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하다 손상된 더뉴카니발, 삼성화재 자차보험처리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주차하다 손상된 더뉴카니발, 삼성화재 자차보험처리

by 샤인카케어 2021. 4. 19.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차보험처리 전문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자차보험처리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번 작업은 더뉴카니발 삼성화재 자차보험처리 입니다. 부인이 주차하다 해먹었다고 찾아오셨네요.

자차보험처리, 내가 가입한 보험으로 내차 손상된걸 수리하는걸 말합니다. 수리에 필요한 부품,공임을 보험사가 지불하지만 차주분도 자기부담금을 내야 합니다. 자기부담금은 1건당 최소 20만원~최고 50만원입니다. 또 자차보험처리 하게 되면 수리비용과 상관없이 보험갱신할때 할증이 되구요. 설정한 물적보상금을 넘어갈경우 할증폭이 더 커지게 됩니다.

또 자차보험처리 한번도 해보지 않은 분들이 착각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아무리 내가 가입한 자차보험으로 내차를 수리한다고 하나 1번의 사고로 손상된 부분들만 1건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따로따로 난 사고로 손상된건 1건으로 처리가 안됩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차량이 전복되서 전체가 손상된건 1건의 자차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운전석 앞휀다,조수석 뒷문,뒷범퍼 이렇게 따로따로 발생한 손상부위들을 1건의 자차보험으로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자차보험처리 하기 전에 업체와 상담하시면 자차보험처리 1건으로 처리 가능한지 정확한 가부 알수 있어요. 그럼 손상부위와 상세한 수리과정 다 보여드릴게요.

 

 

 

입고한 더뉴카니발 입니다. 부인이 주차하다 앞범퍼쪽을 부딪혔고 그걸 빼다가 뒷범퍼쪽을 또 부딪혔다고 하네요. 손상부위 상세히 보여드릴게요.

 

 

 

휀다 끝 엣지 라인이 앞범퍼 라인과 맞지 않지요? 휀다 엣지 부분이 밀려 들어가서 그런거랍니다.

 

 

범퍼가 옆으로 삐져 나왔는데요. 범퍼 날개가 끊어져서 이렇게 되는겁니다. 날개가 끊어지면 다른곳 다 멀쩡해도 범퍼 교체해야 합니다.

 

 

운전석 뒤휀다 쿼터패널과 뒷범퍼 손상입니다. 손상은 경미하지만 도색은 전체 들어가야 합니다. 부분도색으로 작업하면 추후 탈색되어 보기 흉하게 되거든요.

 

 

교체할 범퍼와 앞휀다 탈착해줍니다.

 

 

뒷범퍼 탈착후 뒤휀다 쿼터패널 찌그러진 부위 판금해줍니다.

 

 

 

뒤휀다와 뒷범퍼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끝났습니다.

 

 

 

신품 부품 도착했네요. 도색 밑작업 다 끝났습니다.

 

 

도색하지 않는 부위는 전부 풀마스킹하고 도색을 해야 칠 날려 여기저기 거슬거리는 하자 생기지 않아요.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후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합니다.

 

 

 

 

 

 

 

 

 

 

 

세차까지 마치고 출고대기중입니다. 어떤가요? 수리한 흔적 찾기 힘들지요? 차주분도 아주 좋아하시네요. 이제 조심해서 잘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