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범퍼복원 하세요. 깨졌다고 범퍼교환 하지 말고~~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동차범퍼복원 하세요. 깨졌다고 범퍼교환 하지 말고~~

by 샤인카케어 2019. 12. 9.
반응형

자동차범퍼복원 하는 방법 궁금해요? 오늘은 자동차범퍼복원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자동차범퍼는 충격을 흡수하는 부품입니다. 때문에 충돌 당시 깨지거나 찢어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기온이 내려가는 겨울철에는 더욱 더 잘 깨지게 되는데요. 범퍼가 째졌다고 무조건 교환하려고 하지 마세요.

물론 어떤 경우라도 복원이 된다고는 말씀 못드리지만 심하지 않은 깨짐이나 찢어짐은 복원이 가능하답니다.

 

영상으로도 보실수 있습니다.

 

입고한 아반테AD 차량입니다. 컬러코드는 YT3 이며 풀네임은 아이언그레이 입니다. 아드님과 어머니 둘이서 한쪽씩 사이좋게 손상시켰다고 하네요. 서비스센터 방문했더니 교환해야 한다고 하네요. 서비스센터는 이런거 안살려요. 그냥 교환해버립니다. 부품값이 비싸지 않다 하더라도 살릴수 있으면 살리는게 금전적으로 이득입니다. 그럼 데미지 상태 볼까요?

운전석 쪽 흠집들입니다. 쓸리면서 긁혔네요.

쓸릴때 받은 충격으로 안개등 커버가 빠져버렸네요. 도색후에 다시 끼우면 되요. 큰 손상은 아닙니다.

반대편 조수석쪽 흠집입니다. 하단부가 쓸렸어요. 가장 흔하게 생기는 흠집들입니다.

자동차범퍼도색은 무조건 탈착해서 부속품들 전부 들어내고 순수 범퍼 껍데기만 도색에 들어가야 합니다. 탈착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했다간 사진처럼 부속품에 페인트 묻어 보기 흉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측면은 깨져버렸네요. 이런식으로 깨지거나 찢어진 경우 용접을 한뒤 작업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그냥 인두로 지저셔 붙히면 강성이 떨어져서 추후 작은 충격으로 다시 금이 가버립니다. 다른 방법으로 용접해줘야 튼튼하게 복원이 됩니다.

범퍼 탈착해서 그릴,안개등 같은 부속품들 다 분리한뒤 깨진 부위 철심 박아줍니다. 철심에 열을 줘서 플라스틱 안으로 밀어 넣는 방법으로 용접을 해줘야 튼튼하게 복원이 되는겁니다. 밀어놓고 남은 철심은 잘라줍니다.

철심박은 부위와 깊은 상처는 퍼티 발라서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범퍼 전체 샌딩해주고 상처부위 주변으로 서페 도색해줍니다.

도색이 끝났습니다.

母子가 같이 출고하러 와서 살펴 보더니 수리한 티 하나도 안난다고 너무 좋아하시네요. 서비스센터 말대로 범퍼교환 했었으면 수리비 더 나왔을텐데, 복원이 되서 다행이라고 말이죠. 이제 조심해서 타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