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흠집제거비용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동차흠집제거비용 알아보자

by 샤인카케어 2018. 11. 9.
반응형

자동차에 흠집이 생겼다고 무조건 도색을 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얕은 흠집이나 페인트가 묻은건 도색하지 않고 광택으로도 충분히 제거가 됩니다. 업체 운영하는 사람들은 딱 보면 도색을 해야 하는지 광택으로 제거가 되는지 압니다.

간혹 광택으로 제거되는 흠집을 도색해야 한다고 도색비용을 받고 광택으로 제거하는 업체도 있긴 하지만 그런식으로 장사하는 업체는 오래 못갑니다. 흠집 생겼다고 무조건 도색하려고 하지 말고, 일단 광택매장 들려서 광택기 한번 돌려달라고 해보세요. 큰 돈 안받습니다. 한 포인트 지워주는 자동차흠집제거비용 1~2만원 밖에 안받아요.

칠이 까진건 도색밖에는 방법이 없지만, 일단 흠집부위 광택기 돌려서 상태 확인후 까진 부위만 붓터치 해서 봐줄만 하면 그냥 타시고, 눈에 거슬린다면 그때 도색 맡기세요. 무턱대고 도색부터 하진 마시구요.

도장면이 까진 흠집은 도색밖에 방법이 없다고 했지요? 도색으로 흠집제거 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보여드릴게요.

인천 논현동에 사는 저희 단골 고객인 어코드 차주분이 앞범퍼 칠 까졌다고 도색하러 오셨는데요. 이 차주분은 여성분인데, 차 보는 눈이 왠만한 남자 뺨따구 때립니다. 처음에 저희 매장 온게 남편이 타 업체에서 수리해온 결과물이 맘에 안든다고 다시 도색해 달라고 와서 하자 하나하나 집어내는데 왠만한 차주들은 찾기 힘든 그런 하자들을 다 알아보시네요. 진짜 혀를 내두를정도에요. 이번이 3번째 수리인데, 너무 까다로운 분이라 무셔워요.

저는 경미한 흠집은 도색하지 말고 그냥 타라고 추천하는데요. 이 차주분은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보통 분이 아니에요. 앞범퍼하단에 경미한 흠집 생겼는데, 눈에 거슬려 도저히 못보겠다고 도색해 달라고 오셨네요. 그냥 타도 되는 상처인데,

상처가 잘 안보이지요. 일어서서 보면 안보이는 상처입니다. 이래서 그냥 도색하지 말고 타시라고 한건데, 안통하네요.

쭈구려 앉으니 이제서야 보이기 시작하죠? 마트 주차장 들어가다 벽에 긁은건데요. 코너 돌다 가장 흔하게 가장 많이 생기는  흠집 종류에요.

위에서도 언급했듯 노란 페인트 묻은건 광택으로 제거되지만 까진 부위는 어쩔수 없어요. 국산차 대비 수입차는 도색비용이 거의 2배 정도로 비쌉니다. 그래서 그냥 타시라고 한건데, 극구 도색을 원하니 차주분이 원하는 대로 도색 들어갑니다.

흠집 부위가 작다고 부분도색을 하면 안됩니다. 상처가 아무리 작아도 도색하려면 그 패널 전체 도색해야 한답니다. 상처 작다고 부분도색을 했다간 사진처럼 됩니다.

부분도색 하면 안되는 이유??

범퍼 도색은 탈착을 해서 부속품들을 다 들어내고 도색을 해야 합니다. 범퍼 탈착이 귀찮다고 그냥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했다간 사진처럼 엉뚱한 곳에 페인트가 묻어 아주 보기 흉하게 됩니다.

혼다 어코드 차량 색상 컬러코드 찾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국산차와 동일한 위치에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요. 운전석 앞문을 열면 오른쪽 기둥에 스티커가 있어요. 네모박스 안 NH797M 이게 이 차량의 컬러코드에요.

범퍼 탈착해서 안개등,라디에이터그릴 같은 부속품 전부 다 들어내고 샌딩한 상태입니다.

상처부위 샌딩이 끝나면 서페이서 도색을 해준다음 도색에 들어갑니다.

도색이 끝나면 열처리 해준다음 탈거했던 부속품들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해줍니다.

차주분 출고하러 와서 역시나 매의 눈으로 검차를 하시네요. 선생님한테 숙제검사 맡는 기분이랄까요? 검차 끝나고 씨익 웃어주시네요. 자주 오진 마세요!! 제 얼굴 보면 돈 나가는거니까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