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차보험처리 하러 2년 만에 찾아온 K3 단골고객, 악사손보 자차보험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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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차보험처리 하러 2년 만에 찾아온 K3 단골고객, 악사손보 자차보험처리

by 샤인카케어 2019.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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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차보험처리는 아무때나 막 쓰는게 아닙니다. 예전에는 자차보험 가입시 설정한 물적보상금 한도 내에서 수리하면 할증 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보험법이 개정되어 금액과 상관없이 할증 됩니다. 때문에 경미한 사고는 자비로 수리하는게 이익입니다. 

오늘 소개할 작업차량은 K3 악사손보 자차보험처리입니다. 경미한 사고는 자비로 수리하는게 이익이라고 했는데 왜 이차량은 자차로 수리했을까요? 손상정도가 심해서 수리비가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자차보험으로 수리한겁니다.

저희 단골고객 입니다. 이번이 3번째 수리네요. 2년전에 덤프트럭과 부딪혀서 보험수리 해드린게 마지막이었는데 또 찾아오셨네요. 가족끼리 외식하러 식당에 가서 주차하던중 주차하지 말라고 세워둔 콘크리트 구조물 보지 못하고 충돌했다고 하네요. 상세한 데미지 상태와 수리과정 보실까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K3 차량입니다. 컬러코드는 SWP이며 풀네임은 스노우화이트펄 입니다. 얼핏 보면 심해보이지 않지요? 차주분들은 정확한 데미지 파악이 힘들어요.

얼핏보면 앞범퍼와 앞휀다 2군데만 교환하면 될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아요. 아래 사진 보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헤드라이트가 밀리면서 휀다가 미리면서 찌그러졌습니다. 이런식으로 손상되는건 전판넬까지 깨졌을 확률이 높습니다.

휀다가 여러각도로 꺽였습니다. 앞에서 밀고 들어가는데 고정된 휀다가 갈때가 없지요. 그러니까 이런식으로 찌그러지는 겁니다. 

보시다시피 앞휀다가 밀리면서 앞문 안쪽으로 들어가버렸어요. 때문에 앞문이 열리지 않아요.

콘크리트 구조물이 구르면서 앞문과 뒷문,스테프까지 데미지 주었네요.

작업자가 제일 싫어하는 스테프까지 찌그러졌네요.

보시다시피 범퍼가 본넷 안쪽으로 들어가버렸네요. 본넷,앞범퍼,앞휀다,앞문,뒷문,뒤휀다,스테프까지 도색할 패널이 많네요. 거기다가 교환해야 할 부품들도 많아요. 이래서 자차보험으로 수리하는거랍니다.

헤드라이트 역시 손상되어 교환해야 합니다.

범퍼레일과 언더커버 등 교환해야 하는 부품들입니다.

충격으로 깨진 전판넬도 도착했네요. 전판넬 나가면 공사가 큽니다.

범퍼와 전판넬 통채로 들어내고 밀린 하우스 당겨내어 교정해줍니다.

얼마나 밀렸었는지 파악이 되지요?

휀다 가이드 부분도 판금해줍니다. 그래야 휀다가 이쁘게 달려요.

신품으로 도착된 부품들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해줍니다.

내부는 수리가 다 됐으니 이제 외판수리 들어갑니다.

교환하는 앞범퍼와 휀다는 탈거된 모습이구요. 뒷문은 뒤휀다 안쪽 도색때문에 탈착한겁니다.

찌그러진 부분들 원형에 가깝게 판금해줍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발라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서페이서 도색까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도색에 들어가면 됩니다.

앞휀다 하단부와 스테프에는 하단부가 오돌도돌한 언더코팅이 도포되어 있습니다. 이 언더코팅까지 복원이 되야 퀄리티가 올라갈수 있어요. 도색에 들어가기전 라인치고 언더코팅 도포해줍니다.

언더코팅 라인 이쁘지요? 언더코팅 건조되면 이제 도색에 들어갑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열처리 바짝 해준뒤 차량에 조립해줍니다.

차주분 출고하러 와서 새차됐다고 너무 좋아하시네요. 이제 진짜 조심해서 타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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