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찌그러짐복원 하러 온 BMW 520D, 트렁크 판금도색 외형복원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차찌그러짐복원 하러 온 BMW 520D, 트렁크 판금도색 외형복원

by 샤인카케어 2019. 11. 15.
반응형

차찌그러짐복원 하려고 하는 분들, 내차가 어떻게 수리가 되는지 보고 싶은데 알길이 없지요?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수리과정을 오픈하지 않아서 차주분은 수리과정을 알기 힘들어요. 하지만 원칙대로 기본을 지키며 작업을 한다면 오픈하지 못할 이유가 없지요. 저희는 작업과정 사진으로 다 보내드립니다. 숨길게 없으니 공개하는거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 차량은 BMW 520D 트렁크 판금도색입니다. 저희 단골고객입니다. 희귀레어템 차량인 제네시스BH 화이트펄 차량 수리하면서 인연이 맺어졌는데요. 그 이후로 지인분들 차량 수리할일 생기면 소개해주는 감사한 고객입니다. 저희가 해드리는 결과물이 시원치 않으면 지인분들에게 소개해 주겠습니까? 괜히 어설프게 소개했다가 욕 먹을텐데요.

부인이 주차하려고 후진하다 트렁크 해먹었다고 오셨네요. 참 일어나기 힘든 사고인데, 운이 없었네요.

 

 

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사고 현장 사진입니다. 뒤에 스토퍼가 있으니 안심하고 살살 후진하는데 퍽 하더랍니다. 공중에 에어컨 실외기가 메달려 있으니 후방카메라나 후방감지기에 감지가 안된거지요. 운이 없었네요. 누가 운전을 하더라도 저런 상황이면 사고를 피하기 어려웠을겁니다.

기가 막히네요. 어쩝니까? 사고는 이미 났으니 수리 말끔하게 하는수밖에 방법이 없네요.

브레이크등 바로 윗부분이 후욱 밀려들어가버렸네요.

충격으로 밀려 들어가서 훅 벌어져버렸네요. 불행중 다행이라고 그나마 다행입니다. 조금만 밑에 충격받았으면 브레이크등 깨져서 부품값 추가됐을텐데, 천만 다행입니다. 사람만 안다치면 됩니다. 차량은 수리하면 되요.

BMW 색상 컬러코드 찾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조수석 앞문 열면 B필러 기둥에 사진과 같은 스티커가 붙어 있어요. 520d 아래 숫자 3자리가 이 차량의 컬러코드입니다. 보시다시피 컬러코드는 300 입니다. BMW 차량의 대표적인 흰색 컬러코드입니다. 벤츠, BMW 차량들의 컬러코드는 대부분 숫자 3자리로 되어져 있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작업에 들어가볼까요?

작업에 걸리적거리는 브레이크등,번호판 탈착하고 찌그러진 트렁크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판금해줍니다. 판금 대충하면 퍼티가 두껍게 들어가야 해서 좋을게 없답니다.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발라서 매끈하게 면 잡아줍니다. 퍼티 바르고 건조시켜 갈아내고 이 작업을 반복해줍니다. 보통 1번에 끝나지 못하고 2~3번 반복작업 해줍니다, 그래야 매끈한 면이 만들어져요. 퍼티 공정이 끝나면 서페 도색해줍니다.

도색하는 트렁크 제외한 모든 부위는 풀마스킹 해줍니다. 자재 아낀다고 트렁크 주변부로만 마스킹하고 도색하면 다른 패널이나 유리들에 페인트가 날려 꺼끌거리는 하자가 생깁니다. 도색 맡긴후로 이상하게 다른 부위들이 거슬거린다면 100% 풀마스킹 하지 않아 생긴 하자입니다. 풀마스킹 끝나면 도색해줍니다. 도색이 끝나면 열처리 해줍니다.

차주분 너무 좋아하시네요. 이제 잘 살펴보고 후진하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