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만지다 그만... G80, 차긁힘수리비는??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내비게이션 만지다 그만... G80, 차긁힘수리비는??

by 샤인카케어 2021. 4. 27.
반응형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자동차판금도색 잘하는 1급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이번 작업은 부천에 거주하는 저희 단골고객 G80 사고수리 포스팅입니다. 주행중에 내비게이션 조작하다 부딪혔다고 하네요. 운전할때는 한눈 팔면 안되요. 앞범퍼와 앞휀다 2곳에 데미지 입어 긁히고 찌그러졌네요.

차긁힘수리비 여쭤보시네요. 데미지 상태와 상세한 수리과정,차긁힘수리비 까지 싹 다 알려드릴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제네시스DH G80 입니다. 컬러코드는 YB6 이고 풀네임은 오닉스블랙 입니다. 데미지 상태 보실까요?

 

 

운전석 앞휀다 찌그러짐이 보이지요? 앞범퍼도 같이 긁혔어요.

 

 

 

앞범퍼와 만나는 앞휀다 앞부분과 중간부위 두곳이 충격으로 찌그러졌어요.

 

 

앞범퍼 측면에도 칠까짐이 있어요. 저희는 아무리 작은 상처라도 부분도색 하지 않고 한판도색으로만 작업합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앞범퍼 흠집은 경미하니 붓으로 찍고 그냥 타시든 앞범퍼까지 도색하시든 차주분이 결정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도색 과정은 베이스 도색후 클리어코트(투명) 두툼하게 2번 도색합니다. 클리어코트 촉촉하게 올려준 다음 후레쉬타임이라도 해서 10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쫘악 퍼질수 있는 시간을 주는거죠. 이후 다시 한번 도색합니다. 이렇게 적정두께가 나올수 있도록 도색을 하게 되는데요. 

부분도색은 시공 특성상 클리어코트(투명) 얇게 뿌리고 또 끊습니다. 때문에 처음엔 멀쩡해 보여도 시간이 흐르면 탈색되어 사진처럼 변한답니다. 돈 들여 수리했는데 이렇게 변하면 짜증 나잖아요? 이래서 저희가 부분도색 하지 않는겁니다. 부분도색이라고 해서 엄청 싸지도 않아요. 국산차 기준 10만원 넘고 수입차는 부분도색비용 20만원 넘어요.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한번 수리할때 제대로 수리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또 범퍼 도색은 탈착이 기본입니다. 범퍼 탈착후 안개등,그릴,센서 같은 모든 부품 들어내고 순수 범퍼만 도색에 들어가야 깔끔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을 하게되면 위 사진들처럼 묻지 말아야 할 부품들에 페인트 묻는 하자 생깁니다. 이게 엄청 꼴보기 싫어요.

그럼 해당 G80 차긁힘수리비 얼마인지 알려드릴게요. 앞범퍼 탈부착 도색,앞휀다 찌그러짐 판금도색 비용 총 50만원입니다. 그럼 작업과정 보실까요?

 

 

찌그러진 앞휀다 원형에 가깝게 판금해줍니다. 판금을 최대한 잘 해야 퍼티가 얇게 들어갈수 있어요.

 

 

 

범퍼 탈착해서 모든 부품 들어내고 판금 끝난 앞휀다 퍼티 바르고 갈아내면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탈착한 앞범퍼 상처부위 샌딩하고 서페 도색 해줍니다.

 

 

도색하는 패널 제외한 모든 패널들은 풀마스킹 해줍니다. 자재 아낀다고 풀마스킹 하지 않고 주변부로만 마스킹하고 도색하면 도색 중 날린 페인트들이 내려앉아 거슬거리는 하자 생깁니다.

 

 

 

도색해줍니다. 열처리 후 들어냈던 범퍼 부품들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합니다.

 

 

 

 

 

 

 

세차까지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어떤가요? 사고 이전의 모습으로 되돌아왔지요? 차주분 출고하러 와서 보더니 언제나처럼 엄지손가락 세워 주시네요. 이래서 부천에서 수리할 일 생기면 인천까지 온다고 말이죠. 이제 조심해서 타세요. 제 얼굴 또 보면 돈 나갑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