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부식수리, 수리해도 또 재발됩니다. 재발 막는길은 교환밖에는...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동차부식수리, 수리해도 또 재발됩니다. 재발 막는길은 교환밖에는...

by 샤인카케어 2021. 3. 15.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에 생기는 녹, 부식에 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자동차부식수리에 대해 문의주시는 분들 많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수리를 한다고 해도 부식은 또 재발됩니다. 아무리 갈아내고 빠데로 덮어도 말이지요.

부식수리 하려는 분들 차량 연식이 대부분 10년 넘었기에 몇년 안탈거야! 몇년만 버티면 돼!! 라고 말씀하시는데 수리한다고 해도 재발되는 시기는 몇년이 아니라 몇달 안에 또 올라옵니다. 부식의 재발을 막는 방법은 교체 밖에는 없어요. 가장 많이 생기는 뒤휀다 같은 경우 차량 프레임이라서 잘라서 교환하는 비용이 한쪽당 80~90만원 가량 나옵니다. 연식이 오래된 차량에 그런 큰돈 들이는 분은 거의 없어요.

때문에 그냥 타시거나 차량을 바꾸시라고 추천한답니다. 몇달뒤 재발한다고 해도 당장 보기 흉하다고 수리를 원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차량 연식이 오래됐다고 해서 수리비도 따라서 내려가진 않아요. 오히려 손이 더 많이 가서 비용이 많이 나옵니다.

오늘 소개하는 차량이 바로 그런 타입입니다. 뉴엑센트 차량인데 부식 재발되니 그냥 타시라고 했는데도 당장 보기 흉하다고 극구 수리해 달라고 하시네요. 부식수리과정 상세히 보여드릴게요. 부식수리비용은 한쪽당 35만원 양쪽 뒤휀다 70만원입니다.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뉴엑센트 차량입니다. 다른 부위들은 다 멀쩡한데 양쪽 뒤휀다가 부식이 진행중입니다. 부식부위 보여드릴게요.

운전석 뒤휀다 하단부 스테프 로컬패널에 부식이 진행되어 있어요.

조수석 뒤휀다 타이어 윗쪽에도 부식이 올라와서 진행중입니다. 부식부위 망치로 건드리면 바사삭 주저앉아요. 남아 있는 부분이 있어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부식부위가 너무 넓으면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뒤휀다 도색하면 찾으러 와서 차주분들은 A 만 뚫어지게 보는데요. 판금도색 여러번 해서 차를 잘 아는 분들은 A 가 아닌 B 부분을 봅니다. 뒤휀다 쿼터패널은 차량 프레임이라서 끊어지는 부위가 없이 A필러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도색도 끊지 않고, A필러까지 전체 다 해줘야 하는데요. 대부분 다 B 에서 칠을 끊습니다. A필러까지 전체도색하려면 지붕 따로 마스킹 해야 하며 앞문,뒷문 열어서 안쪽도 따로 마스킹 해야 하고 문 닫고 바깥쪽도 마스킹 또 해줘야 합니다. 즉, 자재도 시간도 더 걸립니다. 저희는 칠 끊지 않는게 정석이기 때문에 힘들고 자재 더 들어도 A필러까지 전체 도색해드립니다. 

B 에서 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광이 죽어 있어 형광등이 비추는 모습이 흐리멍텅하죠? 손으로 슥 만져보면 꺼끌거립니다. 칠 끊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허물벗듯 벗겨지기도 해요. B 부분만 보더라도 정석으로 제대로 수리했는지 편의상 끊었는지 알수 있답니다. 뒤휀다 도색한 분들은 B 부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망치로 떨어지는 부분들 최대한 털어냅니다. 이후 그냥 빠데로만 덮어버리면 더욱 더 빨리 재발됩니다.

깡통 잘라서 덮어 용접해줍니다. 이후 샌딩하고 퍼티 도포해서 매끄러운 면 잡아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다 끝나면 도색할 부위 제외한 다른 패널이나 유리 풀마스킹으로 가려줍니다. 자재 아낀다고 풀마스킹 하지 않고 도색하면 도색중 날린 페인트들이 내려앉아 거슬거리는 하자 생깁니다.

스테프부터 도색은 시작되어 뒤휀다를 거쳐 본넷과 만나는 A필러까지 칠 끊지 않고 전체도색 해드렸습니다.

세차까지 마친뒤 출고 대기중인 뉴엑센트 어떤가요? 70만원이란 돈은 들었지만 이제 맘에 쏙 든다고 하시네요. 대단한 애정입니다. 잘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