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문의 한 다음날 주차된차접촉사고 났어요!!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견적문의 한 다음날 주차된차접촉사고 났어요!!

by 샤인카케어 2021. 4. 29.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도색 전문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NF소나타 한화손보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보험처리입니다. 차주분이 전날 방문해서 앞범퍼,운전석 뒷문,뒷범퍼 3군데 수리하고 싶다고 견적문의 했었어요. 도색할 판수가 많다보니 견적이 좀 나왔었어요. 고민 좀 해 본다고 가셨는데 다음날 주차해놓은걸 가해자가 긁었다고 하네요.

피해 부위는 앞범퍼와 운전석 앞휀다 2곳입니다. 상대방이 보험접수 해줘서 오셨네요. 넘어진김에 쉬어간다고 보험수리 할때 운전석 뒷문과 뒷범퍼 같이 수리 요청하시네요. 가해자 덕분에 앞범퍼는 꽁짜로 수리하네요. 파손 부위와 상세한 수리과정,결과물까지 다 보여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NF소나타입니다. 컬러코드는 S7 이며 풀네임은 슬릭실버 입니다. 가해자가 손상시킨 부위 먼저 보실게요.

 

 

보는 바와 같이 앞범퍼와 앞휀다 2곳이 데미지 입어 긁히고 찌그러졌어요.

 

 

 

이 흠집들은 차주분이 운행하면서 생긴 기존의 흠집입니다. 간혹 가해자가 여기 흠집은 내가 낸게 아니라고 말씀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도색은 패널 단위로 들어갑니다. 새로 생긴 흠집만 도색하는게 아니라 그 패널 전체 도색한답니다. 때문에 기존의 칠까짐이나 찌그러짐까지 같이 수리하는겁니다. 

 

 

라디에이터그릴 옆에 깨진 부위가 있네요. 도색이 아닌 교체 들어갑니다.

 

 

앞휀다 역시 교체 들어갑니다. 왜? 바퀴 위 끝자락이 꺽인게 보이지요?

 

 

휀다 끝자락은 철판을 접어서 만듭니다. 때문에 엣지 라인이 한번 꺽이면 펴낸다 해도 다시 꺽입니다. 그래서 교체하는게 정석입니다.

 

 

지금부터는 차주분 자비로 수리하는 부위입니다. 운전석 뒷문 찌그러짐 입니다.

 

 

 

 

뒷범퍼, 후진하면서 여러번 박아서 여기저기 찌그러지고 함몰되고 난리도 아닙니다. 상태가 워낙 메롱이라 교체가 좋은데 연식도 있고 교체하게되면 부품값이 추가되기에 부담간다고 복원률 떨어져도 범퍼복원으로 해달라고 하시네요.

 

 

교체하는 앞범퍼,앞휀다 뜯어냅니다.

 

 

운전석 뒷문 찌그러짐도 판금으로 펴줍니다.

 

 

뒷범퍼 역시 탈착해서 후방센서 들어내고 상처부위 샌딩,퍼티 도포해줍니다.

 

 

NF소나타처럼 스테프가니쉬가 앞휀다를 덮고 있는 차량들은 앞휀다 뜯을때 스테프가니쉬 먼저 뜯어야 합니다. 그 과정중에 스테프가니쉬 핀이 다 부러지기에 스테프가니쉬도 교체해야 합니다.

 

 

 

 

 

주문한 신품 부품들이 도착했네요.

 

 

 

 

 

 

 

차량 색깔에 맞춰 도색해줍니다.

 

 

 

 

 

 

 

 

 

 

 

 

모든 작업 마친 NF소나타 어떤가요? 차주분 새차 됐다고 엄청 좋아하시네요. 이제 조심해서 잘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