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전체도색 궁금하세요? 가격? 견적? 비용? 싹 알려드릴께~~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동차전체도색 궁금하세요? 가격? 견적? 비용? 싹 알려드릴께~~

by 샤인카케어 2019. 6. 24.
반응형

자동차전체도색 하려고 하시나요? 문의 주시는 분들 가끔 계신데요. 자동차전체도색 그렇게 쉽게 생각하시면 안되요.

전체도색 비용 얼마나 생각하시나요? 보통 국산차 200만원 , 수입차 350~400만원 정도 합니다. 여기에 교환해야 하는 부품이 있을 경우 부품가격 추가됩니다. 쉽사리 생각할만큼 가격은 아니지요? 수리기간도 꽤 걸린답니다. 

도색이라는게 결코 좋은게 아니랍니다. 자동차도색은 복원할 방법이 도색밖에 없을때 하는거랍니다. 광택으로 제거되는 흠집까지 도색으로 복원 하려는 분들 오면 전 뜯어말립니다.

흉하게 찌그러지고 칠이 까진 흠집은 도색으로 복원하고, 얕은 흠집은 광택 내서 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게 비용적으로도 이익입니다. 또 지금 타는 자동차 색깔이 실증나서 전체도색 하려는 분들 차라리 랩핑쪽로 알아보는게 좋아요.

오늘 소개할 차량은 말리부 전체도색입니다. 엄밀히 따지면 전체도색은 아니었는데, 그렇게 됐네요. 자세한 이유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세요. 왜 입고했는지 데미지 상태와 세세한 작업과정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말리부 차량입니다. 컬러코드는 GAR 이며, 풀네임은 카본플래쉬블랙 입니다. 순수 검정은 아니구요. 빛을 받으면 진한 군청색처럼 보입니다. 이 색상도 이색이 조금 나는 컬러에요.

앞범퍼와 앞휀다가 손상이 심합니다. 둘다 교환해야 합니다. 이건 차주분의 작품입니다. 그게 무슨 소리냐구요? 아래 사진보면 아실겁니다.

르쌍쉐 라고 하지요? 르노삼성,쌍용,쉐보레는 부품값이 현기차 보다 아주 마니 비쌉니다.

말리부 역시 쉐보레 차량이라서 부품값이 아주 사악합니다. 앞범퍼와 앞휀다 견적 따로 나머지 수리할 패널 견적 따로 알려달라시네요. 왜? 앞범퍼,앞휀다는 차주분이 해먹은거고 나머지 부분들은 직장동료가 술먹고 발로 걷어차서 멀쩡한 곳이 한군데도 없네요. 직장동료가 걷어찬건 수리비 따로 받아내야 한다고 하네요.

보시다시피 멀쩡한 패널 찾는게 더 빠를 정도입니다. 차량은 총 13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넷,지붕,운전석 앞휀다,뒷문 빼고 총 9판이 도색에 들어가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이색이 생기는 색상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운전석 앞휀다 ,뒷문을 빼고 도색하면 얼룩말이 될 가망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앞휀다,뒷문은 저희가 서비스로 도색해 드릴겁니다.

교환하는 앞범퍼 탈착하고 보니 휠하우스 커버도 깨졌네요. 이것도 교환합니다.

현기차들은 휠하우스 커버가 통으로 나오는데, 말리부 차량은 앞뒤 따로 판매되네요. 부품값도 비싼데, 암튼 앞뒤 둘다 교환합니다.

아~ 본넷은 아닌데, 이색 줄일려고 2판이나 서비스도색 들어가는데 도장반장이 본넷을 밀어버렸네요. 이미 밀어버렸으니 어쩌겠어요? 본넷도 서비스 도색 들어갑니다. 에휴~~

찌그러진 부분들 다 이쁘게 바르게 판금해줍니다. 판금량도 많네요.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발라서 매근하게 면 잡아줍니다.

서페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서페이서는 차단역할을 해주는 중요한 녀석입니다. 서페 도색까지 다 끝났으니 이제 도색에 들어갑니다.

교환하는 앞범퍼,앞휀다는 신품 도착하면 도색해주구요.

뒷범퍼도 도색해줍니다. 파샬(부품) 도색이 끝났으니 이제 차체 도색 들어갑니다.

차체 도색까지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해준다음 탈착했던 부품들 조립해줍니다. 모든 작업 끝난 말리부 차량 보실까요?

작업중 뒤집어 쓴 빠데 먼지 등 오염물들 세차로 씻겨주고 나니 아주 이쁘네요. 차주분도 출고하러 와서 차량 보더니 큰돈 들어갔지만 갓 출고한것처럼 너무 이쁘다고 좋아하시네요. 이제 조심해서 잘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