 사진에서 볼수 있지만 찌그러진 부위 판금하고 퍼티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하게 만들어줘야 하는데 가니쉬들이 걸려서 뜯어내지 않으면 작업이 되지 않아요. 가니쉬 들은 한번 뜯어내면 핀이 다 부러져서 재사용이 안됩니다. 그래서 교체하는겁니다.

 

 

만일 가니쉬 주변에 찌그러짐이 없다 하더라도 가니쉬는 교체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선택은 차주분 몫입니다만 하자 생기기에 추천하진 않습니다. 보시는것처럼 마스킹하고 도색하면 경계 라인에 페인트 묻거든요.

 

 

또 경계라인은 샌딩을 꼼꼼하게 하기 힘들어요. 때문에 부착불량으로 사진처럼 칠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래서 가니쉬 교체 추천하는거랍니다.

 

 

문짝 가니쉬 2개와 휀다 가니쉬 부품영수증입니다. 3개 다 해서 5만원 이면 저렴하지요? 저희는 공임만 받습니다. 부품값 가지고 장난치지 않아요.

 

 

작업에 걸리적거리는 도어캐치 탈착, 가니쉬 다 뜯어버리고 찌그러진 부위 원형에 가깝게 판금해줍니다. 가니쉬 라인까지 갈아낸게 보일겁니다. 이래서 차주분이 원치 않아도 가니쉬 다 교체해야 한다고 말씀드린겁니다.

 

 

이처럼 판금으로 차문찌그러짐 최대한 잘 펴내야 후속작업이 편하고 퍼티가 얇게 들어갈수 있어 퀄리티 올라갑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이후 서페 도색과 도색에 들어갑니다. 도색사진은 깜빡하고 못찍었네요. 바로 수리후 모습 보여드릴게요.

 

 

 

 

 

 

어때요? 어디를 수리했는지 알아보기 힘들지요? 차주분도 아주 좋아하시네요. 이제 조심해서 잘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