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콕 당해 지인 소개로 입고한 쏘렌토R,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대물배상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문콕 당해 지인 소개로 입고한 쏘렌토R,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대물배상

by 샤인카케어 2020. 5. 12.
반응형

문콕, 차량크기는 자꾸 커지는데 주차장 규격은 예전 그대로라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입니다. 현장에 있지 않는 이상 범인 잡기도 힘들어요. 문콕 당했을때 심하지 않은 경우 살짝 들어간걸로 끝나고 덴트로 큰 돈 들이지 않고 복원 가능합니다만 칠까짐을 동반한 찌그러짐 같은 경우 도색 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칠까짐 도색하지 않고 방치할경우 녹 생깁니다.

이번 작업은 쏘렌토R 현대해상 대물보험처리입니다. 주차후 차 옆에서 담배 한대 피우고 있는데 옆차가 문 열면서 찍어버렸다네요. 현장에 다행히 차주분이 있어서 목격,보험접수 받아서 오셨는데요.

친구가 색깔 잘맞춘다고 저희 소개해주셨다네요. 도색을 하게 되면 이색은 피할수 없습니다. 펄 색상은 더더욱 그렇구요. 정도의 차이일뿐 100% 깔맞춤은 없어요. 친구분이 저희를 잘 봐주신듯 합니다.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쏘렌토R 차량입니다. 색상 컬러코드는 SWP 이며 풀네임은 스노우화이트펄 입니다. 손상부위 볼까요?

밝은 색상이라 손상이 잘 안보입니다. 표시해두었는데요. 잘 안보이죠?

이제 좀 보이지요? 앞문 끝단이 콕 찍혔어요.

보시다시피 칠이 까져서 도색밖에는 방법이 없어요. 이걸 가지고 뭘 도색하냐? 할수도 있는데요. 차주분 실수라면 그냥 붓터치 하고 탄다고 해도 남이 손상시켰으니 안할 필요 없지요?

손상부위가 작으니 부분도색 하면 되겠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아예 하지 말던가, 수리하려면 앞문 전체 도색으로 작업해야 한답니다.

부분도색을 하면 출고 당시엔 멀쩡해 보이지만 시간이 흐르면 사진처럼 탈색이 되어 보기 흉하게 변하게 됩니다. 부분도색은 작업 특성상 클리어(투명) 층이 얇게 올라갑니다. 얇게 클리어 올리고 끊어버리기에 탈색이 된답니다. 때문에 저희는 아무리 작은 상처라도 부분도색 하지 않아요.

문짝 하단에는 사진과 같은 가니쉬가 붙어 있는데요. 가니쉬는 무조건 뜯어버리고 도색후에 신품으로 장착해야 합니다. 부품 얼마 안합니다. 몇푼 아끼자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하자가 생깁니다.

마스킹을 아무리 잘해도 사진처럼 페인트가 묻어 보기 흉하게 됩니다. 보험수리는 정석을 지향하기에 정석대로 가니쉬 뜯어버리고 도색할겁니다.

작업에 걸리적거리는 백미러,유리 아래 눈썹몰딩,도어캐치,가니쉬 싹 탈착하고 퍼티 한방 땡겨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다 끝났네요.

도색하는 앞문 제외한 모든 부위는 보시는것처럼 풀마스킹 해줍니다. 자재 아낀다고 주변부로만 가리고 도색하면 도색중 페인트들이 날려 다른 유리나 패널들이 거슬거리는 하자가 생깁니다. 도색작업은 기본이 가장 중요합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왠지 이상하다구요? 이색을 줄이는 보카시 기법으로 작업해서 그렇습니다.

 

보카시 기법이 무엇인지 영상 보시면 알수 있어요.

세차까지 마치고 출고대기중입니다. 결과물 어떤가요? 차주분도 이색 거의 안난다고 아주 흡족해 하시네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