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 렉스턴스포츠, 자동차유리막코팅가격 얼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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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광택코팅

G4 렉스턴스포츠, 자동차유리막코팅가격 얼마에요?

by 샤인카케어 2019.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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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천 자동차외장관리 전문 샤인카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유리막코팅가격과 유리막코팅에 대한 허와 실, 그 모든것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합니다. 유리막코팅은 언제 해야 하나요? 유리막코팅 하면 뭐가 좋아요? 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들 물어보는데요.

첫번째, 유리막코팅은 언제 하면 좋은지 부터 말씀드릴게요. 유리막코팅은 신차 출고 직후가 가장 좋습니다. 왜? 광택 낼 필요가 없기에 광택 비용이 빠집니다. 때문에 가장 저렴하게 할수가 있는거구요. 타던 차량은 세차 기스 등 생활기스들이 생기기 때문에 광택을 내고 유리막코팅이 올라가야 합니다. 광택비용이 추가되기에 비용이 확 올라갑니다.

두번째, 유리막코팅 하면 뭐가 좋은지 말씀드릴게요. 간혹 유리막코팅에 대해 환상을 갖는 분들이 있어요. 긁어도 기스 안나며, 세차를 안해도 깨끗하다는데 맞아요? 라고 묻는 분들이 종종 있어요. 업체들의 과대광고와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는 TV 프로그램 때문에 그런건데요. 유리막코팅은 만능이 아닙니다.

경도 9H 유리막이라고 광고하지요? 지속력이 2년? 혹은 5년? 간다고 광고하지요? 경도 9H 부터 설명할게요. 다이아몬드 경도가 10H 입니다. 다이아몬드는 아시는것처럼 수천년~수만년동안 고온과 압력을 받아 만들어집니다. 그런데 상온에서 경화 되는데 경도 9H가 나올까요? 아무리 열처리 한다고 다이아몬드 형성될때의 온도가 될까요? 업체들의 과대광고이지, 이쪽 계통 하는 분들 9H 하면 그냥 웃습니다. 연필 흑심이 3H 입니다. 유리막코팅 경도가 9H이면 찍어버렸을때 멀쩡해야 하잖아요? 과연 흔적없이 버틸수 있을까요?

그리고 지속력 2년이상? 솔직히 이것도 좀 부풀려진게 많아요. 아무리 유리막코팅이라 해도 분기(3개월)에 한번 정도 관리제 발라가며, 관리를 해줘야 지속력이 늘어나는겁니다. 시공할때 유리막코팅액 도장면에 얇게 펴 바르고 또 버핑하면서 닦아내는데 도막에 남아 있는 유리막코팅 층이 얼마나 되겠어요? 그 두께가 2년 넘는동안 햇빛,산성비,세차할때의 세제의 계면활성제의 공격으로부터 버텨 줄까요?

제가 너무 까기만 했나요? 유리막코팅 효과는 누가 뭐래도 있습니다. 업체들의 과대광고처럼 2년 이상 가지 못해서 그렇지, 효과는 분명 있어요. 그럼 왜 유리막코팅 해야 하냐구요? 차량관리를 편하게 하려고 하는것입니다. 유리막코팅을 하게 되면 코팅막 때문에 똑같은 비를 맞아도 오염이 덜 되며 물만 쏘더라도 왠만한 오염은 다 떨어져 나갑니다. 즉, 유리막코팅은 손수 세차하는분들이 하는게 맞습니다. 본인이 세차하지 않는 분들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를 맞아도, 차가 지저분 해도 세차하지 않는 분들은 할 필요가 없어요.

자! 그럼 유리막코팅은 어떤식으로 이뤄지는지 알아봐야겠지요? 신차 뽑고 유리막코팅 하러 입고한 G4 렉스턴스포츠, 유리막코팅 시공 순서 보시겠습니다.

 

 

G4 렉스턴 한덩치 하는거 아시죠? 근데 거기에 적재함까지 달린 무려 스포츠입니다. 커도 커도 인간적으로 너무 크네요. 신차 뽑아 관리하고 싶다고 유리막코팅 하고 싶다고 맡겨 주셨습니다. 자동차유리막코팅가격은 천차만별 일겁니다. 30만원~120만원 이상까지 어느 업체에 맡길지 선택은 차주분 몫입니다. 저희 샤인카에서는 신차코팅 40만원입니다.

 

 

제 키가 작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표시된 부분은 팔이 안닿아요. 의자 밟고 올라가야 하네요. 높이도 어마무시 하네요.

 

 

보호 테이프 떼는 영광을 제게 주셨네요.

 

 

이때가 제일 기분 좋아요. 변태인가요?

 

 

신차라서 순정 도어가드 스폰지가 붙어 있는데요. 이건 내차를 보호하는게 아니고 상대방 차 문콕 나지 말라고 있는겁니다. 미관상 좋지도 않구요. 떼는게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나중엔 변색까지 온답니다. 차주분도 떼자고 하네요.

 

 

휠,타이어에도 스티커 들이 붙어 있는데요. 이런것들도 다 제거해 줘야 합니다. 나중에 떼면 끈쩍임도 남고 변색되서 보기 흉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유리막코팅 시공에 들어갑니다. 유리막코팅 시공 순서 알려드릴테니 잘 보세요.

 

 

프리워시로 세차부터 해줍니다. 시원하게 말이죠.

 

 

프리워시가 끝났으면 철분제거제로 도장면에 남아 있을 철분을 제거해줍니다. 철분제거제는 꼭 프리워시 후에 시공하는겁니다. 도장면이 마른 상태에서 뿌리는게 아니에요. 간혹 그렇게 시공하는 분들도 있는데 잘못된 시공입니다. 도장면이  마른 상태에서 뿌리면 철분을 녹이기 전에 먼지와 먼저 반응을 하기에 약만 낭비하는 꼴입니다.

 

 

철분이 녹아 나오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새차라고 철분이 없는게 아니랍니다. 철분제거가 끝나면 다시 세차를 해준 다음 드라잉 해줍니다. 틈새는 에어로 불어서 에어드라잉 해줘야 합니다. 유리막코팅액과 물이 닿으면 정확한 흡착이 안되거든요.

 

 

실리콘 리무버입니다. 도장면에 남아 있을 기름기를 싹 날려주는 역활을 합니다. 뽀득뽀득한 맨 도장면이 나와야 유리막코팅이 제대로 안착이 되기 때문에 유분을 싹 없애고 순수 도장면 상태로 만들어주는겁니다.

 

 

실리콘 리무버 뿌리고 닦아줍니다. 전체 버핑해줬으면 이제 진짜 유리막코팅 올라갑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개기름 줄줄 흐르는 얼굴에 로션 발라봐야 먹을까요? 세수로 기름 없애고 깨끗한 얼굴에 발라야 잘 먹을거 아닌가요?

 

 

빠지는 부분없게 겹쳐서 꼼꼼하게 유리막코팅 발라줍니다.

 

 

색감 차이 보이나요? 바른곳과 안바른곳이 차이가 나지요?

 

 

측면은 꼭 측면조명 켜놓고 작업을 해야 놓치는 부분이 없이 꼼꼼하게 시공이 완료됩니다. 한판한판 바르고 경화시켜 버핑해서 닦아줍니다. 자! 그럼 꼼꼼하게 유리막코팅 시공완료된 G4 렉스턴 스포츠 보실까요?

 

 

리플렉션이 아주 좋네요. 제 차는 아니지만 모든 시공 끝나고 담배 한대 피면서 지그시 바라보고 있으면 기분 좋아진답니다. 처음 마음 변치 말고 아껴주며 오래오래 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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